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스 에드워드 제도

Prince Edward Islands

PrEdwIsl_Map.png

남아프리카 공화국케이프타운으로부터 동쪽으로 약 1,920km 떨어진 무인도이다. 외딴 섬으로 유명한 세인트헬레나 어센션 트리스탄다쿠냐 뺨칠 정도로 외딴 곳에 위치한 제도이다.

섬 두 개로 이루어진 제도로 본섬인 프린스 에드워드 섬은 북쪽에 있는 작은 섬이고 부섬인 마리온 섬은 남쪽에 있는 큰 섬이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에서 가장 높은 산은 해발 672m이며 마리온 섬에서 가장 높은 산은 1,230m이다.

프린스 에드워드 제도는 1772년에 발견되어 1947년에 정식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령이 되긴 했으나 후술할 기후 문제 때문에 단 한 명도 살지 않는다. 다만 부섬인 마리온 섬에는 무인 남극관측기지가 설치되어 있다.

이 제도의 기후는 참으로 지랄맞다. 섬의 서쪽은 거의 1년 내내 비가오며 1년 중 300일 이상 폭풍과 폭우에 시달린다. 1년에 햇빛이 비치는 날은 보통 일주일, 많아봐야 15일에 불과한 끔찍한 기후를 갖고 있다. 이 때문에 일부 펭귄들과 갈매기들, 그리고 선태식물들 외에는 그 어떠한 생명체물론 원핵생물세균등은 살고 있다.도 서식하지 않는다. 다만 기상 관측기지가 있는 동쪽 지역은 비 오는 날도 250일 정도로 적은(?) 편이고 일조시간도 1,300시간 정도로 많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