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성민

대한민국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틀:ROX Tigers

파일:/image/236/2016/03/11/1457625114865394 99 20160311005404.jpg

ROX Tigers
해성민
Cry[1]
생년월일1997년 8월 21일 (20세)
국적대한민국
아이디ROX Cry
포지션미드
레이팅시즌 2 골드
시즌 3 챌린저
시즌 4 다이아몬드
시즌 5 마스터
시즌 6 챌린저
통산 승률7승 5패 (58.3%)
통산 KDA3.2
소속 팀ROX Tigers (2016.3. ~ )
우승 기록
리그 오브 레전드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Champions Korea Summer 우승
SKT T1ROX Tigers미정

1 소개

현 ROX Tigers의 미드 식스맨. 아프리카 TV에서 리그오브레전드 BJ로 활동했다.
아마추어 시절 닉네임은 닭 쳐.

2 플레이 스타일

안전을 중요시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 딜러 시절 모스트 챔피언은 이즈리얼이며, 최근 미드 모스트 챔피언은 르블랑아지르라고 밝힌 바 있다.

피넛에 의하면 쿠로와 정반대 스타일이며 오히려 나진 시절 함께했던 탱크와 유사하다고 한다. 챔프폭도 비슷하고 게임에 몰입하면 소통이 다소 부족한 점도 비슷한 듯. 탱크나 크라이나 경력이 짧다는 공통점이 있어서 소통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개선될 여지가 있다.

3 커리어

3.1 2016년

파일:크라이16섬.png

스프링 시즌, 식스맨이던 실프 이재하가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으로 퇴출되며 그 자리를 차지했으나 한 경기도 나오지 못했다.

서머 시즌에는 시즌 첫 경기인 삼성전 2세트에 쿠로 대신 투입되었고 모스트인 아지르를 잡았으나, 데뷔전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궁토스와 안정적인 라인전 바루스의 Q를 모조리 피해버리는 무빙을 보여줬으나 게임은 패배하고 타워관리에도 약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아지르가 미드 메타의 중심에 있는 만큼 앞으로 기회를 더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블라디, 아지르, 바루스 등을 주픽으로 사이사이 출전해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다. 쿠로의 폼이 더 좋긴 한데 쿠로가 13연패 이후 정말로 솔랭에서도 아지르를 버려서(...) 크라이 입장에서 기회를 받을 여지가 있다.

그리고 실제로 MVP전에 출전해서 바루스, 빅토르, 아지르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바루스로는 쿼드라킬을 달성하며 4대1로 게임을 승리하였다.

서머 시즌이 얼추 진행된 현재 팬들의 평가로는 아직 신인티를 벗지 못해 종종 잔실수를 하더라도 쿠로가 잘 쓰지 않는 아지르를 잘 다룬다는 강점도 있는데다 전체적으로 1인분씩은 해주기에 만족할만한 식스맨이라는 평가.

그리고 ROX가 창단 후 첫 우승을 차지한 덕분에 롤드컵도 가게 됐다.

4 기타

주 포지션은 원래 원거리 딜러였으나 미드라이너로 포지션 변경을 했다. 락스 타이거즈에도 미드 라이너로 영입되었다. 하지만 가끔씩 켜는 개인방송에서는 원딜 플레이도 많이 하는 편.

유일하게 타이거즈에서 IM나진 출신이 아닌 선수다. 애초에 프로팀 경험이 없던건 넘어가자.

락스 타이거즈 내에서 가장 친한 선수는 스멥이라고 한다.

정노철감독이 맨날 팀에있다는 사실을 자주 까먹는다...
출전시킬생각이 없는모양[2] 하지만 연습을 엄청나게하고 분명 타고난 재능이 있어서 크게 될 선수라고 칭찬하기도했다.사실 말은 그렇게 해도 조별예선에서 등장시킬려고했으나 정작 조별예선에서 선발인 쿠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팀이 워낙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줘서 출전시키고싶어도 못시킨다는 식으로 언급하기도.

성씨가 우리나라에서는 아주 보기 드문 '해'씨인데, 1985년 인구조사에서 270명으로 전체 274성 중 198위 되는 성이다. 출처.
  1. 프로데뷔가 밝혀지자 아프리카BJ 시절 별명이었던 '울보'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당시 프로로 활동할 닉네임을 아직 정하지 않았을 때 시청자들이 장난으로 Cry가 어떠냐고 내놓은 의견을 그대로 받아들인 듯. 전 아이디는 '닭 쳐'
  2. 연습을 굉장히 많이한다고 해놓고 그 다음말로 칭찬은 커녕 왜이렇게 연습을 많이하는지 모르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