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가미

星噛

1 라이트 노벨 쿠레나이에서 등장한 가문

괴이쩍은 것들이 잔뜩 모인(혹은 모였으리라 짐작되는)[1] 우라쥬산케중에서도 괴상한 걸로만 따지면 첫 손가락에 꼽힐 집안이다. 괴기스러운 걸로만 따지면 호즈키가 그나마 동급 수준.

한 마디로, 현대과학 찜쩌먹는 인체개조기술을 가지고 있다.
부연해서 설명하자면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인체 대체품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범위는 뇌를 제외한 인체의 모든 부분에 해당한다. 가문 전원이 인체의 생체 부분을 인공물로 대체한 것이 특징이다. 아기일 때부터 팔을 잘라내어, 의수로 젖병을 잡게할 정도로 철저히 단련시킨다. 문외불출이라 어지간해선 그 제조품이 나갈 일은 없지만 한번 시장에 나가면 같은 무게의 보석으로 거래된다고 한다.

그 기술이라는 것이, 전차가 와서 부딪혀도 멀쩡하고, 라이플탄에 머리를 맞았는데 괜찮아, 튕겨냈다.. 그런 주제에 통각도 느끼고 애도 낳을 수 있는 몸을 가질 수 있단다. 쇼커폐업해야 한다. 확실히 내구력으로만 보면 호시가미 제나의 '고인요새'라는 이명이 전혀 아깝지 않은 수준이다. 호즈키가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면 이쪽은 방어에 특화되어 있다는 느낌.[2]

그러나 무적은 아니고 그 방어력 이상의 공격을 받으면 확실히 데미지를 입거나 박살난다. 코믹스와 소설 모두 통틀어 호시가미의 인간들을 박살낸 것은 전귀.

'고인요새' 호시가미 제나가 17세의 나이에 최고 고문이라는 고위직에 있는 걸 보면 일족 전원이 아쿠우쇼오카이에서 일하는 듯.

코믹스와 소설에서나 등장할 때마다 각 에피소드에서 최종보스급 포스를 뿜고 있다.

소속된 인원으로는 본가의 호시가미 제나아카마 세키.[3] 단, 전신 개조를 하는 것은 본가 인원으로 한정되는 모양이다.

참고로 호시가미 제나의 정식 명칭은 '호시가미제 육전(陸戰) 일식(壹式) 104호'. 여기서 무서운 점은 해전(海戰)이나 공중전(空中戰)용도 있을지 모른다는 것.

2 진 여신전생 데빌 칠드런 흑의 서·적의 서의 히든보스

라그나로크를 일으킨 후 내가 신이 된다를 선택하면 호시가미와 싸울 수 있게 된다. 안잡아도 엔딩을 볼 수 있으니 이른바 히든 보스.

전반적으로 강하지만 딥 홀이 개방된 후 나오는 추가보스들이 강해서 묻혀버린 감이 있다 (..) 그래도 동료마로 얻으면 스펙은 최상위급.

3 NDS 게임

호시가미(NDS 게임) 항목 참조.
  1. 한 쪽 팔에 뿔을 키우고, 날붙이 들면 인격 바뀌고, 육체를 완전히 갈아끼우거나. 소설 1권, 유노의 대사를 보면 영시 능력이 있는 가문도 있는 모양. 전파적 그녀를 보면 제목 그대로 전파계도 나온다. 바깥 권력과 결탁했다는 엔도가가 그나마 가장 정상인 수준이다.
  2. 물론 전귀의 방어력이나 호시가미의 공격력이 약하다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3. 소속되어 있다는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팔에 호시가미제 뿔을 이식한 것을 보면 호시가미의 인간으로 봐도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