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심슨 가족/등장인물
Patty Bouvier
파일:Attachment/패티 부비에/ 152030.jpg
성우는 마지 심슨과 같은 줄리 캐브너(Julie Kavner).[1],일본판은 이치조 미유키
심슨 가족의 등장인물.
마지 심슨의 쌍둥이 언니 중 한명이며, 셀마 부비에보다 2분 늦게 태어나서 부비에 가의 차녀이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일하고 있으며 헤비 스모커에 맥가이버 빠라는건 셀마와 유사하나 이쪽은 동성애자. 시즌 16 에피소드 10에서 자기 입으로 인증했다. 마지의 기억을 회고하면 어릴 적부터 남자 옷을 입거나, 여성 배우 포스터를 걸거나, 영화관에서 여자와 키스하는 등 제대로 드러나는데 웃긴 건 커밍아웃하기 전까지 아무도 몰랐다는 것.
사실 심슨에서 제작자가 공식 인정한 최초의 동성애자지만 팬들은 스미더스만 기억한다. 어쩔 수 없는 게 패티의 등장 자체가 적고 등장 해도 스미더스가 번즈에게 하는 행동들에 비해 임팩트가 적기도 하다. 메종 데리에라는 남성 전용 스트립바가 나오는 에피[2]에서 이 스트립바에서 나오는 모습을 들키는 정도가 동성애자로서 보이는 모습의 거의 전부. 그리고 그 에피소드에서도 스미더스가 그 스트립바에 갔다는 게 더 충격적일 정도.
동성애자로서의 설정이 아직 확립되기 전인 시즌2 14화에서는 W.시모어 스키너와 결혼 직전까지 갔으나 차버리기도 했다. 사실 스키너는 쌍동이 언니인 셀마가 만나기로 한 상대였는데 일이 꼬인 거였고, 자기가 결혼하면 혼자 남게 될 셀마가 가엾어서 갈 수 없었던 것. 뒤에 동성애인과 동성결혼을 할 뻔 하지만, 상대가 진짜 여자가 아니라 여장남자라는 것을 알고 결혼을 포기한다. 배우자를 바꿔서 살아보는 프로그램에 마지와 호머가 나오는 시즌 17 15화에는 마지 대신 온 여자와 서로 좋아하기도 했다.[3]
셀마와 마찬가지로 호머와는 앙숙 관계이지만 잠시나마 호머와 협력한 적도 있고[4], 심지어 호머랑 키스한 적도 있다(...). 호머와 키스할 때 떠올린 이상형은 에드나 크라바플(호머는 마지를 떠올렸다). 정작 동성애자 설정이 없었던 시즌6의 리사 결혼 에피소드에서는 에드나에게 '네가 부케를 받으면 가만두지 않겠다'며 협박하는 모습이 나온다.
시즌 23에서 얼음과 불의 노래의 도트락인들의 언어를 비롯하여, 톨킨의 언어 등 환상종족 언어의 마스터임이 드러나, 셀마와 차별화 되었다.
머리카락 색깔은 보라색으로 보이나, 사실 담배연기와 재로 색깔이 바뀐것이다. 진짜 색깔은 붉은색.
시즌 27 3화 에피소드에서 패티와 셀마가 금연하는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호머가 화장실 블라인드의 봉긋 솟은 머리보고 마지인 줄 알고 착각해서 들어갔지만 OMG ... 공포의 충공깽!!! 패티의 알몸을 보고 락스를 눈에 붓는다.... (눈이 멀텐데?) 상당히 자학적인 개그
이어 바트가 화장실에 들어가려 하자 바트의 눈에 락스를 붓는다. 바트가 패티가 화장실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고마워 아빠 고마워 아빠 하는 장면이 은근 코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