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구레 메탈의 검

드래곤 퀘스트의 무기.

이름에서 볼때, 하구레 메탈로 만든 검인 듯 하다.

드래곤 퀘스트4에서는 메탈 킹의 검 대신 등장했다.

공격력은 130으로 모든 무구 중 최강. 참고로 천공의 검이 110이다.(…) 리메이크에서는 그링검의 채찍피사로 전용의 마계의 검 추가되긴 했지만 얻는 시기부터가 훨씬 이르고 가벼운 검이라는 설정으로 아리나, 브라이, 마냐를 제외한 전원이 장비 가능. 그링검의 채찍과는 장비 가능한 캐릭터도 별로 안 겹친다. 힘이 약한 비전투계 캐릭터도 이걸 들려주면 주력이 된다.

공격력 뿐만 아니라 특수효과도 붙어있어서, 메탈계에게 거의 90% 확률로 명중하며 2(!!)의 데미지를 준다. 강력한 메탈계 킬러. 얻는게 가능한 시기가 오면 최우선적으로 구하는 게 좋은 무장이다.

자매품으로 하구레 메탈의 방패, 하구레 메탈 갑옷, 하구레 메탈 헬름 세트가 있다.


8에도 등장한다. 메탈계에게 2의 데미지를 항상 주나, 문제는 회심의 일격이 터져도 뭔수를 써도 2만 나온다. 그냥 매의 검으로 메탈베기나 하는 것이 낫다. 공격력 면에서도 매의 검이나 드래곤 슬레이어 등이 훨씬 유용하다. 그나마도 8 최강의 무기인 용신왕의 검을 만들기 위해서 연금재료로 들어가야 되므로 결국엔 사라지는 무기.

일반 몬스터를 잡아서 드랍하는 재료를 모아 하구레 메탈의 검을 제작할수도 있지만 아이템 드랍율도 엄청 희박하고 해당 재료를 위해서 노가다해야 하는 몬스터도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몇몇 수집욕을 불태우는 매니아들이 도전을 하지만 성공했다는 사례는 찾아보기 힘들다. [1]

9에서는 '메탈슬라임의 검'을 연금으로 강화해서 하구레 메탈의 검으로 만들며 여기서 한 번 더 연금으로 강화해서 메탈 킹의 검으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역시 8와 마찬가지로 별 쓸모는 없다.

이상한 던전 톨네코의 대모험에서는 주울수 있는 노멀 무기로는 최강급으로 등장하며[2] 초반에 얻으면 적이 없을 정도로 강한 무기이다.그리고 실수로 죽어서 잃어버리면 피눈물
  1. 제작하기 위한 재료가 녹슨검+오리하르콘+슬라임의 왕관 이다. 셋다 최악의 드랍률을 자랑하는 아이템들이다. 물론 스토리 진행중에 재료를 1개 이상씩은 얻을수 있기때문에 1개 정도는 자연스레 제작이 가능하지만 그 이상 더 제작을 할려고 마음먹었다면 정말 지독하게 노가다를 해야한다.
  2. 정확히는 대개 정의의 주판 바로 아래단계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