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est
아텝투스 미니스토룸 소속 컨페서
1 개요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인류제국의 황제교 사제로, 아뎁타 소로리타스와 아스트라 밀리타룸 측 유닛을 지원하기도 한다. 세계관이 세계관인 만큼 성직자임에도 최전선에서 에비서레이터나 플라즈마 건을 휘둘러대는 무시무시한 인물들이다.
2 PC 게임에서
Warhammer 40,000 : Dawn of War에서는 임페리얼 가드 커맨드 스쿼드의 구성원으로 만들거나, 2티어 지휘관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독으로 돌아다니는 지휘관 유닛은 한 번에 3명까지만 보유할 수 있도록 생산 제한이 걸려으므로 주로 엘리트 병력인 카스킨이나 오그린에게 붙인다.
비록 성직자이지만 게임이 게임인지라(...) 체인소드나 에비서레이터를 무기로 들고 나온다. 커맨드 스쿼드의 프리스트는 체인소드를, 단독 지휘관 프리스트는 에비서레이터를 사용한다. 장거리 공격은 불가능하다.
근접 공격력이 매우 강력하며, 분대에 붙일 시 분대의 공격력과 체력을 높이는 버프를 준다.심지어 이속까지.뒤에서 전기톱 든 미친 할배가 쫓아와서 빨리 도망가는거라 카더라 여기에 커미사르의 E를 덧붙이면 가드맨도 웬만한 적들은 중화기 없이도 충분히 저지가능한 수준의 화력을 낸다.
3티어에선 10초간 분대를 무적으로 만들 수 있는 파나티시즘을 쓸 수 있는데, 커맨더 스쿼드에 4프리를 붙일 시 40초간 지휘관 분대가 무적이 되는 극악적인 상황이 발생한다. 물론 사이커의 스킬이 꽤나 유용한지라 4프리를 붙이는 경우는 그리 많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