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겉모습보다 속이 더 중요하다는걸 모르나? 좀 더 보는 눈을 기로도록 하게!
ピピン/pipin
1 개요
페어리 펜서 F의 등장 인물(?)로 요성 소우지의 펜서이다. 성우는 시모다 아사미. 북미판은 크리스티나 발렌주엘라[1]
이상한 생물. 어딜봐도 인간은 아닌것 같은데 굉장히 상식적인 인물이다. 한번 얘기를 시작하면 하염없이 길어지기 일쑤. 머리에 꽂혀있는 검은 도대체 무엇인지, 뇌는 괜찮은 것인지, 이래저래 전부 수수께끼.
여담이지만 작중에서 피핀 모양 베개, 지갑, 티셔츠 등이 나온다.
2 스토리
팡이 정식집에서 음식을 잔뜩 먹고 지갑을 잃어버려 돈을 못 내자 소우지와 함께 등장. 모두들 소우지가 펜서이고 피핀은 요성인 줄로 알았으나...사실은 정 반대였다. 팡의 돈을 다 내주는 대인배스런 행동을 보이고 아무래도 젊은이는 불안하다며 대신 따라가 주겠다고 동료가 된다.
아린과 티아라는 아무리 봐도 인간이 아닌 피핀을 끝까지 의심하며 요성인 소우지를 추궁해보지만, 소우지는 웃으면서 왜 피핀의 몸을 자꾸 본체가 아니라고 생각하냐고 말한다. 다만, 예전에 상처가 난 적이 있었는데 그 상처 틈새로 무언가 나왔다고 했다. 하필 피핀이 돌아와 말을 끊어 뭐가 나왔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아린과 티아라는 그게 솜일지도 모른다고 한다...
팡이 과거로 돌아와서도 똑같이 정식집에서 재회한다. 그러나 피핀이 전처럼 돈을 내줄거라고 생각하여 다짜고짜 (팡을 처음보는) 피핀에게 돈 좀 내달라고 떼 쓰다가 거절당했다...그러다 땅으로의 회랑에서 팡이 펜서의 자질이 있는지 시험해 보겠다고 하며 결투하고, 팡이 이기자 다시 동료가 된다.
이래저래 의심이 가는 캐릭터이지만, 작중 대사로 보았을 때 굉장히 나이가 많은 듯하다. 늘 팡 일행에게 젊었을 때의 무용담을 들려주거나 하는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뼈 있는 이야기.
엔딩에서는 사회성이 부족한 에포르를 교육시켜주겠다고 했지만 단번에 거절당했다.
3 요성 소우지
피핀의 파트너 요성. 성우는 만족선생오노 유우키. 퓨리로 변신 할 시 건틀릿의 모양으로 변하며 퓨리 상태의 속성은 번개. 꽃미남에 친절한 남자. 파트너인 피핀이 수수께끼의 생물이기 때문에, 항상 펜서로 오인된다. 언행은 부드럽고 우아하고 바로잡힌 집사.아무리 봐도 요성과 펜서가 뒤바뀐것 같다
4 성능
기본 무기는 너클(소우지).
고유기 '설득'은 적을 설득하여 필드에서 사라지게 하는 기술. 단 경험치와 돈을 받지 못한다는 점에서 에포르의 암살과 차이가 있다. 역시 확률은 낮으며 보스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암살과 달리 턴이 걸리지 않아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 좋다. 에포르와 마찬가지로 슈케스의 탑에서 활약할 수 있다.
5 충격과 공포의 기타사항
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2 SISTERS GENERATION에서 예약특전으로 네프기어가 피핀을 무기로 쓸 수 있다(...). 오타가 아니다. 피핀 머리에 꼳힌 검손잡이를 잡고 칼을 피핀째로 휘두르는 방식. 게다가 엄청난 사기성 무기라서 앵간한 몹들은 이걸로 다 쓸어버린다. 무슨 지거리야!- ↑ 같은 제작사의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에서는 컴파와 크로아르를 맡았으며, 본 작품 내에서는 로로와 중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