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다

1 일본어

표 또는 팻말을 의미하는 일본어. 한국어에서 말하는 화투의 패를 의미한다. 화투는 일본어로 하나후다(花札) 라고 한다.
또는 공사판에서 뚜껑(후타)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된다.

2 비속어인 아다의 반의어

주의. 이 문서는 비하적 표현에 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비속어, 욕설, 멸칭에 관해 설명하는 문서입니다. 따라서 읽는 이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니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고, 읽고 싶지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아다와는 반대로 성경험 있는 여성을 뜻하며, 비속어인 만큼 대체로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단, 이 용례는 아다의 대립어인 만큼 보통 노는 애라고 불리는 경우에 적용하며, 이미 배우자 있는 유부녀를 후다라고 칭하지는 않는다.

늘여서 후다라시라 부르기도 하지만, 아다라시와 달리 후다라시는 일본어에도 없는 표현이다. 이 때문에 '뒤 후(後)'에서 착안한 용어라거나 후루이(ふるい:낡은)라는 일본어에서 왔다는 설도 있다.

어쨌든 비속어이며, 아다만큼이나 어감이 강렬하고 부정적인 뉘앙스의 단어이므로 EDPS가 아닌 이상은 사용에 신중하도록 하자. 특히 듣는 여성에게 있어서는 엄청난 모멸로 느껴지게 된다.

사실 그렇게 잘 알려진 단어도 아니라서, 90년대 말까지는 그런대로 쓰였으나 지금은 걸레와 같은 다른 비속어가 더 많이 쓰인다. 90년대 초반에는 보통 걸레>>>>넘사벽>>>>후다>아다의 의미로 쓰였다. 아무하고나 놀아난다기보다는 그저 애인과 경험 몇번 해본 정도를 후다라고 불렀다.

일본에서는 후다라는 표현은 없지만, 중고(中古)라는 비슷한 의미의 비속어도 쓰인다.

3 "후장 아다"의 준말

항문 성교 경험이 없는 사람을 이르는 속어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