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플레이트 손태양

공식 일러스트
남성여성
"탑플레이트 손태양 등장!"

1 설명

본체 팽이, 스탠드 손태양 왠지 죠죠 ASB의 누군가 생각난다 본체 슬로우댄서 : 스탠드 죠니
투니버스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1] 애니메이션 최강! 탑플레이트의 주인공인 손태양을 모델로 출시 된 프리미엄 용병이다.[2] 인형사네크로맨서의 뒤를 잇는 소환계열 용병으로, 팽이를 소환해 연계 공격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팽이는 플레이어의 공격에 반응하여 각 공격에 따라 다른 공격을 한다.[3] 다만 콤보가 살짝 복잡한 감이 있어 원캐로 운용하기 보다는 교체 콤보 쪽에서 볼법한 구성을 하고 있다. 100레벨 칭호는 '뜨거운 집념의 소년'이다.

1월 21일 이벤트창에 대놓고 손태양 라이센스가 종료된다고 영구용병 + 15강 장비 세트를 무려 5000골드에 팔고 있다! 확실히 가성비는 좋지만 용병의 성능이 애매하여 호불호가 갈린다. 1월 27일부로 용병이 상점에서 판매되지 않는다. 물론 용병 자체가 사라진 건 아니고, 아직도 피시방 용병으로 선택이 가능함은 물론 소환서에서도 나온다.뭐가변한거야

2 기본기

  • 기본 사양 : 자동으로 100까지 회복되는 특별 게이지가 존재한다. 이 특별 게이지는 용병을 교체해도 유지 된다.[4] 특별 게이지가 노란색일 때만 준비 상태로 전환이 가능하다.
  • DDD : 주먹으로 3연타하는 평타. 막타는 서있는 적을 기절시키고, 공중의 적은 바운딩 시킨다.
  • D꾹 : 준비 상태. 팽이를 장비한다.[5] 이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특별 게이지가 감소하며, D키 입력으로 전방을 향해 팽이를 날려보낼 수 있다. 자세한 것은 후술.
  • A DDD : 공중에서 주먹과 발차기로 3연타하는 점프 공격. 서 있는 적에게 2-3타를 연속으로 맞추면 무릎 꿇리며, 3타는 공중의 적을 뒤로 날려보낸다.
  • 대시 DD : 달리는 중 주먹으로 치고 발로 차서 적을 띄우는 대시 공격.
  • (방어 후) D : 적의 공격을 막고 박치기를 날려 경직시키는 반격기.

2.1 팽이

팽이를 장비한 후 D키 입력으로 소환 되는 팽이는 적을 관통하는 오브젝트 판정이며, 닿아있는 적에게 일정 시간마다 경직을 준다. 팽이는 소환자가 공격하는 것에 반응하여 각 공격에 따라 다른 궤도로 움직이며 적을 공격한다. 팽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6]

  • DDD : 1타에서 전방으로 전진[7], 2타에서 플레이어의 위쪽으로 이동하고 3타에서 플레이어의 뒤로 이동한다.
  • D꾹 : 팽이가 플레이어에게 되돌아온다.
  • A DDD : 1타에서 전방으로 전진[8], 2타에서 플레이어의 아래로 이동하고 3타에서 플레이어의 뒤로 이동한다. 공중의 적에게 풀히트 한다면 뒤로 날려진 적이 팽이에 맞아 플레이어 쪽으로 튕겨져 나온다.
  • 대시 DD : 1타에서 전방으로 전진, 2타에서 살짝 위로 솟구친다. 정상적으로 적이 피격 된다면 공중으로 뜬 적이 팽이에 맞아 플레이어쪽으로 튕겨져 나온다.

3 스킬

3.1 파이어 플루마

제자리에 팽이를 놓고 뒤로 물러나는 스킬. 그 직후 바닥에 놓여진 팽이에서 신수가 튀어나와 주변의 적을 쓸어 담아 붙잡고 일정거리를 포물선 점프하여 바닥에 닿아 폭발시킨다. 피격 된 적은 기절한다. 유저들의 실험을 통해 밝혀진 바로는 한번에 많은 적을 붙잡을 수록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고 한다. 5명 기준으로 핵폭탄 직격과 동급의 데미지를 뽑아낸다고.근데 생각해보면 풀방 기준으로 한팀에 8명 뿐이잖아...

3.2 볼캐닉 봄

팽이의 신수가 주변의 적을 쓸어 담아 붙잡고 점프 한 후,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날아가 폭발하며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 부위는 다르지만 결과만 놓고보면 무기 스킬과 별 차이가 없다. 그럼 왜 만든거야

3.3 파이어 바이트

불타는 팽이를 직선으로 날려보내 불기둥을 일으키는 스킬. 팽이에 직격한 적은 화상 상태와 함께 높이 뜨며, 불기둥에 피격 된 적은 화상 상태와 함께 낮게 뜬다. 불기둥이 제법 오래 남기에 콤보에서 쓰일 여지가 있다. 공중 시전 시에는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팽이를 날려 땅에 닿으면 화상 상태의 폭발을 일으킨다.

3.4 스파이럴 파이어

불타는 팽이를 멀리까지 날려보내는 스킬. 피격 된 적은 선 채로 화상 상태가 되어 잠시 행동 불능이 되며,[9] 날려진 팽이는 일정 거리를 날아간 후 반환점을 돌아 시전자에게 돌아오며, 시전자에게 팽이가 돌아오면 시전자를 중심으로 블리자드 정도 범위의 폭발을 일으켜 적을 화상 상태로 만든다. 팽이는 방패삿갓처럼 갈 때와 올 때, 2번의 공격판정을 지닌다.
  1. 어째서인지 공식 홈페이지에는 어느 회사와 계약했는지 적혀있지 않다.
  2. 이것으로 일반 용병이 출시 되지 않은지 5개월째 된다. 그리고 그 다음주도...
  3. 인형사를 생각하면 된다.
  4. 당연한 소리지만 다른 용병으로 교체한 상태에서는 회복되지 않는다.
  5. 장비한다기 보다는 팔에 달고 있는 판 위에 회전 중인 팽이를 대기시킨다.
  6. 여담으로 팽이는 대부분의 투사체를 막을 수 있다. 궁진 로빈후드부터 궁진 웨스턴건맨, 심지어 스트라이더의 판넬까지막는다! 하지만 머스킷티어나 서든어택, 육군보병, 거너의 총알은 팽이보다 높게 날아가서 못막는다.
  7. 소환직후엔 적용되지 않는다.
  8. 이 때, 지상에 적이 서있다면 그 적을 호밍해 날아간다.
  9. 이 기립 화상 상태는 이 스킬이 최초다. 화염저항으로 막을수 있다는거 빼고는 스턴이랑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