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협주곡 1번(DJMAX)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협주곡을 리믹스한 DJMAX 시리즈의 수록곡. 원곡은 3악장인 Allegro Con Fuoco 부분이다.

최초 수록 버전DJMAX 온라인
장르Classic Remix
작곡Pyotr Ilyich Tchaikovsky
편곡Wavfactory
BGAECO
BPM156

DJMAX 시리즈에 처음으로 제공된 클래식 리믹스 악곡. DJMAX 시리즈의 클래식 리믹스 곡 중에서 개념으로 꼽는 세 곡중의 하나로,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원곡의 분위기를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도 빠르고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BGA 내용은 초고속으로 흘러다니는 구름위에서 정체불명의 파이로방독면 신사, 愛가 씌여진 까만 쫄쫄이 아가씨들, 눈 4개 공룡, 그믐달위의 성 등 전혀 이해할 수 없는 해괴망측한 영상미를 자랑한다.

1 DJMAX Portable

6B HD 패턴

8B HD 패턴

특유의 BPM때문에 포터블에선 배속조절하기가 약간 애매한편이다. 3배속으로 하면 좀 느리고 3.5배속으로 하면 좀 빠르게 느껴지는 정도. Ray of Illuminati와 비슷한 긁기 패턴이 자주 등장한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오밀조밀한 노트는 유저의 엄지를 신나게 농락한다.(..)

2 DJMAX TECHNIKA 2 ~ DJMAX TECHNIKA 3

하드 패턴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100 Max68박 스크롤
NormalD150 Max64박 스크롤
HardC200 Max84박 스크롤Unplugged Set 상위 보스곡, 미션 - Classic Over 수록
MaximumB250 Max94박 스크롤Maximum Set 셀렉곡, ※물렙곡

DJMAX TECHNIKA 2에도 이식되었다. 이후 DJMAX TECHNIKA 3에서는 라 캄파넬라, D2, Black Swan과 함께 4대 클래식 리믹스곡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들이 보면 울 것 같았던 BGA는 리마스터링 되었다. (사실 지금도 자세히보면 해괴한건 마찬가지..) 잘 보면 예전 BGA의 캐릭터도 많이 등장한다. 태권부리와 펌비가 까메오로 나오기도.

스크롤 박자와 곡의 박자가 일치하지 않는 몇 안되는 특이한 곡이다. 주 선율이 수시로 3/4박자 4/4박자를 왔다갔다 하는 반면 스크롤속도는 꾸준하게 4/4로 유지된다. 비슷한 케이스로는 D2가 있고, Black Swan같은 경우는 스크롤 속도 자체를 바꾼다.

노멀은 무난하지만 하드패턴은 상당히 까다롭다. 곡 중간 중간 고도의 처리력을 요구하는 배치가 많기 때문. 전체적으로 쉽고 평이한 Unplugged Set의 다른곡들과 비교하면 혼자서 무지막지한 난이도를 보여준다. 따로노는 박자부터 시작해서 중반부의 보라노트 배치까지, 아무리봐도 전혀 normal performance가 아니다.

다만 맥시멈 패턴은 하드 패턴과 별다른 난이도 차이가 없는 탓에, [1] Maximum Set에서 2스테이지 혹은 3스테이지에 배치되어 고수들이 1스테이지 Dream of Winds에서 깎였던 피를 채우는 용도(...)로 쓰이는 굴욕을 보여주고 있다.

3 DJMAX Trilogy

6K MX 패턴

인기가 좋은 곡이었던지라 DJMAX Trilogy로도 이식.

4 TAP SONIC

TAP SONIC에서도 등장했으며, 6라인 레전드 기준으로 초창기부터 9레벨의 자리에 위치해 있었는데 9레벨 치고 어려운 편은 아니었고, 물렙 수준이었다. 그러다 4월 9일 신패턴으로 교체, 피아노 폭타의 난이도가 올랐다.

5 DJMAX TECHNIKA TUNE

DJMAX TECHNIKA TUNE
패턴난이도비고
STAR3
POP6
CLUB9Nostalgia Set 상위보스곡
  1. 오히려 공포의 보라 2연타+분홍을 긁기로 바꿔놓았기때문에 더 무난해진다는 이야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