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비더 구스트앙

하이 랭커
제15위제14위제13위
'이단아'
그레이스 미르치아 루슬렉
'고고한 파도'
포 비더 구스트앙
'꽃새우'
유라시아 블로섬
위대한 10가문의 가주
아리에 가문쿤 가문하 가문투 페리 가문유라시아 가문
백색의 검 혼푸른 진격의 에드안가물치 유린신의 눈 트페리꽃새우 블로섬
포 비더 가문헨도 가문연 가문아리 가문로 포 비아 가문
고고한 파도 구스트앙장수거북 록 블러드메더시클리드 한아???


파일:Attachment/포 비더 구스트앙(0).png

  • 영어: Poe Bidau Gustang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등장인물.

1 개요

탑을 개척한 위대한 10가문의 용사 중 하나이며 포 비더 가문의 가주. 키 183cm. 현 랭킹 14위이며 주 포지션은 파도잡이. 이명은 고고한 파도. 공방의 저 해괴한 무리들을 제외한다면 탑에 대해 가장 많은 것을 알고있는 자일지도 모른다.

2 상세

신수의 흐름을 더 잘 보기 위해 착용하고 있는 둥그런 안경에 품위 있는 황갈색 곱슬머리. 꽤 미형의 이목구비를 가졌지만 표정이 과묵해 다가가기 힘들다. 그래서 항상 동경의 대상이 되곤 하는 그런 생김새, 항상 착용하는 훤칠한 키에 어울리는 단색 정장. 이런 구스트앙의 외모에 대하여 유라시아 블로섬은 '그래, 마치 고고한 옛 서적과 같이 생긴 남자지. 근데 막상 읽어보면 하품만 나오는 것도 똑같아' 라고 정의 내렸다.

3 능력

블로섬이 신수로 직접 타격하는 타격형 파도잡이였다면 구스트앙은 신수를 조작하여 전투와 생활을 돕는 보조형 파도잡이였다. 유라시아 블로섬과는 달리 신수의 연구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지만 실전에서의 능력은 구스트앙보다 블로섬이 한 수 위였다고 전해진다. 구스트앙은 이런 블로섬의 천재적인 능력을 매우 질투했다고 전해지며 그 흔적은 구스트앙이 집필한 많은 저서들에서 자주 발견되는데, 초기 구스트앙이 집필한 한 책에는 '블로섬은 최고의 파도잡이 중 한 명이지만 그녀가 당신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을 것이다. 왜냐면 그녀 자신도 자신이 신수를 어떻게 다루는지 잘 모르니까.' 라는 직설적인 비하를 담은 내용이 실려있기도 하다. 때문에 탑에서 잘난 사람이 더 잘난 사람을 질투하는 모습을 '구스트앙이 블로섬 보듯이 한다'라고 비유하기도 했다.[1]

4 행적

재미있게도 구스트앙은 그 사이 안좋은 블로섬과 잠시 연인 사이였지만 그 유명한 유라시아 엔 자하드 사건 이후 갈라지게 되며[2] 이후 유라시아 가문과 포 비더 가문은 서로 간의 혼인을 금지하고 있으며 사이가 매우 좋지 않다. 블로섬과의 결별 이후 보기와는 다르게 여러 여자를 곁에 두며 문란한 행보를 이어갔는데, 몇몇 열렬한 구스트앙의 추종자들[3]은 블로섬의 빈자리가 너무 커서 우리 오빠(...)가 그런 행적을 보이는 것이라며 오히려 구스트앙을 두둔하고 있으며, 지적인 남자라는 본래 이미지에 나쁜 남자라는 속성이 더해져서 오히려 인기가 대폭발했다고...[4] 구스트앙이 열정적인 블로섬의 안티이자 팬이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둘의 결합과 이별에 관해선 여러가지 이야기가 떠돌고 있지만 믿을만한 이야기는 그리 없는 듯하다. 하지만 확실한 건 봉인되어 있는 유라시아 엔 자하드에 둘에 대한 단서가 있다는 것.
구스트앙과 공방의 관계는 꽤나 긴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방의 위대한 아버지 멕세스와 구스트앙은 가끔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정도라고 한다. 이런 공방과의 긴밀한 사이 때문에 그가 탑에서 나가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허무맹랑한 소문도 돌고 있으며 이 소문을 들은 우렉 마지노가 탑을 나가는 방법을 배우러 갔다가 구스트앙과의 대화 도중 머리가 아파서 결국 나왔다는 웃지 못한 일화도 전해지고 있다.[5]
구스트앙은 신수와 탑의 법칙 외에도 길잡이에 대한 연구에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구스트앙 가문의 남성들이 속해있는 '연구회'라는 단체에서 길잡이에 대한 연구는 금지사항이다. 자신의 연구대상을 빼앗기기 싫다는 학자로서의 독점욕일까.

5 작중 행적

공방전이 시작할 때2부 85화의 성장형 토너먼트 도중에 위에 설명된 외형적 특징과 매우 유사한 인물이 등장했다.[6] 그리고 2부 107화 끝 부분에서 그 정체가 명확하게 공개된다. FUG와 회색메기 상단에서 꾸미고 있던 짓을 대부분 파악하고 있었으며, 쥬 비올레 그레이스비선별인원이라는 사실도 알고 있다.[7] 구스트앙의 대화 상대가 '자네 부탁대로 이번 공방전을 모두 맡겼다' 라고 말한 것을 봤을 때 E급 공방전 상황을 제어하기 위해 구스트앙 본인이 자청한 것으로 보인다.[8] 그리고 연구자답게 비선별인원이 시동하는 가시의 위력을 보고 싶다는 어떤 의미로는 꽤 위험한 발언을 했다[9].

이후 2부 106화에서 FUG랭커를 이용해 현재 쥬 비올레 그레이스쿤 아게로 아그니스라크 레크레이셔와 위치해 있는 장소인 가시가 있었던 장소에 용해액을 붓고 회색메기 상단의 단장인 마도라코공방의 제자인 펑크이오를 죽여버리면서 대차게 선을 넘어버리자 구스트앙은 '꽤 화려하게 일을 벌려주셨군. "메기".' 라고 말하면서 마도라코 앞에 등장한다. 마도라코 지못미

마도라코가 자신을 메기라고 부르는 상대인 구스트앙을 보자마자 바로 그 자리에서 겁을 먹고는 자신의 상단 전체가 구스트앙에 의해 바로 그 자리에서 처참하게 박살나는 최악의 사태를 피하기 위해 회색메기 상단의 랭커들 전원을 모조리 철수시킨다.[10] 식은땀을 흘리면서 당황해하는 마도라코가 구스트앙에게 '저희가 어디서부터 당신의 손 위에서 놀아났던 겁니까?', '설마 FUG에게 가시를 전달해 준 것도 당신입니까?' 라고 질문하자 구스트앙은 '난 아무 것도 모른다.' 라고 적당히 대답을 해주고는 E급 공방전 개입에 대해 적당히 둘러댄다.[11] 그 후 구스트앙은 승리자를 위한 보상으로 공방전 우승팀을 현재 비올레가 소속하고 있는 팀인 탕수육 팀으로 선언한다.

파일:Attachment/포 비더 구스트앙(1).png

이후 구스트앙은 맥세스로 추정되는 어떤 인물과의 대화에서 FUG는 이번 일 때문에 꽤나 큰 타격을 입을 거라 말한다.[12] 이후 구스트앙의 대화 상대가 구스트앙에게 '도대체 누가 "의 마지막 시험"을 치를 "진짜 자하드의 왕자"냐?' 라는 질문을 하자 구스트앙은 대답 대신 '성미도 급하시군요.'라는 말로 달래며, '조금 더 지켜보시죠. 그들의 모험은 이제 막 시작된 것 같으니.' 라는 대답을 한다.

2부 110화에서 언급되길 E급 공방전에서 있었던 사태는 단순한 의문의 사고로 처리되었으며, 수상이 취소되어 우승 상품이 무엇인지 밝혀지지 않은 상태가 되었는데 아무래도 구스트앙 본인이 한 뒤처리 덕분으로 보인다.

6 기타

참고로 구스트앙이 피우는 담배는 회색메기 상단에서만 취급하는 최상품으로, 소유할 수 있는 자는 내에서도 몇 안된다고 한다. 자신의 최우수 고객과 만나 쫄아버린 CEO 고... 고객 님. 이... 이게 어떻게 된거냐면요. 아무튼 이번 출연으로 인해 최초로 본편에 출연한 10가주이자 우렉 마지노에 이어서 두번째로 등장한 20위권 이내에 드는 하이 랭커 타이틀을 획득하였다.
  1. 이 말은 이후 사이가 안 좋은 남 녀를 비유하는 말로 바뀌어버린다.
  2. 유라시아 엔 자하드는 블로섬과 구스트앙 사이에 때어난 딸인데, 블로섬은 그녀가 자하드의 공주가 되는 것을 매우 반대했다고.
  3. 주로 부녀자 중심의
  4. 물론 오래 전 이야기다. 추정상 거의 5000년도 전 일.
  5. 결국 돌아와서 백련에게 '내가 걔한테 배우는 것보다 숟가락으로 탑에 구멍을 내는게 빠를거야' 라고 푸념했다고...
  6. 설정을 바꾼건지 안경알이 원형에서 사각형으로 바뀌었으며 고데기를 했는지 설정과 다르게 직모이다.
  7. 직접 알아낸게 아니라면 하진성, 화련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사실 이것이 아니더라도 10가주 정도 되면 당연히 엄청난 정보망을 가지고 있을테니....
  8. 이때 구스트앙이 FUG가 선을 넘지 않는 한 그냥 지켜보기만 하겠다고 한 것을 봤을 때 FUG와 회색메기 상단 소속의 랭커들의 개입을 차단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E급 공방전은 어디까지나 E급 선별인원들 간의 시합이기 때문.
  9. 가시가 10가주&자하드를 죽일 수 있는 유일한 무기라는 주석이 있었는데 이건 비선별인원을 녹여낸 가시를 다른 FUG 슬레이어들이 사용할 때에만 해당되는 내용이다. 비선별인원은 그 자체로 10가주와 자하드를 죽일 수 있는 존재다.
  10. 단장 명령으로 철수하라고 했으니 E급 공방전에 개입한 랭커들은 모두 회색메기 상단 소속이라고 볼 수 있다.
  11. 구스트앙 자신은 그저 '우연히' 공방의 대선생을 대신하여 이번 E급 공방전의 책임자로 있었다고 하지만... 사실 구스트앙 본인이 자진해서 이번 공방전의 책임자로 있었던 것이니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저런 질문에 대해 조용히 미소짓는 연출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가시의 전달도 이 인물의 의도대로였다는 것을 추측해볼 수 있다.
  12. 방송은 제가 막았지만요. 라는 말 자체가 쿤 하츨링에 의해 FUG가 한 공방과 손을 잡고 벌여온 온갖 병크들이 방송으로 나가게 되면서 입게 되는 타격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