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워

1 얼음과 불의 노래에 나오는 성.

하이타워 (Hightower of House Hightower)

하이타워 가문의 본성. 올드타운에 있으며 가문 이름에 걸맞게 까마득하게 높은 탑이 성이다. 언덕까지 합치면 장벽보다 더 높다고 한다.

탑의 기초는 허니와인 강 위에 전투의 섬이라는 섬 위 검은 돌로 만들어져 있는 미궁인데, 누가 만들었는지는 불명이다. 가설로는 고대 발리리아인들이 만들었다는 설, 로라스의 처음 원주민들이었던 미로제작가들이 만들었다는 설, 딥 원들이 만들었다는 설 등이 있다. 관련 떡밥은 검은 돌인어(얼음과 불의 노래) 참조. 위에 있는 성은 하이타워 가문의 시조인 높은 탑의 우토르가 처음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작중 묘사에 따르면 구름에 닿을 만큼 높다고 하며, 탑 꼭대기에서 북쪽을 바라보면 장벽(The Wall)이 보인다는 농담마저 있는 지경. 꼭대기에 불을 지펴서 등대 역할도 하고 있다. 현 영주인 레이톤은 10년이 넘도록 탑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고 한다.

알렉산드리아의 등대가 모델로 보인다.

2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여러 로봇의 이름

2.1 트랜스포머 카로봇하이타워(RID) (빌드 사이클론)

빌드 마스터 항목의 빌드 사이클론 부분 참조.

2.2 Revenge of the Fallen (영화)

파일:Attachment/1274836633 Rotf-hightower-concept.jpg
트랜스포머 : 패자의 역습에 등장하는 디셉티콘 소속 트랜스포머. 공식정보에는 이름이 없었으나 영화상에서는 나온다. 스캔한 차량은 kobelco ck2500 초대형 크레인.

컨스트럭티콘의 일원으로 거대 공사용 크레인을 스캔해서 변신한다. 데바스테이터의 왼팔 부분으로 합체한다. 누런 쌍방울 부분도 담당하는 것 같다.

변신 모습은 꽤 그럴듯한 모습이나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
한번도 변신한적이 없었고 심지어 합체하는 장면도 없이 은근슬쩍 합체되었다. 어찌보면 졸트보다 더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