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문서 : 일상(만화)
1 개요
일상의 주 무대가 되는 도시이다. 실제로 일본에 존재하는 군마현의 이세사키시를 모티브로 했다.
2 공공
- 토키사다메 경찰서
경찰관이 소속된 곳이다. 작중 여름엔 위조지폐범 검거에 초점을 두었다.
- 놀이동산
미오와 유코가 놀러갔다가 지갑을 잃어버린 그곳. 상당히 큰 규모인듯 하다.
- 절
스님이 계신다. 3인방에 의해서 한번 개발살났고 한 모히칸 머리에 의해서 또 망가졌다. 추가로 스님이 퇴마도 같이한다.
- 토키사다메 공원
말 그대로 공원. 여기에서 유수면을 했다. 여기서 미이가 교감선생님께 준 덩어리를 에드온 했다.
- 토키사다메 배팅센터
평범하…지 않은 배팅장이다. 치라는 공은 안치고 포수를 하거나 차력쇼를 한다.
3 교육
- 토키사다메 제9초등학교(時定第九小学校)[1] 미오가 졸업한 초등학교다.
- 미오가 졸업한 중학교
미오가 졸업한 중학교다. 미오가 회상할때 중학교 졸업식 모습이 잠깐 나온다.
- 유코, 마이가 졸업한 중학교
유코와 마이가 졸업한 중학교. 교복을 보면 다이쿠 스미카, 타나보, 미호시가 다니는듯 하다.
일상의 주 무대이다. 자세한것은 항목참조.
- 토키사다메 고등전문학교
마이가 '토키사다메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안전빵으로 지원'할 학교였다. 또 미오의 친구인 베라가 이곳으로 진학했다. 유코의 말을 참고로 우등생들이 가는 학교인듯하다.
- 토키사다메 대학
헬베티카 스탠다드에서 언급된다. 이어달리기를 하던 학생이 바톤을 넘겨주지 못하고 그대로 리타이어.
4 상업
- 토키사다메 상가
커피숍, 사진점이 모여있는등 전형적인 상가의 모습이다. 이곳에 나카노조의 아버지가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다. 이름은 '찰떡의 나카노조'. 겨울의 냄비축제가 개최되었다고 한다.
- 大工(다이쿠) 스토어
매일 대파만 세일하는 일상 세계관 주부들의 단골 가계다. 마트에 갔다왔다는 묘사가 나오면 열에 일곱은 이곳 봉지와 대파를 들고있다.
- 大工(다이쿠) 버거
다이쿠가가 운영하는 패스트푸드 점이다.
- 大工(다이쿠) 카페
다이쿠가가 운영하는 카페. 찻집에서 카페로 리뉴얼했다.
- 티코마트(ティコマート)
윳코가 치킨바를 풀네임으로 부르고 점원이 개그를 잘한다고 칭찬아닌 칭찬을 하였다. 검은고양이 천당을 500엔에 판다.
- 카페 GET WILD
안나카가 간 커피숍. 알리오 올리오가 주문을 거절했다.
- 세탁 안나카
안나카는 세탁소집 딸이다.
- 타나카 서점
타나카네 집이 운영하는 서점이다. 선생님의 아버지가 쓴 책을 팔고있다.
- 찰떡 가판대
대로변에 주민회가 운영하는 판매대이다. 한달에 한번씩 이벤트 목적으로 설치하며 나카노조의 아버지가 감독을 맡는듯 하며 알바생이 자주 바뀌는듯 하다. 미오는 이제 안나간다고 한다.
5 주거
말하는 고양이와 손목 빠지는 인간과 어떤 한 매드 사이언티스트가 거주한다. 항목참조.
- 미오의 집
붉은 지붕의 2층 주택이다. 차고가 있는걸로 보아 집에 자가용이 있는듯하다. 2층 미오의 방에서 만화가 그려진다.
- 유코의 집
옥상이 평평한 노란 2층 주택이다. 집에 설치되어있는 화재감지기의 모델명은 '빈티나 방재모니터 306-U'이다.
- 마이의 집
나온적이 거의 없으며 만화책에서는 중학교 시절의 마이의 방과 감기에 걸렸을때, 그리고 카드를 쌓을때 빼고는 없다. 추가로 카드를 쌓았던 방은 '멍해지는 방'이라고 한다.
- 미사토의 집
2층 주택이다. 지붕높이를 봐선 다락방까지 있는듯. 미사토의 방 문에는 'MISATO In the room'이라는 푯말과 옆에는 중화기가 함께 있다. 이곳에서 조연 3인방이 파자마파티를 한다.
- 사쿠라이의 집
사쿠라이(하지메 · 이즈미 · 마코토) 가족이 살고있다. 2쿨 오프닝에서와 만화책 8권에서 나오듯이 집 한켠에 이집의 부인을 모셔놓았다. 마코토의 방문에는 '사장실'이라는 푯말이 붙어있다.
- 나카노조의 집
- 나카무라 선생님의 집
2층짜리 아파트의 2층에 살고 있으며 이곳에서 타이쇼(사카모토)와 같이 살고 있었다.
6 교통
- 토키사다메 시내버스
시 구석구석을 달린다. 6권의 표지는 '토키사다메 막과자 가게 앞' 정류장이다. '토키사다메역 북쪽입구', '토키사다메 만초 앞', '토키사다메 무로마치' 등 여러정류장이 있는듯 하다.
- 해골교통
택시회사.
- JR 토키사다메[2]
토키사다메시를 운행하는 전철이다. 동일본 여객철도 107계 100번대 전동차를 운행한다. 현실과 똑같은 도색을 사용한다.
실제로 달리는 영상도 있다! 행선판을 보면 타카사키행 열차인걸 알 수 있다.
- 토키사다메톤야마치역
18화에 유코가 닫힌문에서 내리려하고 인형[3]과 부딪히는등 쪽팔림을 당한 그역이다. 현실의 타카사키톤야마치역을 모티브로 했다. 사실 현실의 톤야마치역은 상대식홈이기 때문에 왼쪽으로 내리는게 맞다. 즉 윳코가 내리려던 방향이 정답. 하지만 만화내 열차방송에선 분명 오른쪽이라고 방송했지만 듣지 못한듯 하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현실과 매우 흡사한 역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에스컬레이터, 개찰구, 역 입구의 엘리베이터부터 역 주변 거리까지 흡사한 부분이 많다.
- 토키사다메역
0화와 7화 등 3인방이 통학을 위해 이곳에서 전철을 탄다. 현실의 이세사키역을 모티브로 했으며 모티브된 지상역은 고가화에 의해 철거되었다.
7 기타 시설
- 大工(다이쿠) 의원
재벌기업인 다이쿠가가 운영하는 의원. 확실한 점은 일요일엔 영업 안한다.
- 청춘제방
학생들과 남녀들의 청춘을 받아들여온 지극히 평범한 제방이라고 한다. 이곳에 살고있는 오리는 이 제방의 터줏대감. 주는대로 먹는다. 여기서 마이가 유코를 크게 낚은곳이다.
- 도마 자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