ファンロンモン HUANGLONGMON
디지몬 시리즈의 디지몬. 모티프는 황룡. 4성수 디지몬을 총괄하며 중앙의 방위를 담당한다. 여담으로 디지몬 TCG에서는 판롱몬이라는 괴상한 이름으로 오역되었다.
1 종족 정보
2 상세
디지털 월드의 동서남북의 방위를 수호하는 "4성수"를 통솔하며, 중앙에 자리잡아 "대지(세계)"를 다스리는 황제 디지몬. 아득한 고대에 강림한 한 천사 디지몬[4]에 의해 땅속 가장 깊고 어두운 곳에 봉인당했었다. 이 때문에 통치력을 잃은 4성수에 의한 패권싸움이 발생했지만, 현재는 그 균형이 맞고 있다. 그 존재는 선이면서도 악이며, 빛과 어둠의 "태극"이라고 불리워진다. 8개의 눈과 몸 바깥의 12개의 디지코어를 보유하며, 그 거대한 몸은 절대경도를 자랑하는 특수한 광석 "황룡광"의 비늘로 덮혀 상처 하나 입히는 것 조차 불가능하다.
필살기는 디지털 월드의 만물을 빛과 어둠의 2극으로 영원히 분해, 이윽고 무로 돌려보내는 "태극"과, 자연재해 규모의 거대한 토사류의 태풍을 불러일으키는 "황회".
3 작중 묘사
4성수의 위엄없는 대빵. 카드에선 청룡몬과 백호몬, 또는 주작몬과 현무몬을 조그레스해서 등장. 진화는 힘든데 별로 쓸모는 없다(...)
등장이후 압도적인 포스 때문에 부동의 최강 디지몬중 한체로 항상 꼽히고 있었으나 2011년 모바일 게임 "디지몬 생활"에서 공개된 공식 설정엔 과거 루체몬에게 봉인당했다고 하여 그의 이미지는 바닥까지 추락하였다(...). 게다가 배틀 터미널에선 쓰레기 구멍에서 거주하고 계셨다. 부하인 현무몬은 신의 숲이라는, 간지나는 이름의 장소에 있었는데. 안습. 오죽하면 몸에 덮인 황룡광이 이렇게 묻혀있는 동안에 일체화된 거 아니냔 소리도 있다.[5]
오류우몬의 두번째 필살기 『황개(黃鎧)』가 황룡몬의 『황회』에서 유래했다는 뒷설정이 있다. 둘 다 일본어 발음이 '오우카이'로 같다.
3.1 디지몬 터미널 02
7대 마왕에게 크랙당해 폭주한 4성수의 영향으로 출현. 대폭주한다.
여기서 황룡몬은 트래쉬 홀이란 지역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문제는 그 장소의 이름. 명색이 신수이자 세계의 황제라는 녀석이 쓰레기 구멍(...)에서 등장한다.
3.2 디지몬 크로스워즈
31화~32화 드래곤 랜드 편에서 굴욕의 데뷔. 화열의 도르빅크몬의 심복으로, 그와 디지크로스를 하여 도르빅크몬 다크네스 모드가 되며 다른 합체와는 달리 황룡몬의 의지가 사라지지 않아 서로 회화도 가능하다. 4성수보다 위에 있는 놈이 누구 부하나 하고 있다는 게 안습 다만 도르빅크몬은 황룡몬을 자신의 No.2로서 매우 신뢰하는 모습을 보여 둘이서만 같이 작전을 짜는 모습또한 보여주었다.[6] 황룡몬 자신도 그를 주군으로 인정하고 따르고 있으며 도르빅크몬에게 말을 놓는 것으로 나온다.
자신의 주군이 도르빅크몬에게 요청해서 자신이 다른 용 디지몬들을 지휘를 한뒤 땅밑으로 도망친 타이키 일행을 불을 내뿜어 위기에 처하게 만들었으나 오메가샤우트몬으로 진화한 샤우트몬에게 다른 용 디지몬 들과 함께 당한듯 싶었으나 32화에서 다시등장 할때는 상처하나 없이 멀쩡한 모습을 보이며 도르빅크몬과 함께 디지크로스를 하여 도르빅크몬 다크네스 모드가 되어 오메가샤우트몬을 쓰러뜨렸다.
그후 크로스하트의 나머지 멤버들을 도르빅크몬이 인질로 잡고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도르빅크몬과 같이 계략을짜서 타이키일행을 유인하려하나 드라코몬의 도움으로 타이키일행이 멤버들을 무사히 구하고 도망치자 분노한 도르빅크몬에게 다른 용 디지몬들과 함께 강제 디지크로스를 당하였다. 이때 도르빅크몬이 크로스하트 일행을 추격하다가 지크그레이몬에게 당해 사망했으므로 황룡몬 또한 도르빅크몬과 디지크로스 한 상태이므로 같이 사망한듯 싶다.
3.3 기타
온라인 게임 디지몬 RPG에서는 105 이상 동레벨의 4성수 4마리[7]를 죠그레스 시도해서 성공하면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성공 확률이 무지 낮고 실패시 4성수들이 죄다 레어몬이 되어버리는 안습한 사태가 일어날수 있으며 카드 진화가 없는 디지몬[8]을 성수로 진화시켰다가 황룡몬 죠그레스에 실패해서 레어몬이 되어버리면 진화 리턴도 안먹힌다[9] 거기다가 초궁극체인데 4/3/2/1이라는 이상한 스텟[10]에 딜러 같은데 회복 특성인 리커버리를 달고 다니는 탓에 분노의 일격 특성을 달아주기도 애매하고[11] 해서 가성비가 4성수만 못하다는 악평이 많다.- ↑ 기본적으로 격이 다르다!
- ↑ 디지몬 공식 웹 도감 게재.
- ↑ 과거 디지털 몬스터 카드게임 한정.
- ↑ 루체몬이라는 확언은 없지만, 과거 황룡몬 관련 도감에서 실루엣이 루체몬이었다고 한다.
저 '고대에 강림한 천사 디지몬'이라는 설정만 갖고 보면 이 녀석도 있다진짜다 - ↑ 그래도 4성수를 통솔한다니 4성수보다 강한 것은 확실하다. 그리고 루체몬을 봉인했다는 10투사 역시 하나가 아닌 전원이 덤비고 전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은 뒤 봉인한 것이다. 즉 10투사 개개인 한명의 힘은 루체몬에게 별 거 아니라는 말. 루체몬이 너무나 강한 것이지, 황룡몬이 약한 건 아니다.
- ↑ 도르빅크몬 왈 "믿음직한 녀석이군, 황룡몬 저것이야 말로 용의 거울. 그에 비해 약한 용은 살아있을 가치가 없다!
- ↑ 당연히 종류별로 하나씩 있어야 한다.
청룡몬 4마리 만들고 황룡몬 만들어주세요 해봤자 소용없다. - ↑ 피요몬, 류우다몬 등등...
- ↑ 때문에 해당 디지몬이 레어몬이 되었다면 4성수의 디지코어 12개를 사용해서 다시 4성수로 되돌리는 방법밖에 없다.
- ↑ 다른 초궁극체 디지몬들은 지능이 기본 2개는 달려 있지만 황룡몬은 어찌 된 일인지 1개밖에 안달고 다닌다. 참고로 지능이 높을수록 특성 발동 확률도 높아진다.
- ↑ 분노의 일격은 자신의 체력이 20% 이하일 때만 발동 되는데 전체 공격 있는 적 상대로는 죽기 싫다고 회카 쓰다 리커버리 떠버리면 분노의 일격이 안떠버리는 불상사가 생긴다.
그렇다고 리커버리 뜨겠지 하고 회카 안쓰다 리커버리 안뜨면 전체 공격 맞고 훅 가는 더 큰 불상사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