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그녀 X의 등장인물. 성우는 시마무라 유우.
츠바키 아키라가 중학교 때 짝사랑 했던 첫사랑의 소녀.
전형적인 미소녀, 아키라는 우라베 미코토와 만나기 전까지도 그녀의 사진을 지갑에 넣고 다니고 있었다. 그리고 미코토에게 고백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증명하기 위해 그 사진을 가위로 갈가리 잘라서 버렸다.(…)[1]
아키라와는 중학교 3년 동안 같은 반이었다. 지금은 다른 학교로 진학해서 호시노메[2] 여고에 다니고 있다. 머리는 단발로 잘랐다.
요물이다. 아키라를 자신의 남자친구로 만들려 하고, 아키라가 미코토를 소중히 여기겠다며 거절하자, 사귀던 남자친구에게 맞았다면서 얼굴에 멍을 달고 나타나서 호시노메 여학교의 축제에 와서 하룻동안만 남자친구인 척 해 달라고 한다. 자신에게 새 남자친구가 생긴 걸 알면 전 남자친구가 포기할 거라면서 핑계를 대고, 아키라는 그 말에 넘어가버리고 만다. 그러나 이 멍은 아키라를 낚으려고 그냥 자기가 그린 거였다. 이런 요물……. 어차피 이 만화의 여자는 전부다 요물이지만.
아키라가 미코토에게 비밀로 하고 호시노메 여학교의 축제에 오자, 중학교 때 교복과 중학교 때처럼 가발을 써서 긴 머리를 하고, 아키라가 동경하던 중학교 때 모습 그대로 나탄난다. 그리고 빈 교실로 데려가서 미코토에게 했던 것처럼 자신의 침을 먹어서 자신과 아키라 사이에 고리가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라고 한다. 역시 요물!
하지만, 아유코에게 들어서 호시노메 여학교의 축제가 있다는 걸 알고 있었던 미코토가 아키라를 쫓아왔다. 미코토는 종이상자를 덮어쓰고 로봇(담보처럼)으로 변장해서 나타나, 아키라와 아이카 그리고 자신과 아키라의 고리 중에 누구의 것이 더 강한지 시험해보자고 한다.
아키라에게 눈을 가리고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 쪽이 먼저 침을 먹이고, 누구의 침인지 알아맞춘다면 이기는 승부. 하지만 미코토의 침을 먹자마자 아키라는 흥분한 나머지 코피를 터트리고 만다. 미코토는 로봇 옷차림 안에 옷을 하나도 입지 않은 나체차림이라 그 흥분이 아키라에게 전해졌던 것이다. 코피를 터트릴 정도로.
아이카도 승부근성이 발동해서 옷을 벗고 아키라에게 침을 먹이려다가 갑자기 눈물을 글썽거린다. 사실 아이카는 남자친구와 헤어진 것이 아니었다. 그 남자친구가 옛 사랑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 때문에 자괴감이 들어서 헤어지려고 발버둥 치고 있었던 것. 미코토는 아이카에게 아키라와 아이카 사이에 고리가 있는지 없는지는 아이카가 더 잘 알것이라 말하고 아이카는 결국 아키라에게 침을 먹이지 못한다.
그리고 눈가리개가 내려가서 아키라는 아이카와 미코토의 알몸을 봐버리고, 두 명에게 동시에 싸다귀를 맞고 리타이어 당했다.
미코토와 아키라가 돌아간 뒤, 아이카는 팬티를 벗고 노팬티 상태로 남자친구 세오에게 침을 먹여본다. 세오가 갑자기 코피를 흘리자 아이카는 세오와 자신 사이에 고리가 이어져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화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