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쿠도 군 만유기의 등장인물. 풀네임은 프린스 니어리. 성우가 믹신이다!. 한국판 성우는 이원찬.
고쿠도군 만유기는 주인공 고쿠도에 우측에 루베트, 좌측에 프린스가 있는 식.
나이는 17살. 마계 나이로는 700살이다. 키는 176cm에 몸무게는 61kg. 흑발이고 피부는 갈색 피부.
마왕을 아버지, 마계의 여왕을 어머니로 가지는 마계(아수라족)의 왕자.괜히 이름이 '프린스'인게 아니다 부모에게서 받은 엄청난 마력과 타고난 외모로 팔미트국의 지배를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모친(밤의 여왕)에 의해 힘을 봉인당해 마력이 초급레벨로 떨어지고 주인공 일행과 여행을 하는 벌을 받는다.[1]
마법과 마법으로 만든 마법전투로봇(한국명 : 울트라매직사이보그디럭스), 그리고 여자 홀리는 페로몬(…)을 무기로 삼는다. 3인방중 좌에 해당하나, 고쿠도와 루베트가 거의 마지막에 신의 힘을 얻기 전까진 가장 강해 보인다. 봉인이 풀린 본래 힘은 신의 힘을 얻은 고쿠도, 루베트 이상으로 강하다.[2]
좋아하는 것은 여자와 루베트이다. 하지만 엄청난 바람둥이라 루베트앞에서도 다른 여자에게 작업을 건다.
싫어하는 것은 밤의 여왕(모친)과 원숭이와 거북이. 왠지 모르게 엄마왔다하면 엄청 찌질대며 마마보이로 급변한다.
마력이 초보 수준으로 떨어지고 5화에서나 처음으로 등장하고, 주인공의 좌측 포지션 치곤 25화정도되는 분량에서 10화 넘게 스토리 관계상 빠지는 등[3] 출현할 때에도 비중은 별로 없다. 주인공 측근 치곤 고생도 많이 하고[4], 비중도 별로 없다.
외전 6권을 보면 이복동생(마왕과 밤의 여왕의 사촌자매인 빛의 여왕 사이에서 태어났다.)이자 정략결혼 상대자인 플로라가 나타난다. 무지 이쁘지만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이런 상대를 고른걸 보면 무책임해 보이는 부모도 실은 아들의 플레이보이 기질에 고민하고 있던 모양이다.- ↑ 프린스의 모친은 팔미트의 수호신을 겸하고 있었기 때문에 음모를 실행하기 이전 힘, 기억 목소리를 봉인하고 피라미드에 가둔다. 이런 패륜짓에 대한 벌인 셈. 하지만 마지막화에서 진의가 드러나는데 여행을 통해 프린스의 자신에 대한 의존증
마마보이기질을 없애고 자립심을 키워주기 위한 일이였다. 프린스는 모친이 마계를 지배하기 위해 마계와 숙적인 신계의 인드라신과 약혼하자 분노하여 스스로의 힘으로 봉인을 깨고 본래의 힘을 되찾는다. - ↑ 그냥도 강하지만 로봇에 탑승하면 훨씬 더 강해진다. 마계에서도 본인의 아버지나 어머니를 제외하면 가장 강하고 인드라신을 상대로도 어느정도 상대가 가능할 정도.
- ↑ 용왕의 딸이 첫눈에 반해서 잡혀있느라 빠지기도 하며, 일행이 몸과 영혼이 바뀌는 소동 때 원숭이랑 몸과 영혼이 바뀌어서 또 빠진다.
- ↑ 11화에서는 알몸이 공개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