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리 슌

1 소개

小栗旬(おぐり しゅん)
일본의 배우. [1] 1982년 12월 26일생이다. 1994년에 데뷔해 1998년, GTO의 요시카와 노보루 역으로 연속 드라마 고정을 따냈으며 섬머 스노우꽃보다 남자아름다운 그대에게의 드라마화 출연으로 인기를 높여갔다. 신장은 184cm.
쾌활하고 친화력이 높은 성격으로, 함께 공연한 선후배 배우들과 사이가 좋으며 인맥이 상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아래 스캔들의 경우는 논외로 하고).
연기력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최근 2014. 2분기의 보더에서의 연기는 배우로써 한단계 성장했다고 평가받고 있다.[2]

2 스캔들

주간지 프라이데이에, 야구치 마리와의 투샷이 찍혔고 이로인해 야구치 마리모닝구무스메를 졸업 콘서트도 없이 리더가 된지 3개월여만에 탈퇴했다. 자세한 항목은 야구치 마리 항목을 참조. 하지만 결국 헤어졌고 이 사건으로 오구리 슌은 모닝구무스메 팬들에겐 주요 표적중 한명이 되었다.

야구치 마리 이후에는 잡지 모델이었던 다나카 미호, 현재는 오다기리 죠의 부인인 카시이 유우 등과 스캔들이 났으나 카시이 유우는 친구 사이라며 부정했다. 가난남자 본비맨에서 함께 출연한 야마다 유와 열애설이 났고 드라마가 끝난 후 열애 소식을 알렸다. 그러나 야마다 유와 사귀면서도 스캔들이 있어서 야마다 유가 보살이라고 불리기도...당시 동거하던 맨션에 유가 없을 때 여대생을 불러 들였다든지..

결혼 후에 야마다 유가 임신 중일때 호텔로 딜리버리 서비스라 불리는 소위 콜걸..들을 불러서 바람을 피웠다는 의혹이 사진과 함께 프라이데이에 찍히기도 했으나 별다른 해명도 더 구체적인 사진도 없이 두루뭉실하게 넘어갔다. 믿고 싶은대로 믿으라는 걸까나 오구리 슌의 그나마 남아 있는 팬들은 드라마 시작 전에 늘 나오는 찌라시로 여기기도 하고, 이미 포기하고 그런 놈이지만 신경쓰지 않는다 라는 반응이 있었고 그외 일드 팬들과 현지 네티즌은 제 버릇 개못준다며 야마다 유와 아기를 불쌍하게 생각하는 정도.

3 결혼

이후 2013년 3월 14일 노다메 칸타빌레 유럽편과 오렌지데이즈등에 출연한 배우이자 모델인 야마다 유와의 결혼을 했다. 4년간 교제했다고 한다.

2014년 9월 첫 아이가 출생했고, 처음에는 정확한 날짜나 성별, 이름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후에 딸이라는 것은 알려졌다.

2016년 9월 아내 야마다 유가 둘째 아이를 임신했다고 밝혔다.

4 주요 출연작

2005년 꽃보다남자 (하나자와 루이역)

4.1 애니메이션

4.2 드라마

4.3 영화

그 외에도 슈얼리 썸데이를 연출하고 변태가면 각본[7](...)을 맡기도 했다.

5 한국에서의 인기

한국에서는 그렇게 높은 인기는 아니나 일드 매니아들 사이에선 꽃보다 남자등으로 나름대로 인지도가 있는 배우다. 허나 여자관계가 막장이라 이미지가 좋지않다.
남성들 사이에서는 영화 크로우즈 제로의 영향으로 이름은 몰라도 얼굴은 가끔 알아보더라(...)

6 기타

  1. 가끔씩 성우 활동을 하기도 한다.
  2. 연기는 2000년 섬머 스노우에서 청각장애인 역으로 호평받았었고 그 후에도 무난. 다만 꽃남, 아름다운 그대에게 등의 트렌디 드라마 때문에 잘 안알려졌다.
  3. 원작 게임에서는 요시로 유명한 음악 담당 스태프인 '토타카 카즈미'.
  4. 꽃남과의 갭이 심해 일반인들에겐 나름 충공깽을 주기도 했다.
  5. 1인 2역이다.
  6. 직접 감독을 맡은 작품으로 당시 일본 최연소 입봉 감독기록을 갱신. 현재는 중학생 상업영화 감독이 나옴에 따라(...) 기록이 깨졌다.
  7. 원작의 광팬이라 제작소식이 알려지자 직접 연락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