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 넬슨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프랭클린 넬슨
Franklin Nelson
다른 이름포기 넬슨
프랭크
포그
포기 베어
세뇨르 포기
종족인간
국적미국
성별남자
소속랜드맨 앤 잭 (이전)
넬슨 앤 머독 변호사 사무실 (이전)
Hogarth,Chao & Benowitz LLP
등장 드라마데어데블
담당 배우엘든 헨슨

1 개요

데어데블(드라마)에 나오는 캐릭터. 맷 머독의 대학 동기이자 절친. 원래는 같은 방을 쓰는 룸메이트였다. 캐런과 더불어 맷이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과 세계를 대변하는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인 맷을 항상 배려해주는 개념인이면서, 동시에 항상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유쾌하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다. 그의 말에 따르면 원래 집안 대대로 도축업에 종사했다고 한다. 맷처럼 헬스키친에서 나고 자랐으며, 범죄와 가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거리와 거기서 살고 있는 약자들을 법과 상식으로 돕고, 또 변화시키려는 이상을 품고 있다. 덕분에 마음이 맞는 맷과 함께, 로펌에서 일하면서 변호사 사무실을 차릴 수 있는 돈을 모아 독립하여 넬슨 & 머독을 차린다.

시즌1과 시즌2를 통틀어서 주연 3인방들 중 가장 대인배스러운 행동과 모습을 보여준다. 밤에는 히어로, 낮에는 변호사로 투잡(...)을 뛰는 맷이 다소 소홀히 하는, 사무실 재정, 사건 수임 및 조사, 의뢰인 상담 등 거의 모든 일을 대신하는데도 큰 불평이 없다. 게다가 맷이 사실은 그냥 시각 장애인이 아니라, 초능력에 가까운 감지 능력으로 눈이 보이는 사람과 거의 마찬가지 였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려줬을 때도, 무척이나 화를 냈지만 그를 용서한다. 그외에도 캐런이 막 사무소에 들어왔을 때, 그와 약간 썸 아닌 썸을 타다가, 결국 맷에게 기울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아쉬운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오히려 둘 사이를 격려하거나, 그들이 힘들어 할 때, 보듬어 주려한다. 맷도 매사에 그런 포기에게 깊은 죄책감과 미안함을 품고 있는 듯. 그외에도 맷이나 캐런이 다소 지나치게 이상주의적으로 행동할 때, 처음에는 만류하다가도 결국 한숨을 푹쉬면서 오히려 더 열정적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등, 작품 내에서도 손꼽히는 인격자라는 것은 주위 모두가 인정하는 듯. 다만 시즌 2에서 맷이 점점 자경단 활동에 지나치게 힘을 쓰느라, 변호사 업무에 소홀해졌고, 그것이 결국 넬슨 & 머독의 파탄으로 이어졌는지라, 심정적으로 많이 번민하고 괴로워하는 모습도 보인다. 결국 그는 넬슨 & 머독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제시카 존스에 등장하는 제리 호가스가 일하는 로펌에 스카웃되었다. 차후 어떤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지 예상하기 어려운 상태.

여담으로 연애사에 있어서는 다소 안습한 처지에 놓여 있다. 본인이 썩 매력적으로 생기지 않은 사람이라는 것 때문에 그런듯. 다만 그 정도는 쩜쩌먹고도 남을 정도로 붙임성도 좋고, 유쾌한 매력이 있는 사람인데도, 자격지심 때문에 내심 소극적으로 행동하는 면도 있다. 그가 전 여친(제리 호가스 밑에서 일하는 변호사)과 헤어졌다, 다시 사귀었다, 또 다시 헤어진 것도 그런 탓인 듯.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 여친과 친분이 두텁고, 오히려 그런 그를 스카웃 하려는 것을 보면 확실히 인간성 끝판왕 인증이다.

2 작중 행적

2.1 시즌1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화: 경찰 친구 브렛 매호니를 만나면서 첫 등장. 사건이 일어나면 찔러달라는 식으로 부탁한다. 그 후, 맷과 함께 사무실을 차릴 방을 알아보고 캐런 페이지에 대해 브렛에게서부터 전해 듣게 된다. 그녀를 만나고 증거도 확실해 보일뿐더러 캐런이 돈이 없다고 말하자 사건을 맡길 꺼리지만 맷이 맡아야 한다고 하자 납득한다. 캐런에게 정석적으로 사건에 관해서 설명을 듣고, 그녀의 무죄를 확신하는 맷에게 재판으로 가기 전에 합의를 봐야 한다고 하지만 맷이 수상한 점들을 말하자 [1] 캐런을 풀 방법을 모색한다. 캐런이 유치장에서 살해를 당할 뻔하자 그녀를 풀어낸 후 사무실로 데려와 얘기한다. 다음 날, 셋이서 밥을 먹으며 캐런이 감사 표시로 공짜로 비서 일을 해준다고 하자 맷의 동의와 함께 그녀를 채용한다.

2화: 밤늦게 서류작업을 하기 위해 사무실에 간 포기는 아무도 없는 줄 알고 신나게 노래를 부른다돼지 멱을 딴다... 하지만 사무실엔 캐런이 있었다(...). '지못미 캐런에게 노래 부르는 걸 들었냐고 묻자 캐런이 시치미를 떼길래 왜 이 밤까지 사무실에 있는지 추궁한다(...). 그녀가 집으로 돌아가기 싫다고 하자 그녀를 바에 데려간다. 맷도 부르기 위해 전화를 하지만 전화를 받지 않고, 캐런과 술을 마시며 왜 사무실에 계속 있는지 묻는다. 그녀가 집 카펫에 있는 대니의 피가 닦이지 않고 혼자 집에 있기가 너무 무서워서 집에 못 가겠다고 하자 헬스키친은 안전한 도시라고 위로한다. 그 후, 둘 다 꽐라가 되서는 맷의 집으로 찾아가지만 맷이 없자[2] 집에 가기 무서우니 밤새 놀자고 한다.

3화: 다음 날, 사무실에서 캐런을 만나 수다를 떨다가 맷이 온 이후 한 의뢰인이 온다. 의뢰인이 제시한 가격을 본 포기는 사건을 받겠다고 하지만 맷이 반대한다. 의뢰인이 나간 후 맷에게 시간이 없다고 하지만 맷은 나가버린다. 그 후, 용의자를 만나 얘기를 하다 용의자가 재판 쪽으로 지식이 많다는 걸 발견하고 처음이 아니라고 추측한다. 맷이 들어오며 사건을 맡겠다고 하자 같이 용의자와 얘기를 한다. 하지만 맷이 용의자를 필요 이상으로 추긍하자 수상함을 느끼고 같이 협동해야한다고 하며 사건을 풀어갈 방법을 모색한다. 재판이 시작한 후 용의자의 무죄를 판결받기 위해 열띤 연설을 하고 결국 용의자는 무죄를 선고받는다.

4화: 저녁에 맷과 퇴근하는 장면으로 등장. 맷이 배웅해주자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간다. 분량 끝? 이후 사무실에서 캐런이 90년대 팩스 기계를 사 왔다고 고백한다... 분량 끝! 지못미

5화: 사무실에서 맷과 캐런을 만난다. 한 의뢰인이 찾아오는데 카르데나스 부인으로 브렛의 어머니의 추천으로 왔다고 한다. 의뢰 내용은 사는 아파트 주인이 콘도를 짓기 위해 아파트 주민들을 쫓아내고 있다는 이야기. 이후 캐런과 함께 의뢰인을 돕기 위해 랜드맨과 잭 사무실에 가고 거기서 전 여친을 만난다... 게다가 그녀는 부인에게 지금이라도 주인의 제안을 받아들이라고 말하라고 한다. 빡친 포기는 말빨로 그녀를 압살해버린다. 그 후 카르데나스 부인의 집을 찾아가고 용역이 왔다 가서 엉망진창이 된 집을 발견한다. 설상가상으로 집주인이 수리를 받게 해주지도 않는다. 그래서 수도시설을 고쳐주고 답례로 카르데나스 부인이 음식을 해준다. 캐런이랑 단둘이 같이 먹으며 한창 얘기를 하다가 폭발이 일어나고 깨진 창문 밖을 내다보니 헬스키친 전체가 폭발로 뒤덮여있는 걸 발견한다.

6화: 폭발로 다친 카르데나스 부인을 병원으로 데려다준다. 부인이 부축을 받고 간 후 캐런이 옆구리에 피가 난다고 하자 그제야 옆구리에 찌르는듯한 고통이 나는 이유를 안다... 결국, 병원에 입원하고 맷에게 연락을 시도하지만 역시 받지 않는다. 이후, 티비를 통해 데어데블의 존재를 알게 되고 이 폭발이 그와 관련됐음을 알게 된다. 캐런이 자신을 구해준 사람이 저 사람이라고 말하자 폭발을 일으킨 사람이 그라고 오해하게 된다.

7화: 데어데블에 관한 기사가 나오자 데어데블을 겁쟁이라면서 가면을 벗겨주고 자기 주먹을 얼굴에 꽃아주고싶다는 말을 그 장본인 앞에서 다 말하고 있다(...)맷 머독이 찡그린 이유가 자기 욕해서인가이후 캐런 페이지를 습격한 괴한에게서 야구공으로 구하고 벤 유릭의 사무실로 가서 데어데블이 킹의 밑에서 일하는지 의문을 가진다.

2.2 시즌2

추가바람

데어데블 활동이 격해지면서 그가 변호사 일을 불참하게 될때마다 커버하느라 애쓰며, 언제 머독이 시체로 돌아올지 걱정이 되어 마음고생을 심하게 한다. 게다가 여러 일을 겪으면서 배짱도 늘었는지, 갱단 소굴에 직접 찾아가거나 병원에서 가위를 집어들고 피볼 기세로 신경전을 벌이던 두명을 말빨로 진압하는등, 멋진 모습이 늘어났다.
마지막에 머독과 결국 결별하고 제리 호가스의 로펌에 들어간다.

2.3 디펜더스

데어데블이 나오는 디펜더스 출연 확정. 디펜더스 주역이 아님에도 나오는 걸 보면 해당 작품에도 데어데블과의 분량이 있는 것으로 예상되며 시즌2에서 파탄난 머독과 포기의 관계가 아직 개선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점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출시 후 추가바람.

3 기타

참고로 벤 애플랙이 주연한 데어데블의 영화버젼에서는 이 포기 넬슨 역을 아이언맨의 운전수인 해피 호건 역을 맡은 감독 겸 배우인 존 패브로가 맡은 적이 있다.

맷과 오랜 시간 좋은 친구였기 때문에 맷을 배려하는 행동이 배여있다. 대화하는 상대가 대답대신 어깨를 들썩이는 것 같이 맷이 알 수 없는 시각적인 정보를 말해서 알려주고 같이 술을 마시러 갔을때 맷이 술잔을 내밀고 있으면 자기가 잔을 부딪혀서 건배를 한다든지 하는 사소한 것도 일일히 챙겨준다. 덕분에 맷이 사실은 초감각을 통해 보이진않아도 모든걸 다 느끼고 있었다는 걸 알게되자 배신감을 느껴 사무실도 나가버리고 절교상태까지 가버리지만 이후 다시 화해하고 돌아온 뒤, 이중 생활을 하는 맷의 신변을 걱정하면서도 뒷바라지를 해주기도한다.
  1. 증거가 확실한 용의자인데도 불구하고 구속이 되지 않았다
  2. 클레어가 사는 건물 옥상에서 신나게(?) 러시아 마피아를 조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