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 아머

등장 미션
메탈슬러그7 : M3
메탈슬러그XX : M3(도중 강제하차), MF(2P 조건, 도중 강제하차)

슬러그 점수
300000점

Imagen1r.gif

메탈슬러그7 미션 3 보스전에 나오는 슬러그. 기존 모덴군이 사용하던 레벨 아머미래 모덴군의 기술로 업그레이드 시킨 것으로 추정된다. 미래 레벨 아머가 나오지 않는 것은 묻지 말자 하지만 개발자가 모덴군이었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병기를 1대만 만들고, 그것을 정규군에게 강탈당하게 되었다.

내구력은 일반적인 슬러그와 같은 4.[1] 레벨 아머의 유일한 장점이었던 2단점프가 사라졌다. 하지만 점프력은 슬러그 노이드와 맞먹는다. 이전의 슬러그 건너와 비슷한 부스터 모드가 추가되었다. 레벨 아스트로도 가지고 있던 가속 기능이기는 하나 조작은 방향키를 아래로 누른 상태에서 이동을 하면 자동으로 부스터가 발동되기 때문에 조작과 회피가 상당히 쉬운 편이다. 그리고 걸어다닐 때는 공격판정이 없지만 부스터 상태에서는 공격판정이 생기므로 귀찮은 구더기들을 구워버릴 수가 있다.

장착 무기는 슬러그의 발컨처럼 무한 헤비머신건이며레벨 아머와는 다르다! 레벨 아머와는..., 근접공격은 레벨 아머의 단골인 펀치다. 한쪽 팔으로 사용하던 캐논 대신 기체의 머리 부분에 붙어 있는 곡사포로 캐논을 발사한다.

콕핏이 유리 캐노피로 되어있는 레벨 아머와는 달리 헤비 아머는 캐노피 부분이 불투명한 장갑판으로 덧대어져 있으며 머리 부분의 해치가 열리고 그 안에 탑승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슬러그 어택시 부스터를 발진하면서 돌진형 자폭이 발동된다.

특히 보스전이 미션 3 보스의 상체와 하체가 별도 공격을 하는 상황이라 이동 속도가 빠른 헤비 아머는 상당한 도움이 된다. 다만 보스전에서 등장하다 보니 존재감은 희미한 편.

메탈슬러그XX에서는 슬러그 노이드와 위치가 바뀌면서 스테이지 초반에 등장한다. 또한 2P 플레이를 할 경우 파이널 미션 초반에 메탈슬러그와 함께 제공된다. 그리고 빅 게이트까지는 어떻게든 끌고갈 수 있다.

메탈슬러그7 설명서에서는 발칸포대신 적을 때린다지만 위에 쓴것처럼 헤비 머신건도 써진다.

메탈슬러그 디펜스에도 참전. 그런데, 한국어를 제외한 타 언어에서는 슬러그 아머라는 괴명칭으로 표기되어 있다.[2][3]

메탈슬러그 어택에도 참전. 그러나 디펜스 때랑 마찬가지로 한국어를 제외한 타 언어에는 슬러그 아머라고 표기되어 있다.
  1. XX에서는 3.
  2. 패치 전에는 한국어도 슬러그 아머라고 표기되어 있었다.
  3. 심지어 정식 언어인 일본어 버전까지 그렇게 표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