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do you say?(명령이 뭡니까?)Who's looking for good pounding?(뭉개버릴 녀석은 어디있지?)
That one? Hah, no problem!(저녀석? 문제없지!)
Did he just scratched my paint?(저놈이 기스자국 낸거냐?)
Give me that!(그거 내놔!)
HAMMER TIME!
해머 탱크는 대부분의 차량과 건물을 상대로 효과적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보병들은 궤도 아래 납작하게 눌러버릴 수 있습니다. 주포 뿐만이 아니라 해머 탱크는 적 차량을 흡수하는 흡수 광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흡수 광선은 적 차량의 무기 또한 뺏어올 수 있습니다. |
- 가격: 1000 (대량생산: 750)
- 생산시간: 10초
- 요구사항: 군수공장, 대형 원자로
- 주무기: 85mm 활강포
- 보조무기: 흡수 광선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3 소비에트 연방의 주력 전차.
가격은 전작의 라이노 탱크만큼 비싸며 일단 각 진영의 기본탱크 중 가장 세다.[1]
무장은 85mm 자동장전 활강포.
생긴것이 개구리 같아서 '개구리'라고 부르기도 한다.
기술로는 "흡수 광선"으로 사거리가 길고 공격력은 약한 레이저로 바뀌고 적에게 준 데미지에 비례한 내구력을 회복한다. 이 레이저로 상대를(아군 포함) 죽이면 그 유닛이 가진 무기를 장착, 사용하는 기술이다. 즉, 자신의 기본무기+그 적의 무기 를 기본으로 장착하는 전차가 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테러드론의 정지광선과의 조합이 쓸만한 편이다. 포 포풍[2] [3] 적의 무기는 특성이 그대로 반영돼서 각기다른 무기를 취한 해머끼리 한 지점을 공격하게 하면 사거리가 해머탱크의 원래 무기랑 같거나 적으면 해머의 주포 공격후 부속공격 순서지만 파동포나 V4, 쇼군 전함, 항모와 아테나 같은 장거리 지원 무기의 경우 멀찍이 떨어져서 부속공격만하지 주포공격은 안한다.
다만, 강철 낭인이나 그라인더 탱크 등 몇몇 기계유닛과(주로 근접 공격계) 공중유닛, 방어건물의 공격은 빼앗지 못한다.
이 레이저의 데미지가 너무 미미하기 때문에 보통은 일반 공격으로 빈사를 만들고 3~4유닛정도가 이 레이저를 비추면 쉽게 탈취할 수 있다.
1. 항공모함
2. 강습 구축함
3. 테슬라 탱크, 스팅레이
4. 파동포 전차
5. 아포칼립스 탱크, 쇼군 전함[4]
6. 불프로그
7. V4, 드레드노트
8. 킹 오니
9. ACV, 욱일 광물 운송차, 시클, 리퍼, 메카 텐구
10. 각 진영 기본 MBT[5]
11. IFV, 고속정, 스트라이커 VX
12. 기가포트리스
13. 퓨처탱크 X-1
튜토리얼 모드에서는 3국의 MBT가 만담을 하면서 컨트롤 방법을 소개하는데, 이 녀석은 보케포지션이라 괜한 소리[6] 하다가 쓰나미 탱크와 가디언 탱크에게 수시로 다구리를 맞는다.(…) 또한 크라이오콥터한테 작아지기도 하거나 후반부에 가면 아무 말도 안했는데 가디언 탱크나 쓰나미 탱크한테 얻어맞기도 하는 등 안습... 하지만 최종 튜토리얼에서는 아포칼립스로 변신해서 나머지를 전부 조져버리고 설욕에 성공한다.
- ↑ 다만 현실성을 본다면 저런 형태로 주포가 달려있다면 명중률은 기대하기 힘들다. 물론, 레드 얼럿 시리즈는 현실이 아니므로...
- ↑ 몇몇은 개그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 킹 오니의 경우에는 얼굴을 부착한다던가 해머 탱크가 해머 탱크를 먹었는데 장착된 포신외형은 가디언 탱크의 포신. 그리고 아테나 캐논을 루티드하면... Aㅏ...
- ↑ 그래도 너프전에는 우월한 사거리와 무빙샷이 가능하다는 점으로 적 MBT의 사거리 밖에서 피해를 입히는 것도 가능했는데, 사거리가 얼마나 길었나하면 연합군의 1티어방어건물의 사거리보다 길었다.(...)
- ↑ 포신 생김새만 같지 공격이 다른데 아포칼립스의 경우 생기는 포신은 하나지만 2발씩 발사되며 쇼군 전함은 레이저포가 나간다 이것도 한번에 3발씩 나간다.
- ↑ 쓰나미 탱크의 경우 속사포라서 가디언과 해머보다 발사속도가 빠르다.
- ↑ 건물을 점령하고 나면 엔지니어는 어디로 가는지 물어보거나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