プルル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 나오는 등장인물. 성우는 유키노 사츠키/김현지.
연재 만화보다 애니메이션에 먼저 등장한 케론성인중 하나다. 계급은 간호장교. 한국 국군 기준으로 생각해 보면 대략 위관급[2] 장교로 예상된다. 케론군의 후방지원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 원래는 민간쪽에서 일하고 있었으나 자원 입대하여 현재 가루루 소대 소속.[3]
케로로와 기로로, 그리고 도로로와는 소꿉친구로, 앙골 모아와 일단 연적에 여주인공 기믹(?)으로 등장한 듯 하나 의외로 등장이 적어서 조금...
어렸을 때는 반에서 인기도 대단히 많고 평범한 성격이었으나 케로로 패거리와 같이 지내다가 불량한 상급생을 막대기로 쑤시면서 주사기에 맛을 들여서 아무나 보면 냅다 무식하게 거대한 주사기로 쑤셔대고 다닌다.
그녀의 주사기에 맞았다면 모두 "오우 예~" 라고 외친다.
지구에서 활동시 인간위장률이 매우 높다. 세탁과 탈착이 필요없으며 다양한 기능이 옵션으로 붙어있는 최신식 케론인 슈트를 사용하고, 이 최신식 슈트는 A급 침략부대에만 지급되는 초 레어 아이템이다. 참고로 케로로 소대는 F라서, 구려터진 케론인 슈트를 쓴다.[4][5]
게다가 이 슈트는 향시 하얀 팬티스타킹을 착용하고 있어서 끝내주게 모에하다.
(꼬리가 있다?!)
애니쪽에선 나이들었다라든가 아줌마라는 말만 들으면 갑자기 도로로처럼 트라우마 스위치가 켜지면서 (푸룽틱! 하고 정신줄 끊어지는 소리가 난다) "이 뭐라 처 씨부리쌓노", "그래 말하는거 치고 젊은사람은 읎다 아이가" 등등을 혼자서 중얼중얼거리는 특성이 생겼다. (외형은 타마마같은 유아 형태에 가까운데다가 케로로와 비슷한 나이대인데도 아줌마 소리를 듣는걸 보면...)[6]
260화에서 생년일이 공개되었는데 1970케론년 7월 1일생이라고 한다. 만약 지구와 같은 년도 적용이 되면 이미 40줄...(그리고 나머지 동갑내기 3인조도... 하지만 케로로가 앙골모아에게 있어서 아저씨뻘인걸 감안하면... 이미 3000살은 훌쩍 넘긴 녀석들이다. 참고로 앙골모아는 2000살.)
케론인답게 공명파워라는게 있어서, 그걸로 엉망진창이 된 방안을 깨끗하게 되돌릴 수 있다. 그녀 말로는 케로로소대도 이건 할수 있을거라고 하지만, 정작 케로로소대는 전혀 몰랐다.(...) 사실 예전에도 케로로소대가 공명파워로 지구를 맑고 푸른 별로 바꾸기는 했지만, 정작 자신들은 왜 지구가 맑고 깨끗해졌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TVA에서 묘사되었던 케로로의 설명에 의하면 친구들과 동기들이 전부 결혼해서 애까지 딸렸음에도 오직 업무만을 바라보며 살아 온 전형적인 워커홀릭 OL의 이미지로 묘사되어 있고, 실제로 본인도 아직 이성교제에 대해 별다른 관심이 없다.
그 대신 등장 초기에서부터 소꿉친구 기믹에 의해 종종 케로로를 의식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주었으나 그 이상의 발전이 없는 상태이며, 이후 TVA 오리지널 캐릭터인 바리리 중위와 맞선 플래그가 엮이는 에피소드가 있었음에도 후속 에피소드로 인해 그것마저 소멸되어 현재는 완벽한 골드미스 노선을 달리고 있다.
케로로 연배의 명실상부한 아줌마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으며, 이러한 점을 활용하여 케로로의 침략작전에 투입되거나 아이돌 유닛인 모아피치써머스노우(국내 더빙판 모아컨트리스타스노우)의 게스트 멤버로 활약하기도 했다.
애니판 한정으로 얼굴에 주름이 있다는 묘사가 있다. 본 사람은 케로로 하나뿐. 케로로는 눈의 검은 자가 주름이라는 흰색 글자들로 가득 매워버린다.
22.5권 K-File에 의하면 케로로, 기로로, 도로로의 나이는 무려 10500세 이상이라고 한다. 즉, 어렸을 때 같은 반 친구였다고 하니 이 분도 마찬가지.- ↑ 한국 한정.
- ↑ 중위나 대위 하지만 가루루에게 존대를 하고 중위님이라고 하는걸 보아 대위는 절대 아니고 소위일수도 있고 아니면 가루루는 중위 말호봉 푸루루는 중위 초봉일수도
- ↑ 하지만 에피소드에 등장할때는 주로 케로로 소대원들과 같이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가루루 소대이지만, 케로로 소대의 건강도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 로컬 기준 4기때 케로로 소대의 건강 검진 결과를 전해주러 와서.
- ↑ 사실 멤버만 봐도 어릴 때부터 엘리트코스를 밟으며 '그 시절'에는 무적의 군인으로 위명을 떨친 소대장과 자타가 공인하는 서바이벌의 달인이자 케론군 사격대회 1등의 실력을 가진 베테랑에 공식적으로 어쌔신 중 최고 실력자와 한 때 소령급 장교까지 올라갔던 희대의 천재로 구성된 최고의 소대(게다가 앞의 세명은 짬밥도 실력도 케론군 본부에서 인정한 엘리트 베테랑들이다.
곁다리로 낀 풋내기 꼬마는 무시하자)...지만 퍼렁별 하나 제대로 정복 못해서 F급인 것.이 베테랑의 실력을 알 수 있는 설정중 하나가 우주 케로베로스의 설정이다. 우주케로베로스를 잡는 데는 수많은 목숨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설정이 있는데 기로로는 부상을 좀 입어도 혼자서 쳐잡을 수 있다. 즉 혼자서 수많은 사람들을 쓰러뜨릴 수 있는 실력 이상이라는 것. 이것도 통상 상태일때 기준이고 극도로 화나거나 나츠미의 일로 이성, 언어능력 청력을 상실한 광폭 모드가 되면 시간 벌이조차 안된다. 그에 반해 계급도 아직 안받은 새까만 애송이나 타마마보다도 실력이나 짬밥이 안되는 녀석이 껴있는 가루루 소대는 실적을 여기저기서 많이 올려서 A급인것이다. 애초에 저 두 소대가 하는 짓거리만 비교해 봐도 등급이 바로 이해가 간다. 물론 이는 설정 상의 문제다. 실력대로 침략 행위를 하면 만화가 끝나니까... 애니메이션에서 케로로 소대 전원이 '침략 경험 없음'이라고 나오기도 하는 등, 같은 이유로 케로로 소대가 평가절하당하는 경우가 많다. - ↑ 원작에서 초창기에는 타마마가 개발한 물건이라는 설정이였는데 어느샌가 잊혀졌다.
- ↑ 참고로 더빙판 성우인 김현지의 고향이 부산이다. 그래서 중얼중얼대는 경상도 사투리가 상당히 리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