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뉴트론

Hugh_neutron_jimmy_neutron.png
성우는 황윤걸(MBC)/설영범(극장판 한정)/윤동기(니켈로디언)/네코토 야스히코(일본판)

지미의 아빠이긴 한데, 아들인 지미보다 멍청엉뚱해서 지미를 고생하게 만들지만, 그래도 지미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아빠이기는하다. 이분들하고는 비교도 안된다.오리[1]파이를 좋아한다. 무지막지하게 운동을 못 한다. 천재 유전자가 약간은 남아있는 건지 몇중으로 잠금이 된 작업실[2]에서 오리를 개조하거나 하며 갖고 놀기도 한다.[3] 그리고 종종 자기 아들의 실험대상이 된다.[4]
위저 대 뉴트론 에피소드에서는 잡초 일 때문에 위저랑 서로 싸워서 지미를 칼이랑 못 만나게 만들고 지미의 실험실을 잠근다. 그러다가 나중에 잡초 돌연변이 괴물이 나왔을 때 위저랑 함께 식물 괴물을 물리친 적이 있다. 지미의 실험실을 잠그고 내부의 발명품들을 모두 털 때 자기 뒷주머니에 넣어 뒀던 광선검으로 뉴트론무쌍을 찍는 모습을 보여 주는데 그야말로 신들린 검술 실력을 자랑한다. 같은 시각에 칼의 아버지는 잡초 제거 스프레이 두 개를 거의 아킴보 권총 쓰듯이 쓰는 모습을 보여 줬는데, 서로 투닥투닥 싸우다가 갑자기 자기 자식들이 위험에 처하자 날뛰는 모습은 확실히 부성애가 느껴지는 부분. 특히 이 때의 휴 뉴트론에게서는 처절함이 더 드러난다.

여담으로 지미의 발명품들의 가장 엽기적으로 사용하는 인물로써, 우리가 보기에는 정상적으로 보이는 물건도 온갖 사고와 민폐의 원인으로 탈바꿈 시키는 최강의 마이너 센스를 가지고 있다.[5]
  1. 사악한 지구에는 오리의 목을 베어서 장식품으로 만든다.
  2. 이 작업실 때문에 나노봇들이 사람들을 마구 없애고 다닐 때 이 사람하고 지미만 남기도 했다.아님 나노봇들이 이 사람을 못 봤거나
  3. 장난감 회사에도 취직한적은 있지만 자기가 만든 장난감은 지미가 개조하고 회사에 팔게 해준다.
  4. 어떤 에피소드에선 머리가 나쁜 자기 아빠가 맘에 안든 패륜아 지미가 자신의 발명품으로 멋쟁이가 되는 광선을 휴의 머리에 쏘지만 두개골이 두꺼워서 처음엔 효과가 없다가 나중에 효과를 일으켜서 갑자기 가죽패션과 올백머리를 하는 등 전형적인 옛날 멋쟁이 스타일을 하고 지미의 단골 카페에 나타나서 쉐이크를 주문하면서 "저어서, 흔들지말고" 라고 한다.
  5. 예를 들어 평범한 사람은 시간회귀 광선을 가지고 물건을 고치는데 썼지만 이분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본인한테 발사하면서 먹고 뱉는 것을 반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