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커톤

Horace Pinkerton, 작중에서는 핑커톤으로 불린다.

폴아웃 3의 등장인물. 리벳 시티 근처의 쪼개진 다른쪽 항공모함 잔해에서 살고 있다. 폴아웃 3에서 성형수술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항공모함 잔해는 리벳 시티 바로 옆에 붙어있으므로 쉽게 찾아갈 수는 있지만, 지상쪽 문은 매우 어려움 난이도로 굳게 잠겨있다. 자물쇠 스킬이 100이라면 해제하고 들어가도 좋지만, 일반적으로 리벳 시티에 도착해서 핑거톤 관련 퀘스트를 진행할 즈음이라면 100 찍기는 어려운 일. 따라서 서쪽 절단면 쪽 물 속에 존재하는 해저 입구를 이용해서 들어가자.[1] 뭐 물에 들어가니 방사능 수치는 조금 오르겠지만.

들어가보면 마이어러크들이 몇 마리 있고 산탄총 함정 및 폭발물 함정, 가스가 흩뿌려져 있다. 쭉 가다 보면 문이 있고 맞은편에는 스위치가 있다. 스위치를 누르면 그의 연구실에서 핑거톤을 만날 수 있다. 이 연구실에서는 과학 대백과 하나를 얻을 수 있는데, 핑거톤의 개인 소지품 취급이라 훔쳐내야 얻을 수 있다.

이 NPC는 서브 퀘스트 2가지에 관련되어 있는데, 하나는 모이라 브라운이 주는 황무지 서바이벌 가이드 제작 관련 퀘스트. 리벳 시티의 역사를 알아오는 퀘스트에서 리벳 시티 주민들에게 간단히 물어보고 끝낼 수도 있지만, 진짜 역사를 알고 싶다면 핑거톤에게 가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핑거톤을 찾아가서 역사에 관해 물어보면 완료. 핑거톤의 말에 따르면 원래 리벳 시티의 창립자 중 한명은 자기였는데 모종의 권력다툼에서 밀려나면서 짜증이 나서 현재 사는 곳에 눌러앉게 된 듯하다. 여기에는 닥터 리가 관련되어 있어 핑거톤은 그녀를[2] 매우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정확히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나오지 않지만... 프로젝트 퓨리티를 까는 걸보면 아마도 정화계획의 연구를 가능성이 없다보고 반대하다가 닥터 리일파에게 밀려난듯. 리벳시티 주민중에는 닥터 리라면 물의 오염문제도 해결해줄 것이다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는걸보면 리벳시티 주민에게도 버림받았던듯하다.

나머지 하나의 퀘스트는 닥터 짐머가 주는 인조인간 관련 퀘스트로, 수소문하고 다니다 보면 이 사람이 그 '인조인간'의 성형수술 및 기억 개조를 해줬다는 걸 알 수 있다. 그래서인지, 이 퀘스트 이후 이 사람에게서 얼굴 성형을 받을 수 있다. 얼굴 성형이 가능한 유일한 NPC이므로 성형을 하고 싶다면 이 사람을 찾아가면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하크니스의 성형수술을 해 주고 기억을 개조한 것이 바로 이 사람. 핑거톤에게 물어보면 커먼웰스의 선진 문물인 인조인간을 해부해 볼 좋은 기회였다고 술회한다.

그의 컴퓨터에서 하크니스의 예전 얼굴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그에게서 하크니스의 예전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암구어를 얻을 수도 있다. 이러면 닥터 짐머에게 가서 하크니스가 인조인간이라는 것을 알려주거나, 혹은 하크니스에게 가서 그의 기억을 떠올려준 후 닥터 짐머의 위협에 대해 경고해 줄 수도 있다. 이후의 보상은 하크니스 항목 참조.
  1. 이렇게 들어갔다가 나올 때 락픽 100으로 잠겨있는 문을 열어놓을 수 있다.
  2. 폴아웃 4와 연관지어 생각하면, 레일로드 팩션 자체를 혐오하는 듯 하다. "한 무리의 동정심만 가득한 저능아들이라고 할 수 있지. 조만간 녀석들은 죽어버리고 말거야. 대체 뭘 위해서? 기계 해방 운동이라도 할 건가?" 라는 대사를 치는걸 보니 레일로드의 이념적 모순과 허상을 꿰뚫어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