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아이돌 마스터 제노그라시아의 등장인물. CV : 사이토 모모코
과거 템페스터즈 운용 중에 일어난 템페스터즈의 폭주에 휘말려 사라졌던 후타미 아미의 쌍둥이 동생.
2 작중 활약
9화 : 아미와 마코토의 회상에 등장. 어릴때는 쌍둥이인 후타미 아미와 함께 아이돌 템페스터즈의 마스터였으나, 템페스터즈 운용 중에 일어난 템페스터즈의 폭주에 휘말려 사라졌다.
19화 : 유키호의 누비엄에게 위협당한 아미를 구하기 위해 템페스터즈가 돌아왔을때 성장한 채로 같이 나타났다. 물론 의식은 없는 상태이지만 말이다.
20화 : 7년 간의 기억이 없는 탓에 처음에는 아미를 알아보지 못하다가, 거울을 보고 자신이 성장한 걸 실감하고 나서야 겨우 알아본다. 몸만 성장한 상태로 정신연령은 자라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은근히 민폐를 끼친다. 7년간 아무 것도 안 먹은 탓인지 식사 예절 나쁘게 마구마구 밥을 먹다가 재채기해서 이오리에게 뱉어버리거나... 아미에게 훈련중에 부상을 입은 마미를 치료하기 위해 템페스터즈가 허수공간으로 도망친것이 폭주의 진상이라고 알려준다. 아미가 그동안 가지고 있던 머리장식을 돌려받는다. 아미와 함께 야요이, 하루카의 라디오 방송을 듣고 좋아한다.
21화 : 오랜만에 아미와 함께 피아노를 연주한다.
22화 : 몬덴킨트 재팬 아이돌과가 MSA에 점령되자 아미와 함께 의무실에 감금된다. 아이돌을 봉인하기 위해서 후타미 자매의 능력이 필요하다고 상층부에서 판단했기 때문. 마미가 야요이의 라디오를 좋아했기 때문에 하루카는 라디오에 엽서를 보내 야요이가 읽게 하는 방법으로 기지에 잡혀있던 두 사람과 야스하라 호타루가 내부에서 협력하여 기지 탈환의 돌파구를 만든다.
23화 : 템페스터즈의 코어가 돌아온 후에는 아미와 함께 코어를 조작하면서 이오리, 네뷸러와 힘을 합쳐 하루카가 임벨을 되찾아 오게 도와주고 마코토, 히엠스를 포함헨 트리아비터가 철수하게 만든다.
25화 : 트리아비터의 본거지에서 다수의 양산형 에피메테우스에게 둘려쌓인 하루카를 돕기 위해 템페스터즈의 코어를 사용하여 양산형 에피메테우스들을 도쿄로 유인한다.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손이 더러워져서 아미가 닦아준다. 안전을 중시하라는 아미의 말을 이오리가 듣지 않고 전부 다 때려부수면 된다면서 무대포로 나서자 아미에게 '마빡이는 바보야?'라고 묻는다.
최종화 : 템페스터즈가 자신을 희생하려고 하자 마미도 템페스터즈와 함께 있고 싶어할 정도로 특별한 감정을 품고 있었던 것이 드러난다. 결국 진정하고 템페스터즈와 이별하기로 결심한다. 아미 뒤에 숨어서 야요이를 소개받는다. 템페스터즈가 자폭하자 템페스터즈가 안녕이라고 말했다고 중얼거리며 눈물을 흘린다. DVD 특전 영상에서는 아미와 함께 자매 아이돌로 활동하게 된 모습이 나온다.
3 인간관계
후타미 아미와는 사이좋은 쌍둥이 자매.
어렸을때는 아미와 비슷한 성격이었던 듯 하지만 아미는 7년간 혼자 지내면서 정신연령이 성장하게된 반면 마미는 7년간 허수공간에서 잠만 자고 있었던 탓에 정신연령이 성장하지 않았다.
그때문인지 어른스럽게 되어버린 아미와는 달리 완전히 어린애 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사실상 아미에게 피보호자처럼 취급되고 있다. 정신 연령이 성장하지 않은 탓인지 아미와 마미는 자매라기보다는 오히려 어머니와 딸 같은 관계가 되어 버리고 있다.
타카츠키 야요이를 처음 봤을 때는 왠지 무서워하며 숨으려 들었다. 야요이가 입고 다니는 펭귄 인형옷이 무섭게 보인듯?
4 원작과의 관련
어떤 면에서 보면 원작에 보다 가까울 지도 모를 정도의 모습을 보인다. 다만 원작에서는 '마미가 아미보다 아주 조금 더 어른스럽다'는 느낌이었지만 제노그라시아에서는 그 반대가 되었다.하지만 아케이드에선 아미가 언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