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나오는 디셉티콘.
1 상세
GPX BCDW9815CNP 붐박스로 변형한다. 특징이라면 디셉티콘 일당중 험악하지 않은 물건으로 변신하는 단 셋뿐인 존재.[1] [2] 성우는 2편에서 스키즈를 맡은 리노 윌슨인데, 프렌지가 내는 속사포 같은 대사들은 실제로 성우가 그 속도로 낸 음성이라고 한다.(…)
초반부 에어포스원에 라디오로 변신해 잠입(!)해 있었으며 그 작은 몸집과 민첩함을 무기로 삼아 도중에 공격해오는 요원 두세명을 쓰러뜨리고 큐브에 관한 단서를 포착한다. 물론 다 되기 전에 미국 해커들의 애국적인(…) 공격이 있어서 완전한 정보를 얻진 못했으나, 샘 윗위키라는 소년의 정보를 입수하여 바리케이드가 샘을 족치는데 공헌한다(…). 이후 후반부에서는 샘의 멱살을 잡고 안경을 내놓으라고 닥달하던 중 미카엘라가 전기톱으로 몸통을 썰어버렸고(…) 샘은 떨어진 프렌지의 머리를 멀리 걷어차버린다. 하지만 머리는 살아남아 미카엘라의 휴대폰으로 변신해 후버 댐으로 잠입한다. 이후 올스파크의 힘으로 몸을 복구하고 디셉티콘들에게 메가트론을 발견했다는 보고를 때려서 후버 댐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았다.
직후 댐 시설에 남아있던 국방부 장관과 그렌 일당을 습격하나, 자기가 던진 표창에 자기가 맞고 "oh, shit(오, 젠장)"이라는 명대사를 남기고 죽었다(…). 지딴애는 카리스마있고 약싹빠르게 보이려 했지만 결국은 대표적인 개그담당으로 전락하였다. 정식 코믹스 '레인 오브 스타스크림'에서는 스타스크림이 후버 댐에 다시 침입해 그 몸체를 가지고 나가서 올스파크 2호를 만들기 위해서 그가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한다. 실패하긴 했지만... 후속작에서는 시몬스의 집 지하에서 그의 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방사선이 나온다고...
2 그 외
완구판으로는 단독으로 출시된 디럭스판[3]과, 디럭스 바리케이드에 낑겨나온(…) 간이버전, 그리고 휴먼 얼라이언스 바리케이드에 또 낑겨나온(...) 액션피규어 버전이 있다.결국 완구에서도 쩌리신세
- ↑ 원작에서는 사운드웨이브가 라디오(카세트 플레이어)로 변형하지만 프렌지가 라디오로의 변형을 선점한 덕분에 사운드웨이브는 졸지에 인공위성이 되었다. 흠좀무.
- ↑ 디셉티콘 멤버들중 프렌지를 제외하면 2편에서 등장한 스칼펠(실사판)이 현미경, 3편에서 등장한 레이저비크가 복사기나 TV 모니터같은 전자제품들로 위장해있었다. 아울러 1편 후반부에 노키아 휴대폰에 올스파크의 힘을 주입해 인공적으로 트랜스포머가 된 개체가 나오기도 하고 2편에서는 올스파크의 힘으로 샘의 집 가전제품들이나 자동차의 운전대, 마운틴 듀 자판기, X-BOX 게임기 등이 변신하는 개체도 있지만 이들은 올스파크의 힘에 의해 일반적인 물품들이 인공적으로 트랜스포머가 된 존재이며 소속도 디셉티콘이 아니라 논외로 친다. 어쨌든 정규 디셉티콘 멤버중에선 비살상 기계를 스캔한건 프렌지와 레이저비크, 스칼펠의 셋 뿐이다.
- ↑ 원작과 똑같이 라디오카세트로 변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