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

(토타케케에서 넘어옴)
width=100%width=100%
튀동숲에서의 T.K.디제잉하는 T.K.

1 개요

동물의 숲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 말티즈인 듯하다. 굵은 눈썹과 짱구맑은 눈(...)을 가졌다. 무엇보다 옷을 안 걸치고 있다. 노출증?

일본판 이름은 토타케케(トタケケ), 북미판 이름은 K.K.Slider다. 닌텐도 게임 음악담당이자 이 캐릭터의 성우인 토타카 카즈미[1]를 모티브로 하여서 이름도 여기서 따왔을 뿐더러 얼굴도 따왔다 . 일본판은 단순히 토타카에서 유래된 토타케케지만 국내판 명칭은 풀네임 토타카 카즈미의 약자를 따온 T.K.이니 어찌보면 초월번역이다.

극장판 성우는 오구리 슌. 당연히 맡은 부분은 대화 같은 부분이고 노래 만큼은 게임판의 변조된 목소리의 노래를 부른다.

2 역할

동물의 숲에서는 철도역에서 노래를 불러줬다.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부턴 토요일 저녁 7시에 나타나 커피숍 비둘기 둥지에서 8시부터 12시까지 노래를 들려준다. 엔딩이 딱히 존재하지 않는 이 게임의 특성상 이 순간 스텝롤을 볼 수 있다. 후속작들에서도 이는 동일하다.

동물의 숲 극장판에도 출연하여 야외무대에서 T.K.보사노바(일본판 곡명은 케케보사)를 열창한 적도 있다.

T.K.가 들려주는 건 기타소리, 빼뽀빼뽀, 아우~, 캵, 흠. 이 정도지만 들은 플레이어는 누구나 그 목소리에 중독홀려 토요일 저녁이 되면 어김없이 카페로 향하게 된다.

그리고 튀동숲에서는 클럽515의 DJ가 되었다. 스승에게 클럽 공공사업 의뢰를 받고 클럽을 건설하면 매일 밤마다 턴테이블앞에서 믹싱을 하는 T.K.를 볼 수있다. 모든 곡이 Club Remix화 하는 건 덤. 여담이지만 듣다가 조명이 어두워질 때 플레이어의 증명사진을 띄우며 마을멜로디를 믹싱해준다. 오오 T.K. 오오

음악을 다 들은 후엔 페이크 곡이 아닌 이상 해당 음악의 ♪ 모양으로 생긴 음악 아이템 혹은 CD[2]를 공짜로 준다. 나중에 집에서 라디오 등으로 들을 수 있지만 역시 라이브가 최고. 다만 페이크 곡 같이 일부 노래는 라이브로만 들을 수 있어서 아쉬운 면이 있다. 노래는 몇번이고 더 들을 수 있긴 하지만 만약 그 날 음반을 받았으면 페이크 곡이 아니여도 음반을 받을 수 없다.

페이크 곡을 듣는 방법은 직접 신청곡 이름을 적을 때, 없는 곡 명을 적으면 들을 수 있다. T.K.가 그 곡이 마치 있는 것 마냥 포장하더니 라이브가 끝나면 사실 이 곡은 없는 거라고 한다. 그러고는 곡을 주지도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이래서 페이크 곡은 라이브로 밖에는 듣지 못한다.

튀동숲에서는 매주 토요일, 클럽에서 라이브 타임을 가진다.

놀동숲도 마찬가지며, 튀동숲과 놀동숲 둘다 음악을 신청할때는 곡명을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공백과 특수문자 등은 유심히 보고 잘 입력해야한다.

3 그 외

토타카 카즈미가 음악을 맡은 게임엔 꼭 숨겨져 있는 토타카의 노래(Totaka's Song)도 'T.K.의 노래'라는 제목으로 존재한다.

라이브 모음집.

참고로 유튜브의 용자들은 T.K.의 목소리와 기타를 따와서 거의 보컬로이드처럼 쓰기도 한다(...).

Nyan Cat (K.K. Slider Version)
Nyan Cat을 부르게 한다던가... 개에게 Nyan Cat을...

Don't worry be happy (K.K. slider)
Don't worry be happy도 부른다던가...

Bohemian Rhapsody (KK Slider Version)
보헤미안 랩소디까지 합성한다!

참고로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X에서 스매시 마을 스테이즈를 고를 경우 동물의 숲에서 T.K.가 라이브하는 시각(토요일 오후 8시-12시)에 라이브를 한다. 덕분에 리핑된 게임 BGM에서 T.K.의 곡이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사운드 테스트에선 숨겨져 있다.

언더테일 리믹스 패러디
파피루스 전투테마 - 본트러슬 (Bonetrousle)
몰살루트 샌즈 전투테마 - 메갈로바니아 (Megalovania)
머펫 전투테마 - 스파이더 댄스 (Spider Dance)

4 관련 문서

  1. 슈퍼 마리오의 요시 성우이기도 하다.
  2. 튀동숲에선 음악의 대체품으로 등장한다.
  3. 곡 신청시 띄어쓰기 하나라도 틀리면 페이크 곡을 들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