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 리프트

혹시 지게차을(를) 찾아오셨나요?

목차

개요

등장 미션
메탈슬러그4 : M5(도중 강제하차)

미션 클리어시 슬러그 점수
300000점(디버그 상태에서만 가능)

Forklift.gif

메탈 크로우에 다소 묻힌 감이 있지만 의외의 공격력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지닌 슬러그.

미션5 진행 도중 화물용 엘리베이터 루트로 가지 않고 계속 앞으로 진행할 경우, 아마데우스군이 타고 있는 메탈 크로우와 그냥 정차된 포크 리프트가 나온다.

화물칸 내부에 있던 그냥 지게차를 그대로 끌고 다니기에, 여느 슬러그마다 있는 발칸이 없다. 차체의 기술로는 드릴슬러그처럼 차체 상승, 하강[1]과 화물을 싣는 포크로 찌르기 공격 10회가 전부다.

상술했듯 발칸이 없는데다가 정면이나 위로 밖에 사격이 안된다.[2] 게다가 포크로 밀어야만 점수가 뜨는것도 모자라 동물형 슬러그처럼 플레이어가 노출된 상태이기 때문에 적의 공격으로부터 취약하다. 또한 슬러그 어택시 차체가 내려간 다음 카운터가 뜨고 슬러그 어택이 이루어지는데, 차체가 내려가는 도중 적의 탄환이 중간을 가로지르고 여기에 맞으면 그대로 사망한다.[3]

그럼에도 한가지 유일한 장점이 있는데 포크 찌르기의 1회 대미지가 240의 핵대미지라는 것. 정말 충격과 공포다. 이게 어느정도로 대단한 수치냐 하면, 헤비 머신건 240발, 혹은 샷건 12발, 폭탄 24개를 한번에 던지는 것과 같은 정신나간 대미지다. 때문에 디버그 상태에서 달마뉴를 이 슬러그로 상대하다면, 찌르기 몇번에 줄줄이 무너지는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자신이 보스에게 폭탄만 던지고 죽자는 플레이를 할때 던지고 죽는 폭탄의 갯수가 10개인걸 생각하면 24개는 어떤 수치인지 생각해보자 정상적인 진행이라면 이 포크 리프트는 화물칸 스테이지가 끝나는 부분에서 자동으로 하차하게 된다. 다만 디버그 기능을 사용해 억지춘향으로 보스전까지 클리어하면 30만점과 함께 클리어 아이콘까지 뜬다. 참고로 포크 리프트의 바퀴로 방패병을 밀어서 점수 먹자가 가능하다.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쏠쏠한 재미가 있다.
  1. 점프 키를 누르면 드릴슬러그와 동일하게 차체가 위로 올라가며, 점프 키를 한번 더 누르면 원상복귀된다.
  2. 플레이어가 어떤 무기를 가지고 있어도 핸드건처럼 정면과 위만 공격된다.
  3. 임시 무적 시간은 카운터가 시작되는 순간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