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다 카츠야

2013031400002_1.jpg

寺田克也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1963년 오카야마 현 출생. 중학교때는 탁구부에 있었다고 한다. 공업고등학교를 거쳐 아사가야 미술전문학교 졸업 후, 프리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로써 활동 시작했다. 참고로 저 미술전문학교 선후배로는 아메미야 케이타, 카츠라 마사카즈가 있다.

'환마대전', '열반의 왕' 등 서적의 삽화나 극단 신감선의 연극 포스터, 홍보지, '버추어 파이터 2 텐스토리즈', '서유기전대원왕' 등 만화를 집필하였으며, '탐정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 등 게임 일과, '미래닌자', ' 제이람' 외 영화의 캐릭터 디자인을 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2000년도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한 '블러드 더 라스트 뱀파이어' 에서는, 영화, 게임의 캐릭터 디자인, 소설의 장정까지 모두 손수 해냈다. 이외에 마르두크 스크램블 커버 일러스트와 자신이 직접 집필한 서유기전 대원왕도 유명하다.

실사풍의 몽환적이고도 거친 화풍으로 유명하다. 전반적으로 서구권 그림의 영향이 크며, 본인도 영향을 받은 사람으로 뫼비우스, 엔키 빌랄, 프랭크 프라제타를 들 정도. 물론 오토모 카츠히로, 타니구치 지로 영향도 상당한 편이다. 이 때문에 서구권에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국내에서도 추종자가 상당한 편.

또 낙서의 대가라고 할 정도로 평소 그리는 양이 엄청나게 많은 걸로도 유명하다. 아예 낙서만 따로 모아 출간했을 정도다. 2010년 이후로는 terra's sketchbook이라는 텀블러를 만들어 거기다 올리고 있는 중. 평소 작업하는 도구는 페인터라고 한다.

국내에도 몇차례 내한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