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야의 여전사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card100017515_1.jpg

한글판 명칭황야의 여전사
일어판 명칭荒野(こうや)の女戦士(おんなせんし)
영어판 명칭Warrior Lady of the Wasteland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전사족11001200
①: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공격력 1500 이하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스트럭처덱 -전사의 전설-의 신규 카드. 이후에도 주로 스타터 덱 등 스트럭처덱 계열에서 수록되었다.

능력치나 효과의 성능을 보면 아무리 봐도 거대쥐의 완전 하위 호환이기 때문에 이 카드 자신이 전사족이라는 점을 활용할 수밖에 없다. 즉 불사 무사일족의 결속을 채용한 전사족 특화덱에서 거대쥐 대신 쓰게 된다.

아마조네스에서는 소속 몬스터의 상당수를 리크루트해올 수 있는지라 아마조네스의 마을이 안 깔려있을 때 땜빵으로 쓰면서도 일족의 결속의 채용을 방해하지 않을 수 있고 여왕의 릴리스 소재 확보에도 좋다. 또 스워드 마스터와도 상성이 좋다. 히로익도 메인 덱에 들어가는 녀석들은 전부 땅속성 전사족이라 서포트를 공유하기는 쉽지만 이걸로 불러올 수 있는게 많지 않다는 게 아쉽다.

여담으로 꼭 탄압당할 것 같은데도 일러스트가 탄압당하지 않은 몇 안 되는 카드이기도 하다. 배를 훤히 드러내놓고 아슬아슬하게 안이 보이지 않는 짧은 치마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판 일러스트 그대로 해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다만 꽤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고 카드 자체의 인지도 문제가 있어 잘 알려지진 않았다.

설정상 이차원의 여전사와 동일인물. 이때는 얼굴 반반한 미소녀였는데 이차원의 여전사가 되면서 얼마나 고생을 한건지 얼굴이 폭삭 삭아버렸다. 사람들이 잘 눈치를 못 채는 사실로, 다이 그레퍼와 싸우기 전 부터 황야의 여전사는 왼팔이 의수이다. 이 카드에선 왼팔이 제대로 안 보이지만 인과절단이란 카드를 보면 왼팔이 의수인걸 알 수 있다.

참고로 이 카드를 상대에게 떠넘기고 녀석의 라이벌로 공격해서 스토리를 재현해보면 의외로 실용적인 콤보가 성립한다.(…)

유희왕 월드 챔피언쉽 2008에서는 태양의 세계에서 필드 위에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막의 환경이 예쁘다고 마음에 드는 모양. 듀얼해서 5번 이기면 월드 챔피언쉽 모드에 이차원의 여전사가 CPU 상대로 추가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스트럭처덱 -전사의 전설-SD5-KR002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스타터 덱 2010YSD5-KR016노멀한국
스타터 덱 ZEXALYSD6-KR020노멀한국
STRUCTURE DECK -전사의 전설-SD5-JP002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절판
듀얼 터미널 7 -제넥스의 진격!!-DT07-JP006DTP 노멀일본
스타터 덱 2010YSD5-JP016노멀일본절판
스타터 덱 2011YSD6-JP020노멀일본
Structure Deck: Warrior's TriumphSD5-EN002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
Duel Terminal 4DT04-EN006DTP 노멀미국
Starter Deck: Dawn of the XyzYS11-EN020노멀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