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로우야미

신장 : 209cm / 체중 : 118kg / 생물종: 부엉이(조류계)
특색/힘 : 붕대를 늘려 적을 잡는다, 날카로운 깃털을 날려 찢는다.
욕망 : 에이지와 친구가 되고 싶다.

가면라이더 오즈에 등장하는 3번째 조류계 야미이다. 후쿠로우는 일본어로 부엉이를 의미한다.

히노 에이지의 동급생이며, 현재 넷 벤처의 사장으로서 활약하는 키타무라 유이치의 욕망으로부터 만들어졌다. 아마도 그의 욕망은 에이지 주변의 인물들을 에이지로부터 떼어놓고 자신이 에이지와 우정(?)을 다지는 것일듯.흔한 얀데레

이후 레저 랜드(유원지)에서 모습이 보이지 않게 된 이즈미 히나를 찾는 에이지한테 시설의 경영자로서 키타무라가 협력한 것으로 성장을 이룬다. 공룡계, 환수계 야미 다음으로 강한 조류계 야미답게 강력한 힘을 발휘해 버스를 압도하지만 후에 마주치게된 오즈 사고조 콤보에게 밀리다가 다테 아키라고토 신타로를 잡아 자취를 감추어 버린다.

특수능력은 검은색의 붕대로 적을 휘감는 것으로,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거나, 다리를 휘감아 이쪽으로 끌어당기거나 적을 납치하는데도 유용하게 쓰인다.

껄끄러운 공격으로 상당히 선전했던 야미였지만, 34화에서는 카자리, 앙크(로스트)와 함께 오즈 프트티라 콤보로 변신한 에이지에게 사정없이 털렸다. 아마 지금까지 쓰러트렸던 야미 중에서 가장 처절하게 털린 야미. 마지막엔 다른 그리드들이 도주 후 자신도 도주하려고 하지만 두들겨 맞으면서 쏟아낸 셀메달로 발동한 메다가브류 바주카모드의 스트레인 둠에 의해 폭사.

여담으로 최초로 조류계 야미가 어떻게 탄생하는지 보여준 야미로 알에서 깨어난듯한 블랭크체가 숙주의 욕망이 충족되기 시작하면 완전체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