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할머니을(를) 찾아오셨나요?
1 개요
김수미 주연의 영화
김수미 특유의 욕설과 욕배틀 이라는 내용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영화다. 욕배틀 내용은 좀 밋밋한 데다가 뜬금포로 중간중간 신파적인 요소가 가미되는 바람에 재미가 떨어지는 편이다. 뜬금없이 신파적인 요소를 집어넣는건 전형적인 한국 코미디 영화의 고질병이다. 요약하자면 장르는 코미디인데도 억지감동을 우겨넣어서 망했다.
채널 CGV에서 이 영화를 방영했으나, 심의 때문인지 이 영화의 진미인 욕의 절반을 필터링 해버렸다!
2 출연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헬머니 / 김수미
- - 본명은 이정순 여사. 한 때 잘 나가던 시절이 있었으나 사기를 당해 그 책임을 지고 다수의 수감생활을 하게 되면서 초라한 신세가 된 이 시대의 어머니.
- - 하지만 이 캐릭터의 중요한 것은 그 세상평지풍파를 겪어가면서 마스터하게 된 걸출한 욕이라고 할 수 있다. 심지어 그녀의 경력상 이태원동에서 술집을 운영했던 경력때문에 외국인들에게도 이것이 통한다는 것이 흥미롭다.
- 주현 / 정만식
- - 헬머니의 장남. 공무원. 자신을 버리고 행방불명된 어머니와 감정의 골이 깊다.
- 미희 / 이태란
- - 주현의 아내. 유력가의 자제.
- 원휘 / 이아인
- - 주현과 미희의 아들. 순수한 이미지.
- 장모님 / 박준금
- - 미희의 어머니이며 유력자.
- 승현 / 김정태
- - 헬머니의 차남이며, 주현과는 이부형제. 성이 다르다.
- 소영 / 정애연
- - 승현의 아내. 자녀는 없으며 사고만 치는 남편을 걱정하고 있다.
- 양PD / 이영은
- - 자신의 입지를 고민, 절치부심끝에 내놓은 아이템인 "욕TV"를 수면에 올리게 되는데 이것이 심상치 않은 영향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 조연출 / 최규환
- - 양PD의 사고뭉치적인 상황을 보고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뒤에서 그녀를 보좌하는 욕TV 조연출이다.
- 이사장 / 김종구
- - 사고를 당해 입원한 상태로 첫 등장, 극약으로 자살을 시도했으나 헬머니의 스트레스 발산용으로 내지른 욕에 마음에 큰 움직임을 느끼고 삶의 의지를 구하려 한다.
- 박 장관 / 조영진
- - 주현이 일하는 곳의 제일 높으신 분. 과거 어떤 연유로 수감생활을 할 당시 자살을 마음에 둔 적이 있었으나 그 움직임을 알아챈 헬머니[3]에 의해 강력한 욕 갈굼 한 사발과 몰래 쥐어준 담배 한 개피로 인해 감화, 헬머니를 마음의 누님으로 생각하고 개심하여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이후 그녀가 행방불명되었었기에 다시 만났을 때 크게 반가워했었다.
- 본부장 / 박충선
- - 양PD의 아이템과 사람됨을 탐탁치않게 보고 있어 이를 계기로 내치려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 강 실장 / 장원영
- - 주현의 선임 공무원.
- 어느 CEO / 정혜선
- - 미희의 어머니와는 사업상 협력관계. 헬머니와는 과거에서부터 불편한 관계.
- - 단역이지만, 미친 존재감을 보여준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 나오는 명대사를 패러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