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오스(사이퍼즈)

상위항목 : 사이퍼즈/등장인물

1 개요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에서 등장하는 조직. 사이퍼즈 세계에서 지하연합과 더불어 가장 큰 능력자 단체이다. 현 대표는 브뤼노 올랑[1]이며 초대 대표인 '명왕' 헨리 밀러가 그랑 플람이 세운 숭고한 길 재단을 기반으로 설립했다. 통칭 회사.

능력자 단체라는 점에서 추정할 수 있겠지만, 능력자의 보호와 권익에 관련된 일을 주로 한다. 헨리 밀러의 정치적 수완과 명성이 대단히 높기에 연합에 비해 조금 더 정규적인 분위기가 강하고, 소속 인원도 신분이 높거나 유력 가문의 사람들이 많다. 연합이 친분과 보스의 카리스마에 이끌려 이루어진 것에 비해 회사는 사무적이거나 구속된 느낌이 강하며, 드렉슬러, 샬럿, 드니스 같은 소속감이 떨어지는 이들이 몇 있다.

연합이 연합 내의 수많은 공산주의자들의 영향을 받아 공산주의 체제로 돌아간다면, 헬리오스는 회사라는 이명 그대로 자본주의 체제로 돌아간다.

2 소속 인물

회사의 스카우터인 브뤼노가 호색한이기 때문에 여성을 심하게 편애한다(...). 실제로 사이퍼즈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새 헬리오스 소속 남성 캐릭터가 등장한 적은 원래 이사였던 윌라드를 제외하고는 단 한 번도 없었다. 이것도 컨셉이라면 컨셉인가

지하연합과는 달리 사이퍼즈 초창기에 떡밥이 뿌려졌던 윌라드, 드니스 , 벨져 등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전부 출시되었다.

죽은 인물은 †가 뒤에 붙고, 단체를 떠나거나 적이 된 인물은 취소선 처리.

2.1 플레이어블 캐릭터

알베르토 로라스타라 시바스 조노비치다리오 드렉슬러앨리셔 캘런
다이무스 홀든마를렌 르 블랑샬럿윌라드 크루그먼
이나바 호타루크리스티네 프리츠드니스 와이즈 룬데루시 리
2차 능력자 전쟁에서 루이스에게 패한 후 헬리오스를 나가 홀로 안타리우스에 대해 조사를 한다. 후에 제레온에게서 검의 형제 기사단의 기사단장 자리를 물려받아, 현재는 검의 형제 기사단 소속.

3 그 외 소속 인물

헬리오스를 설립한 장본인이자 헬리오스의 전 대표이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 브뤼노 올랑
명왕을 이어 헬리오스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또한 새로운 능력자를 찾는 스카우터이기도 하다.
초창기에 그의 능력은 밝혀지지 않았었으나 이후 시즌 1 매거진을 통해 이공간 생성 능력으로 밝혀졌다. 회사와 연합의 싸움이 포트레너드에서 계속 벌어지면 서로 열심히 재건한 도시를 사이좋게 박살내는 꼴이 되므로 브뤼노가 현실의 공간을 그대로 트와일라잇에 복제해 거기서 싸운다는 설정.
알 수 없는 웃음을 지으며 여성을 편애하는 성격이라고 한다. 지하연합의 스카우터인 요기 라즈의 말에 의하면 '젊은 여자 밝히는 호색한'이라고(...). 하지만 이런 성격과는 대조적으로 맡은 일은 완벽하게 하는 철저한 면도 있다. 스카우팅 노트를 보면 요기 라즈에 비해 다소 성급한 면모를 보인다.[2] 프롤로그 도중 공개된 모습은 풍채 좋은 몸에 양복을 차려 입고 콧수염을 기른 백금발의 멋진 노신사.
  • 재스퍼
2차 능력자 전쟁을 주도한 장본인. 과거에는 회사의 2인자였으며 명왕 다음으로 강력한 권력을 갖고 있었으나, 사실 그의 정체는 안타리우스의 첩자였다. 결국 그는 명왕의 사주를 받고 뒷조사를 했던 드니스에 의해 정체가 탄로나 도주했고, 이후 인형실 끊기 작전 당시 노인마저 배신하려 했지만 분노한 노인의 손에 의해 최후를 맞이하였다. 그러나 의외로 그의 죽음에 대해서 의문을 갖는 사람들이 있는 듯 하다. 노인에겐 그림자 능력이 없었기에 액자는 무용지물이었고, 그 때문에 노인에겐 그가 절실히 필요했기 때문이다.
또한 브랜다를 살해한 것 때문에 루이스는 그를 아주 혐오한다고 한다.
  • 브랜다†
플랜 디코이 당시 지하연합에 소속되어 루이스, 터커와 함께 엔지 헌트를 호위했던 인물. 순간 기억 능력자이며, 루이스의 첫사랑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녀의 정체는 이 문단에 나와있음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지하연합에 파견된 헬리오스의 스파이였으며, 2차 능력자 전쟁이 끝난 후 재스퍼에게 사망한다.

4 작중 행적

  1. 원래는 회사의 스카우터였으며, 대표가 된 후에도 스카우터로서 활동하고 있다.
  2. 능력자의 인품이나 성격과는 관계없이 일단 능력이 강하면 채용하고 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