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스터

1 킹덤 언더 파이어의 베르시아 대륙 동부의 지명

풍요로운 서부 너머의 끝이 없을 듯한 사막 지대로 1차 영웅 전쟁 전에는 히로니덴과 헥스터 중간으로 초원이 있었지만, 1차 전쟁 후 땅이 황페화 됐다고 한다. 오크&오우거가 사는 땅이라, 히로니덴이 서부의 방파제가 되었다. 킹덤 언더 파이어2에서는 대격변 이후, 땅이 줄어들었다.

오크오우거들은 자신들을 쓰러뜨린 강자에게만 복종하기에 아직 자기들만의 나라를 세우지 못하였다.

2 TRPG 시스템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캠페인 월드 중 그레이호크 캠페인의 등장인물

War_Drums_-_028_Aspect_of_Hextor.jpg

Hextor.그레이호크 캠페인에서 등장하는 악의 전신(戰神). 선한 전신 하이로니어스와는 쌍둥이이자 호적수이다. 성표는 화살을 쥔 검은 건틀렛.

헥스터는 여섯 개의 팔을 가졌으며 대왕국(Great Kingdom)에서 한 때 성세를 자랑했다.

그레이호크의 데스나이트 설정에서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데모고르곤의 유혹으로 변이한 성(聖) 카르고스 정도를 제외하면 대왕국 시절에 생긴 데스나이트는 모두 이쪽 교단의 작품이다. 그래서 이름만 데스나이트이고 직업은 성직자인 경우도 종종 있다. 그중에는 여자 데스나이트 성직자[1]도 있었다... AD&D 최후반 어드벤쳐 '아포칼립스 스톤'에는 각 클래스별 데스나이트 규칙도 실렸다.

에픽 레벨 핸드북에 등장하는 아티팩트 전쟁의 쇠장갑(Iron Gauntlet of War)은 이 신의 물건.

d20 모던에선 헥스터의 성표를 상징으로하는 폭주족 집단이 있었다. 전락한 모습... 이려나.
  1. 레이디 로라나가 여전히 헥스터의 사제이긴 하지만, 데스나이트로 만든 것은 데모고르곤으로. 그녀는 데스나이트가 되길 바라지 않았었다. Living Greyhawk Journal The Death Knights of Oerth을 보면, 카르고스에 의해 타락한 데스나이트들도 꽤 보인다. 개중에는 카르고스처럼 팰러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