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마 이오리

『Blessing software』 의 멤버
1부아키 토모야카토 메구미사와무라 스펜서 에리리카스미가오카 우타하효도 미치루
2부아키 토모야카토 메구미효도 미치루하시마 이즈미하시마 이오리
Sadasd.jpg
•하시마 이오리(波島伊織)

성우는 카키하라 테츠야이다.

1 소개

하시마 이즈미의 오빠로 높은 톤에 맑은 목소리가 인상적인 미남. 인맥이 굉장히 넓어 유명 만화가, 감독, 애니메이터들과 친하다. 토모야와는 중학교 시절 같은 오타쿠 동아리였고 굉장히 친한 친구였으나 그의 돈이 될만한 사람과 돈이 되지 않을 사람을 차별하는 등의 동인파락호 행동을 보고 나중에는 일방적으로 토모야가 절교를 선언한다.그래놓고 자기는 신나게 엄청난 실력자을 돈도 안주고 굴리고 있다. 악덕 사업주 이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에 더 자세히 서술할 것이다.원래 도쿄에서 살았지만 공무원인 부모님의 직장 때문에 나고야에서 몇년간 지내다가 도쿄에 돌아왔다. 작중 첫 등장 시점에선 rouge en rouge에서 코우사카 아카네 다음으로 2대 대표가 된걸로 나온다. 이후 Blessing software에서는 디렉터겸 프로듀서겸 Icy tail의 매니저를 맡았다. 카와분지 고등학교 3학년 D반으로 토모야의 학교와는 거리가 좀 있다.

2 작중 행적

라이트 노벨에서는 3권에서 첫 등장 한다. 토모야와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3권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이즈미에게 자신이 있는 rouge en rouge에 들어올 것인지 말것인지를 선택하게 한다. 6권에서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나스 고원에 있는 별장에 갔다가[1] 몸이 안 좋아진 에리리에게 가려 하지만 어찌 할 방도가 없어 쩔쩔 매던 토모야의 부탁을 받고 차로 태워다 주고 에리리에게 줄 약과 갈아입을 옷도 챙겨준다. 이렇듯 토모야에게는 상당히 많은 도움을 주는데 내용이 작중 화자인 토모야에 의해 서술되므로 토모야에 의해 왜곡되어 나쁜 이미지로 표현 된다는 의견도 많다. 8권에서는 토모야에게 Blessing software의 가입을 권유받고 토모야의 새로운 게임 (가칭)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의 기획서를 확인한 후 "잘 썼지만 이건 팔리지 않는다"라면서 거절한다.[2] 이후 토모야와 카토가 그 문제를 알아채고 다시 작성한 기획서를 읽고 Blessing software에 가입한다. 역할은 디렉터, 프로듀서, 그리고 icy tail의 매니저이다. 가입하자마자 여기저기 소문을 뿌리고 다니며 blessing software에 대한 화제성에 불을 질렀다. 9권에서는 회의에 참석하여[3] 프로듀서의 면모를 보여준다. 또한 이즈미가 에리리의 벽화같은 작풍을 너무 의식한 나머지 자신의 모에 계열 그림체라는 개성을 잃고 에리리의 그림체를 닮아가자, 이즈미가 에리리의 아류 작가가 될 위험을 감지해 작업을 중단시키고 토모야와 회의를 거듭하며 고민한다. 토모야가 모에 계열 미연시치고는 지나치게 시리어스한 에리리(가칭) 시나리오를 작성하자 이걸 빌미로 '모에 계열 미연시에는 어울리지 않는 이 시나리오를 너의 모에한 그림체로 덮는거다'라고 이즈미에게 지시, 슬럼프 극복의 실마리를 잡는데 성공한다.

3 가족 관계

하시마 이즈미의 오빠이다. 남매의 사이는 굉장히 좋은편으로 이즈미를 rouge en rouge에 가입시킨 후[4] 게임의 원화를 맡게한다. 1부 마지막인 7권 끝에서 이즈미와 함께 rouge en rouge를 탈퇴하고 Blessing software에 가입하게 된다. 이후에는 누가 그린 필즈 크로니클의 키비주얼을 보고 전의를 상실한 후 작업에 아무런 진척이 없는 이즈미를 위해 2주나 스케줄을 비워주고 토모야에게 미연시의 이런저런 요소에 대해 배우도록 한다.[5]

4 토모야와의 관계

중학교 때는 서로 마음이 잘 맞는 오타쿠 친구 였지만 이후 이오리의 동인 파락호 행위를 보고 토모야 측에서 절교를 한다.[6] rouge en rouge에 있을때는 토모야와 겨울 코미케에서의 경쟁등 라이벌 관계였지만[7] 8권 이후 Bessing software에 들어와서는 토모야의 말에 따르면 든든한 동료라고 한다.

5 Blessing software 멤버들과의 관계

8권까지는 에리리와는 같은 중학교의 같은 반이었다는 언급 밖에 별 다른 내용은 없고 1부와 2부를 통틀어서 이즈미와 토모야를 제외한 다른 멤버 과는 정말 아무런 관계도 없다. 8권까지 카토와 토모야가 이오리에게 가입을 권유하러 갔을때 카토와 한번 만난게 전부. 카토는 이때 만난 당시의 모종의 사건 때문에[8] 이오리를 좋게 보고 있지 않다.[9] 카토는 이오리를 '프로듀서라는 인간' 등으로 부르고 있고 미치루이즈미를 하시마 여동생짱 이오리를 하시마 오빠짱 정도로 부르고 있다.

6 비중

애니에서는 비중이 거의 없다. 시작부터 토모야와 에리리에게 무시받고 시작. 결국 초반에 대화만 조금 나누다가 안 나온다. 토모야가 에리리와 화해하기 위해 세르비스의 복장을 빌리러 갔을 때 나온건 사실상 나왔다고 보기도 힘들고 이즈미가 자신의 책을 다 팔고 난 후 혼자 독백 하는 걸 끝으로 애니에서는 자취를 감춘다. 원작대로 거기서 토모야와 대화 하는 전개였으면 조금은 더 나왔을텐데. 라노벨 에서는 처음 등장한 3권에서 많이 나왔고 이후로도 잊을만 하면 나오다가 9권 에서는 그분보다 분량이 많아졌다![10]
  1. 원화 작업이 밀려서 아무것에도 신경을 쓰지 않고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자신을 가두고 원화 작업에 전념하기 위해서.
  2. 문제는 메인 히로인과 서브 히로인이 모두 스토리가 좋아서 누가 메인 히로인인지 알아보기가 힘들다 였다.
  3. 카토 때문에 장소에는 오지 못하고 화상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4. 이즈미에게 에리리를 이기고 싶은 승부욕이 있었다는 걸 알아채고 그걸 이용해서 가입시키는데 성곰하였다.
  5. 이즈미는 여성향 게임 유저였기 때문에 미연시에는 문외한이므로 토모야에게 미연시에 대해 배울 필요를 느낀 것.
  6. 이즈미에게는 자신이 동인 파락호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은 걸로 보아 자신의 행위를 부끄러워 하고 있다고 토모야의 작중 언급이 있었다.
  7. 작품이 진행될수록 이오리에 대해서는 토모야의 열등감으로 왜곡된 시선이고 실제로는 그렇지 않으며 토모야도 자신이 이오리를 왜곡하고 있다는 자각이 있다는 암시가 늘어난다.
  8. 이오리가 미팅의 마지막에 "토모야 너의 여자친구는 조금 무거운(집착증이 있는, 귀찮게 하는 여자)것 같네." 라고 한다.
  9. 이오리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
  10. 라기보다 이오리의 분량이 많은게 아니라 우타하의 분량이 너무 적었다. 우타하 팬들에게는 유감이다. 잔넨! 이오리데시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