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쿠라 류우지

바키 외전 스카페이스의 등장인물. 일명 렉스[1]. 17살이지만 도무지 17살로 보이지 않는다. 덩치도 하나야마 카오루보다 더 크다.

심각한 통풍을 앓고 있으며 별명인 렉스도 T 렉스가 통풍을 자주 앓았다는 것에서 비롯됐다. 통풍에 의한 통증으로 발작을 일으킬 때마다 주변 사물 등을 마구 파괴하며 난동을 부리는데, 맨손으로 열차를 탈선시키거나 콘크리트벽을 부숴버리는 등 바키 월드로 넘어와도 전혀 안 꿀릴 듯한 완력을 보여준다. 게다가 이는 발작에 의한 것만이 아니며 원래 타고난 힘이 이 모양.

어쨌든 이 통풍으로 인해 중학생이 되자마자 병원에 입원, 시노기 쿠레하의 관리하에 치료를 받고 있다가 병원을 옮기고 얼마 되지 않아 탈출했다. 중간 토쿠가와 미츠나리 및 얼굴에 흉터가 생긴 이가리 칸지가 출연하여 흉악사형수를 언급하는 것으로 봤을 때 이 시기는 그래플러 바키 2부 초반 흉악사형수가 출현했던 때와 겹치지만 용케 안 마주치고 어찌 잘 지나갔다.

탈출한 목적은 통풍을 잊게 해줄 수 있을 정도의 강렬한 고통을 안겨줄 상대를 찾기 위해서이며 강자를 탐지할 수 있는 강아지(...)를 데리고다니는 친구와 함께 강한 사람을 찾아 방황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신심회 관원 한 명과 맞서기도 했지만 벽마저도 부숴버린 발차기에 별다른 타격도 입지 않고 그냥 다리를 잡아서 멀리 던져버렸다.

정처없는 방황 중 밤거리에서 마침내 하나야마(스펙크와 싸우기 전)와 조우하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발작을 일으켜 하나야마를 무자비하게 공격하다가 이내 무지막지한 완력에 볼과 주먹을 잡히고 하나야마가 자신이 원하던 강렬한 통증을 안겨줄 것이란 걸 짐작, 한 대 날려달라고 대준 결과 하나야마의 주먹에 맞고 엄청난 거리를 날아서 달려오던 트럭에 치였으나 바로 일어나서 트럭을 뒤집어버린 뒤 충격요법에 의해 통풍이 사라졌음을 느끼고 기뻐한다.

좀 모자라 보이긴 하지만 본심은 꽤 순수하며 위의 사건 이후로 하나야마를 친구로 여겨 총으로 하나야마를 노리던 졸개 3인을 제압하거나 총으로 무장한 10명의 조직원들을 맨손으로 때려눕힌 뒤 머리와 심장을 저격당해 죽어가던 하나야마를 병원으로 옮겨오는 등의 활약을 보여줬다.

게다가 하나야마가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깨어나 달려왔을 때 이미 친구의 복수를 하겠다고 뛰쳐들어와 깽판을 치고 있었으며, 말려들어 죽고 싶지 않으면 여기서 떠나라는 명령을 받아 도망가려던 그랜드마스터의 부하들을 맨손으로 콘크리트 바닥을 뜯어내서 총알처럼 던져 전멸시켰다.

그리고 그랜드마스터와 대립하면서 기습 펀치를 막아내고 귀를 막고 소리를 질러 환술마저도 깨버렸지만, 왼손으로 펀치를 날리는 순간 그랜드마스터가 왼손의 손가락을 순식간에 모두 부러뜨려버렸다. 그래도 난투 끝에 큰 발차기 한 방을 먹여 그랜드마스터를 창고까지 날려버렸고, 몸이 한계에 달해 약의 복용시간이 다가온 그랜드마스터는 돌연 구토를 시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랜드마스터는 '그냥 단숨에 정리한 다음 약을 먹겠다'는 뜻을 보이고, 바로 진짜 힘을 발휘한 그랜드마스터의 공격에 순식간에 남은 오른손마저 으스러진 뒤 일방적으로 두들겨맞기 시작한다. 그랜드마스터의 완력에 왼팔은 완전골절을 당하고, 코가 뜯겨나갔음에도 저 미칠 듯한 맷집으로 계속 끈질기게 싸운 결과 결국 그랜드마스터의 몸이 한계에 다다라 제대로 싸울 수 없게 된다. 이를 붙잡아 바닥에 패대기치고 마무리로 수차례 펀치 난타를 날리면서 결착.

하나야마의 주먹 - 트럭에 충돌의 2단 콤보에 별 충격을 안 입은 것도 그렇고 나중에 보면 그랜드마스터의 펀치에 정면으로 맞고도 별 타격을 안 입는 등 맷집도 무식하게 강하다. 묘사된 것으로만 보면 하나야마와도 호각을 다룰 듯 했던 그랜드마스터를 저 맷집 덕분에 이기기도 했고, 타격력이나 상황 대응력 모두 하나야마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렇지만 하나야마 역시 렉스의 펀치 연타를 여유롭게 받아내는 모습을 보여줬었고 하나야마의 악력에 렉스가 고통스러워 한 적도 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따진다면 역시 렉스보다 하나야마가 더 강하다고 봐야 할 것이다.

뭔가 장난 같으면서도 심상찮은 떡밥이 있는데 무장전선 재킷을 입고 다니고 있다. 뭐 그냥 패션 아이템인 것 같지만.

  1. 토쿠라 류우지의 이니셜 TR은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같은 이니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