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페리 트페리

하이 랭커
제12위제11위제10위
몰릭 원 P . GR'신의 눈'
투 페리 트페리
'가물치'
하 유린
위대한 10가문의 가주
아리에 가문쿤 가문하 가문투 페리 가문유라시아 가문
백색의 검 혼푸른 진격의 에드안가물치 유린신의 눈 트페리꽃새우 블로섬
포 비더 가문헨도 가문연 가문아리 가문로 포 비아 가문
고고한 파도 구스트앙장수거북 록 블러드메더시클리드 한아???
  • 영어: Tu Perie Tperie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설정상의 등장인물.

1 개요

탑을 개척한 위대한 10가문의 용사 중 하나이며 투 페리 가문의 가주. 키 173cm. 현 랭킹 11위이며 주 포지션은 등대지기. 이명은 신의 눈. 최초의 등대지기라고 알려져 있으나 그가 처음 등대지기가 된 사연에 대해선 정확히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누군가는 서폿을 해야했기 때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자신이 최초의 등대지기가 되었을 때를 회상하며 말했던 '하늘이 나에게 신의 눈을 주셨다' 라는 명언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 사람들이 얼마나 정확한 진실보다 잘 꾸며진 낭만에 잘 순응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 할 수 있겠다.

2 행적

위대한 여정을 끝낸 후에 가장 많은 활동을 한 10가주 중 한 명으로 유명하며 공방과 함께 여러 아이템의 제작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만든 아이템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역시 최강의 등대 중 하나로 불리는 오페라인데, 등대의 연동을 통해 소유자의 신수 조작영역을 무한대로 넓혀주는[1] 그야말로 등대지기들의 꿈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아머 인벤토리조차 무색하게 할 정도의 무시무시한 방어체계를 탑재하고 있는 것 또한 오페라 시스템의 특징 중 하나. 각 등대의 연동을 통한 신수 제어와 공격 모두 흠잡을 곳이 없다. 다만 워낙 순도 높은 부유석과 구하기 힘든 재료들을 사용해야 만들 수 있어서 현재 단 3대만이 만들어졌고 더이상은 만들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오페라 3대 중 한 대는 트페리 본인이 소유하고 있고[2] 또 다른 한 대는 3군주 중 하나인 플럭스[3], 마지막 한 대는 제이나 레펠리스타 자하드에게 주었다. 만약 오페라가 세상에 나와 거래되게 된다면 왠만한 부유성 한 두채 가격 정도는 아무것도 아닐 거라는 예상이 많긴 하지만 현재 오페라를 소유한 자들의 이름을 살펴본다면 당분간 오페라가 거래되는 모습을 보기는 힘들 듯 하다.

등대지기를 중심으로 모든 포지션의 정보 교환이 이루어지는 현재의 시스템이 완성된 것 또한 투 페리 트페리의 공이 크다고 한다. 헌데 등대지기를 중심으로한 각 포지션의 연계를 연구하고 개발해온 자가 뜬금 없이 '등대지기의 원맨쇼 아이템' 을 만들어낸 셈이기 때문에 결국 오페라는 등대의 최종 진화형임과 동시에 등대로서의 본질을 망각한 이상한 아이템이 되어버렸다는 비판의 소리도 듣고 있긴하다.[4]
  1. 어디까지나 이론 상으로
  2. 단 사용은 하지 않는다. 그가 사용하는 등대는 자신의 이명과 같은 '신의 눈'. 개발자는 미상.
  3. 현재 수면 중
  4. 물론 말이 비판이지 시기와 우려에 가까운, 못 가진 자들의 불만이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