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리 한조(킬빌)

%ED%95%98%ED%86%A0%EB%A6%AC%ED%95%9C%EC%A1%B0.jpg
킬빌 1편에 등장하는 인물로 일본의 전설적인 일본도 장인이었다. 배우는 치바 신이치. 작중 최고의 대장장이이며 상당한 실력을 가진 실력자. 성우는 한상덕.

그가 만든 일본도는 하나같이 천하제일의 명검이라고 한다. 한때 이 그에게서 검술을 배웠으며 그에게 두 자루의 칼을 주었는데 버드가 나누어 가졌다. 그러나 빌이 자신의 기대를 벗어나며 지나친 살상만을 저지르자 이에 실망하여 그와의 관계를 끊어버리고 그 이후 다시는 일본도를 만들지 않겠다고 맹세하였다.

이후에 오키나와에서 초밥집을 운영하다가 자신을 찾아온 주인공 베아트릭스 키도와 조우하게 된다.

(3분 54초부터)

영어 대화
핫토리 한조: 오키나와엔 뭐 때문에 왔나요?
베아트릭스 키도: 사람을 만나러 왔어요.
한조: 오키나와에 친구가 사나보죠?
베아트릭스: 그건 아녜요.
한조: 친구가 아닙니까?
베아트릭스: 한번도 만난적이 없는 남잡니다.
한조: 그래요? 그럼 누굽니까? 물어봐도 됩니까?
베아트릭스: 핫토리 한조
한조:...
베아트릭스:...
일본어 대화
한조: 핫토리 한조에게 도대체 무슨 볼일이 있습니까.
베아트릭스: 일본도가 필요해.
한조: 도대체 일본도를 어디에다 쓰시려는 겁니까?
베아트릭스: 베어버리고 싶은 쥐새끼가 있으니까.
영어 대화
한조: 핫토리 한조의 철이 필요할 정도라면 정말 커다란 쥐새끼겠군요.
베아트릭스: 엄청나게 크지.

등장 초반에는 조수와 농담따먹기나 해대는 별볼일 없는 초밥집 주인처럼 나오며 베아트릭스 키도의 일본어 발음 만큼이나 구린 영어 발음을 뽐낸다.[1] 그러나, 자신을 찾아온 키도에게 빌에게 복수를 하려는 사연을 듣게 되었고, 옛 제자인 빌의 악행을 저지하는 차원에서 검을 만들지 않겠다던 맹세를 깨면서까지 키도에게 특제 일본도를 만들어준다. 참고로 조수는 우주형사 갸반

키도는 이 일본도를 들고 가서 오렌 이시이와 그 휘하의 야쿠자들과 싸웠으며 킬빌 2부 마지막 까지도 이 칼을 지니고 다녔다.

참고로 핫토리 한조 역의 배우 치바 신이치는 일본 TV 드라마에서 핫토리 한조 역의 배우였는데 DVD에 수록된 바에 따르면 TV 드라마에 나온 핫토리 한조의 100대째 후손.

초밥실력은 매우 형편없는 듯 하다.[2]
  1. 그래도 몇개의 일본어 단어밖에 모르는 키도보다는 영어로 회화를 하는 것봐서는 일반인보다는 잘하는 편에 속하는 것 같다. 발음이 문제일 뿐이지…
  2. 작중 빌이 "그 영감 초밥 실력은 좀 나아졌어?"라고 묻는 장면이 있는데 키도가 고개를 저으며 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