타케루(광전대 마스크맨)

프로필
이름タケル
현지화명강영준
성별남성
연령23세
주요 출연작광전대 마스크맨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레드 마스크
첫 등장아름다운 수수께끼의 도망자
(광전대 마스크맨 에피소드 1)
배우카이즈 료스케[1][2]
한국판 성우김환진
타케루켄타아키라하루카모모코
슈퍼전대 시리즈주인공
제10작 초신성 플래시맨~제11작 광전대 마스크맨~제12작 초수전대 라이브맨
타케루(강영준)아마미야 유스케(홍성민)

광전대 마스크맨의 주인공.

5명 중 가장 강한 오라 파워를 갖고 있으며[3], 공수도(당연히 한국 더빙판에선 태권도로 로컬라이징) 와 검술이 특기이다.

미오라는 연인이 있었지만 츄브의 스파이였던 그녀는 타케루를 위해 츄브를 배신하고 츄브의 지상 침공과 함께 이별한다.[4]

평상시는 의지가 되는 리더이지만 미오와 관련된 일에는 개인적 감정 때문에 다른 멤버의 발목을 잡는 일도 가끔 있다.

어린시절에는 엄청난 장난꾸러기였으나[5] 미래의 자신과 만난 것이 계기가 되어 강한 의지를 갖게 된다.

극중 전투력은 지제왕 제바 다음으로 강하며, 레이저 매그넘 등의 공통기를 제외한 개인 공격으론 전용 무기인 마스키 블레이드의 검신을 광선화시켜서 상대를 X자로 베어 버리는 마스키 크래쉬와 광선화 된 마스키 블레이드에서 레이저가 발사되는 레이저 애로우가 있으며, 검외의 공격 중엔 지제수의 몸을 관통시킬 정도의 엄청난 파괴력을 가진 정권지르기 갓 핸드[6]라는 기술도 있다. 그리고 슈퍼 히어로 대전에서는 라이더 킥도 썼다.

마스크맨 멤버들 가운데서도 가장 돋보이는 전투력을 지녔는데 천재라고 짐작되는 부분들이 많다. 다른 멤버들은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무예를 닦은 것에 비해 타케루는 과거에 평범한 아이였고 마스크맨으로 발탁되기 전에 이미 스카타 장관과의 대련에서 뒤지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마스크맨 멤버들 가운데서도 유일하게 혼자 지제수를 죽이기도 하고 유일하게 츄브의 간부들에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이가무와는 라이벌이었으며 단신으로 바라바를 죽이기까지 한다.

여담으로, 외모와 달리 목소리가 상당히 걸걸한 편인게 특징. 오히려 국내 더빙판인 김환진의 보이스가 외모와 더 잘 어울린다는 평이 있을 정도.
  1. 생년월일은 1961년 12월 19일.
  2. 여기 출연 전에 초신성 플래시맨에 라면 포장마차 주인으로 출연한 적이 있다. 이후 지구전대 파이브맨, 오성전대 다이레인저, 초력전대 오레인저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울트라맨 가이아 출연을 마지막으로 은퇴했다. 필리핀 여성과 결혼해 잠시 필리핀에서 살다가 일본으로 귀국해 도쿄에서 라멘집을 경영 중이다. #.
  3. 그게 어느 정도냐 하면 타케루의 오라 파워를 감지한 외계인 소년이 그의 오라 파워를 따라 지구로 올 정도이다. 그리고 쇼트 봄버가 파괴된 상황에서 혼자의 힘으로 지제수를 박살내기도 한다.
  4. 28화에서 바라바키로스를 통해 미오가 이아루 공주라는 것과 미오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5. 마스크맨 멤버들에게는 똑똑한 동네 미소년이라고 둘러댔는데, 38화에서 우연찮게 13년 전의 자신을 만나면서 거짓말이라는 게 드러났다.
  6. 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 레드 마스크로 고카이 체인지를 한 캡틴 마벨러스가 행동대장 실돈의 방패를 뚫기 위해 사용하기도 했지만 막혔다. 실돈의 방패가 잭커 전격대의 빅 봄버와 과학전대 다이나맨의 뉴 슈퍼 다이너마이트조차 막아낼 정도의 엄청난 강도를 가지고 있다보니 갓 핸드라도 뚫기는 무리였던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