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오렌지 주스

(100% Orange Juice에서 넘어옴)

본래 의미에 대해서는 오렌지주스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00%
'
Ora
'
nge Jui
'
ce!
개발橙汁[1]
번역 및 배급Fruitbat Factory
유통영문판, 일어판:스팀
플랫폼PC
출시일2009년 8월 15일
2013년 9월 10일
2014년 5월 17일 (스팀)
장르카드, 배틀, 다이스 보드게임
링크배급사 공식 홈페이지 개발사
시스템 요구 사양
OSWindows XP 이상
CPU인텔 펜티엄 2.0GHz 이상
RAM512MB 이상
하드 디스크500MB 이상의 여유 공간
그래픽 카드128MB 메모리 혹은 그 이상의
Direct3D 호환 비디오 카드
사운드 카드DirectSound 호환 사운드 카드

2013년 9월 공식 트레일러

1 개요

Orange_Juice_Title_2.png 100%おれんじじゅ~す! / 100% Orange Juice

2009년 8월 15일 C76에서 출시된 동인 게임이다. 슈팅 게임의 명가인 동인서클 귤즙의 올스타 격인 게임으로, 'QP Shooting', '스구리', 'Flying Red Barrel', '소라(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서로 다른 차원에서 만나게 된다. 각 게임의 주인공들과 카이라는 오리지널 캐릭터가 만나 마리 폿포를 쫓게 되는 내용이다.

2014년 5월 17일 스팀에도 출시되었다. 스팀판은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요소들이 있는 만큼 사실상 완전판. 그리고 DLC도 있다. 스팀판은 99 Spirits , Charge! Human Tanks를 배급하는 Fruitbat Factory가 배급한다. 보드게임이고 주사위, 카드, RPG가 합쳐진 시스템이다. 이하 내용은 스팀판 기준으로 작성되었다. 참고로 동인판은 일본어로 되어있으며 스팀판은 영어, 일본어 중 선택 가능하다.[2] 동인판은 dlsite에서 DL버전 구입이 가능하다. [#] 단 가격이 스팀판보다 비싸면서 스팀판이 사실상 완전판이라 볼 수 있는 만큼 동인판을 구입할만한 매리트는 없다. 결정적으로 dlsite는 DMM처럼 한국 IP가 막혀있다.

C86에는 이 게임의 후속작격인 200% 믹스 쥬스가 나왔는데, 올스타 게임이란란 점 빼면 이 게임과는 연관성이 거의 없다.

비공식 한글 패치가 존재한다.[#]


2 스토리

여기는 개들과 사람들과 기계들이 창공을 날아다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작은 어둠의 조각이 탄생했는데요...
이것은 처음에는 아주 작았지만 점점 모든것을 뒤덮기 시작했습니다.

청년 카이는 마리 포포라는 미스테리한 생명 형체에 이끌려 세계를 가로지를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어둡고 끝없는 탐욕스러운 어둠은 카이와 세계를 천천히 집어삼키고 있습니다.
This is a world where dogs, people and machines fly through the air.
In that world, a small patch of darkness was born.
Infinitesimal at first, it gradually began to envelop everything...

A youth named Kai, led by the mysterious life form known as Marie Poppo, begins a journey that will span worlds.
The black, bottomless darkness of desire slowly eats away at both Kai and the world itself...

3 시스템

  • 혼자서 플레이하거나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는 프리 플레이 모드,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는 캠페인 모드가 있다.
최대 4인까지 플레이 가능하다(인원수가 부족하거나 누군가 도중에 나가면 CPU가 대신한다).
  • 각각의 유닛 카드는 고유 스킬 카드(Hyper)와 스탯을 가지고 있다.
  • 자신이 원하는 유닛 카드를 말로 이용하며 스킬 카드를 덱에 넣고 시작한다.
  • 고유 스킬 카드를 제외하고(자신의 고유 스킬 카드는 랜덤으로 패에 들어온다) 4명의 덱을 합하여 랜덤으로 카드를 얻고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4명의 플레이어가 짠 덱 10장씩 해서 총 40장에, 하이퍼 카드 8장해서 총 48장이 중앙 덱으로 있고, 모든 플레이어는 이 중앙 덱에서 카드를 뽑게 된다.


3.1 패널

이동할 수 있는 칸을 패널이라고 한다.

  • 일반 패널: 회색 패널. 밟아도 아무 효과가 없다.
  • 배틀 패널: 붉은색 패널. 밟으면 몬스터와 전투를 해야한다.
  • 보너스 패널: 노란색 패널. 밟으면 주사위를 던져 주사위 눈x레벨만큼 스타를 획득한다.
  • 드롭 패널: 파란색 패널. 밟으면 주사위를 던져 주사위 눈x레벨만큼 스타를 잃는다.
  • 랜덤 이동 패널: 소용돌이가 그려진 보라색 패널. 밟으면 밟은 패널을 제외한 임의의 랜덤 이동 패널 또는 워프 무브 패널로 이동된다.
  • 홈 패널: 각 플레이어의 색깔이 입혀진 오렌지 등이 세워져있는 패널. 각 플레이어의 시작 지점일 경우, 밟으면 체력을 1 회복시켜주고 노르마 업을 할 수 있다. 자신의 홈 패널을 지나갈 때는 마음대로 그 곳에서 멈출 수 있다.
  • 카드 패널: 초록색 패널. 밟으면 카드 하나를 획득한다.
  • 이동 패널: 청록색 패널. 밟으면 주사위를 한 번 더 굴린다.
  • 워프 무브 패널: 소용돌이가 그려진 보라색 패널. 줄이 4개인 워프 패널과는 다르게 줄이 6개 그려져 있다. 밟으면 워프 패널처럼 임의의 워프 패널 또는 워프 무브 패널로 이동하며 무브 패널처럼 주사위를 다시 굴린다. Training Field 맵 이외에도 Subspace Tunnel 카드를 사용하면 등장한다.


3.2 승리 조건

승리를 하려면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고 자신 혹은 다른 플레이어의 홈 패널에 들어가 Norma Up을 해야한다. 노르마 업을 할때마다 스탯창의 큰 별이 생긴다. 5번 노르마 업을 하면 승리한다. 처음에는 스타 10개가 필요하고, 그 다음부터 2가지 조건을 선택해서 달성해야 한다. 한번 선택하면 달성할 때까지 바꿀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1. 스타 10개 이상 OR Win 포인트 1 이상[3]
2. 스타 30개 이상 OR Win 포인트 2 이상
3. 스타 70개 이상 OR Win 포인트 5 이상
4. 스타 120개 이상 OR Win 포인트 9 이상
5. 스타 200개 이상 OR Win 포인트 14 이상


3.3 이벤트

일정 턴마다 발생하는 효과다. 온라인 대전에서는 이벤트를 여러 개로 늘리거나 없앨 수 있다.
  • BattleField (전장) : 6챕터마다 발동, 3챕터동안 보너스 패널과 드롭 패널을 배틀 패널로 바꿔준다.
  • Regeneration (재생) : 5챕터마다 발동, 모든 플레이어의 체력을 1씩 회복시켜준다.
  • Air Raid (공습) : 5챕터마다 발동, 모든 플레이어에게 1 대미지를 입힌다.
  • Miracle (기적) : 5챕터마다 발동, 1턴동안 패널들의 효과가 2배가 된다. 카드 패널의 경우 2장.
  • Minelayer (기뢰 부설) : 3챕터마다 발동, 임의의 장소에 임의의 트랩카드[4]가 1장 설치된다.
  • Charity (자선): 5챕터마다 발동,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 1장을 획득한다. 3장을 초과해 4장이 된 상태로 자신의 턴이 와도 없어지지 않으나 이동을 한 후 반드시 한 장을 버려야 한다.
  • Random Warp (랜덤 워프) : 5챕터마다 발동, 모든 플레이어를 임의의 장소로 이동시킨다.
  • Backtrack : 1.9 패치로 추가된 이벤트. 8챕터마다 발동, 1턴동안 역방향으로 이동한다.
  • Confusion : 1.13패치로 능력이 바뀌어, 1턴동안 모든 플레이어의 카드가 반전된다. [5]
  • Home Roulette  : 1.9.8 패치로 추가된 이벤트. 9챕터마다 발동, 모든 홈 패널을 뒤섞는다.
  • Sprint : 1.9.8 패치로 추가된 이벤트. 6챕터마다 발동, 한 챕터 동안 이동 주사위를 2배로 굴린다. 단 최대 4개가 한계.
  • Bomber : 1.13 패치로 추가된 이벤트. 폭탄이 무작위 패널에 설치되어 1-3턴 이후에 + 모양 범위 내 모든 유닛에게 2의 피해를 입힌다.
  • Mystery : 1.13 패치로 추가된 이벤트. 5턴마다 무작위 필드 이벤트가 발동된다.

3.3.1 스킬 카드

게임이 끝나면 스타 화폐를 얻고, 상점에서 카드를 구매해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보통(common) C / 보기 드문(uncommon) U / 희귀(rare) R등급으로 나뉘어져 있다.

카드들은 아래와 같이 카드의 테두리색과 함께 타입이 정해져있다.

  • Battle (노란색) - 그 전투 동안 효과를 준다. 카드를 사용하고 한번에 2번 이상 전투를 하면 처음에만 효과를 받으므로 주의.
  • Boost (초록색) - 사용 즉시 유닛에게 효과를 준다.
  • Trap (보라색) - 사용 즉시 유닛이 있던 자리에 카드를 설치.
  • Event (파란색) - 게임전체에 영향을 준다.
  • Gift(붉은색)- Acceleration Pack에서 추가, 핸드에 가지고 있으면 효과를 받는다.

특정 카드에는 Stock Effect라 써져 있는데, 그 효과를 받으면 유닛의 다음 상황에 영향을 줄 때까지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카드다. 각 카드에는 효과 외에 텍스트가 써져 있다. DLC카드의 경우 덱에 넣으면 해당 DLC를 구입하지 않은 사람도 그 카드를 뽑아서 사용할 수 있다.


3.3.1.1 보통 카드(C)

카드명 (필요레벨/코스트) 카드타입 설명 텍스트-인물순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카드 이미지이름설명
필요레벨코스트카드 타입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대사" - 캐릭터
Dash!이번 턴 동안 움직일 때 주사위 2개를 굴린다.
13Boost
기본Tori"더 빠르게!" - 스구리
Saki's Cookie체력 1을 회복한다.
10Boost
기본Tori"쿠키 먹어!" - 사키
Flip Out자신이 스타 감소 패널에 들어가 스타를 잃었을 경우, 가장 스타 보유량이 많은 플레이어(들)도 똑같은 수의 스타를 잃는다.
10Boost
(Stock Effect)
기본Neriume"...!" - 메이
I'm on Fire해당 전투 동안 +1 공격력, -1 방어력을 얻는다.
15Battle
기본Tori"목숨 걸고 놀아보자고!" - 카에
Usabit이 전투 동안 +2 방어력을 얻지만, 회피할 수 없다.
23Battle
기본Mizuki Seo"궤도 대열!" - QP
Rainbow-Colored Circle이 전투 동안 +2 회피,-1 방어력을 얻는다.
회피가 플러스인 캐릭터들과 궁합이 좋다. 특히 회피 +2인 스구리, 아루와 궁합이 상당히 좋은 편.
공격이 9 나왔는데 회피 10 뜨고 회피하는 기적도 볼 수 있다.
25Battle
기본Junpyon"무" - 캐릭터
카드 이미지이름설명
필요레벨코스트카드 타입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무지개색 원을 그리고 있는거 같아." - 스구리
카드 이미지Bad Pudding임의의 카드 한 장을 버린다.
Minelayer 효과로 깔리는 트랩 중 하나. 이걸 밟고 하이퍼 카드가 날아가면...
QP (Dangerous)가 이 카드를 들고 있을 경우 배틀 시 방어력이 1장당 1씩 증가한다.
10Trap
기본???"간장이 들어간 푸딩에선 성게 맛이 난다고!" - 유키
카드 이미지Mimyuu's Hammer대미지 1을 준다.
10Trap
기본일러스트레이터"죽어줘서 고마워!" - 미뮤 Minelayer 효과로 깔리는 트랩 중 하나.
HP 1일 때 가장 고마운 트랩. 하지만 게임 다 끝나가는 후반부였다면 어떨까?
홈에 이게 깔려있고 HP 1인 플레이어가 노르마 업하기 위해 홈에 들어왔는데 이거 때문에 KO 당해서
노르마업 못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한다.
카드 이미지Dangerous Pudding밟은 플레이어의 다음 차례는 스킵된다.
10Trap(중첩 효과)
기본일러스트레이터"저 푸딩은 한번 본 것만으로 내 마음을 훔쳐갔어."
Minelayer 효과로 깔리는 트랩 중 하나. QP (Dangerous)가 이 카드를 들고 있을 경우 배틀 시 공격력이 1장당 1씩 증가한다.
이 카드 3장 들고 있는 QP (Dangerous)가 뒤에 있을 경우 주의.
QP (Dangerous) 고른 사람들은 대부분 이 카드를 위주로 가지고 다니는 경향이 강하다.
카드 이미지Invasion임의의 몬스터와 만난다. 몬스터가 선공한다.
필요레벨코스트카드 타입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뭐야, 나 공격당한거야...?" - 스구리
이걸 밟았는데 갈매기가 나오면 충격과 공포를 느낄 수 있다.
카드 이미지Go Away밟은 플레이어는 랜덤한 패널로 이동한다. (패널 효과는 발동X)
10Trap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아하하, 마음에 드는걸." - 나나코
다른 플레이어 홈에 깔아두면 다른 플레이어가 먼저 밟지 않는 이상 해당 플레이어가 자신의 홈에서 노르마 업 하는 것을 1회 방지할 수 있다.
이 때 자신의 홈은 주사위 눈에 관계없이 멈출 수 있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홈은 주사위 눈이 정확히 맞아야만 한다.
카드 이미지Heat 300%밟은 플레이어는 3챕터동안 전투에서 방어력에 -2를 적용한다.
10Trap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모든 공격을 피하면 될 뿐이야!" - 스구리
별 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저 3챕터가 의외로 길며, 방어 -2도 상당히 치명적이다.
Cast Off 발동 중이면 방어가 아닌 공격이 -2가 된다. 배틀시 공방이 뒤바뀌기 때문.
카드 이미지Here and There모든 플레이어들을 임의의 패널로 이동시킨다.
210Even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다음 세계로!" - 마리 폿포
주로 상대방의 노르마 업을 방해하거나 상대방에게서 도망치는 데 쓰이지만,
자신의 노르마 업 직후 사용하여 노르마 업을 한 번 더 노리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자기 베이스 뒤쪽 근처로 이동된다면 그야말로 이득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베이스에서부터 이동해 나가는 것보다는 훨씬 가까워지기 때문.
시도해 볼 가치는 충분하다. 물론 맵에 따라 더 멀어질 수도 있다는 것도 감안해야한다.
카드 이미지Cloud of Seagulls임의의 플레이어에게 대미지 2를 입힌다. (사용한 플레이어도 포함된다.)
10Even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꽤액!" - 갈매기
자신의 HP가 낮을 때 일부러 KO당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물론 운이 좋아야겠지만.
카드 이미지Holy Night영구적인 효과. 챕터가 시작할 때마다 주는 스타를 1만큼 증가시킨다.
10Even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아하, 그게 오늘 밤 파티를 여는 이유구나." - 히메
카드 이미지Piggy Bank이 카드가 설치되고 지난 챕터의 5배만큼의 스타를 얻는다.
10Trap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자신이 밟기 쉽도록 주로 자신의 홈에 까는 것이 보통.
그렇기 때문에 보통 타 플레이어가 자신의 홈에 트랩카드를 설치하면 저 카드일 확률이 높아서 밟는 것을 시도할 때가 많다.[]br 물론 그걸 역이용해서 자신의 홈에 이상한 트랩카드를 깔 수도 있다.
깡공격력이 높은 캐릭터인 경우라면 보통 Assult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밟으면 아무 효과도 없고 다른 플레이어가 밟으면 선공을 잡아서 전투할 기회가 생기기 때문.물론 털리면 얄짤없다
카드 이미지Long-Distance Shot선택한 유닛에게 대미지 1을 준다.
15Boos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어디서든 널 맞출 수 있지." - 이루
이걸 KO시키는 데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득이라고는 상대방을 몇 턴 지체시킨다는 것 밖에 없으며 KO 당한 플레이어는
오히려 별 페널티 없이 풀회복 하는 셈이기 때문에 상대방만 도와주는 꼴이 된다. 초보자들이 많이하는 실수 중 하나.
피 1남은 플레이어는 이걸로 KO 안시켜놔도 결국 KO 될 확률이 높으므로 특수한 상황이거나
피 1남고 승리 직전인 플레이어 KO 시키는 것이 아닌 이상은 그냥 자기 주위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쏴서 피 깎아놓고 싸움 거는 것이 좋다.[6]
카드 이미지Lonely Chariot영구적인 항상 이동할 때 5를 굴린다. 턴이 종료된 후 1대미지를 받는다.
KO되면 효과가 종료되며, 이 효과로 인해 KO될 경우 레벨*5의 스타를 지불한다.
330Boos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착각하지마, 난 그저 외로울 뿐이야!" - 드라이버

1.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도주용으로도 추격용으로도 좋지만 패널티 때문에 쓰기 꺼려지는 카드.
잘못 계산하면 도주용으로 썼다가 에너미 패널에 뛰어들어가서 KO당할 수도 있기에 사용 전 맵 확인은 필수다.
이 카드의 효과를 10챕터동안 유지하는 도전과제가 있다. 포포와 힐 카드가 있으면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카드 이미지Ambush자신과 동일한 패널 위에 존재하는 플레이어들을 공격한다. 전투가 끝나면 플레이어의 턴은 종료된다.
320Boos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오우우우우우!"[7] - 샴
1.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공격당한 다음에 사용해서 반격할 수도 있고, 자신을 공격하지 않고 대기하려던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데에도 쓰일 수 있다. 그리고 역관광
이 카드를 사용해 한 번에 두 플레이어를 KO시키는 도전과제가 있다. 새로 추가된 도전과제 중 가장 어려운 편에 속한다.
카드 이미지President's Privilege2 챕터동안 스타 소모 없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카드를 하나 더 사용할 수 있다.
410Boost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여기 있었군... 방과 후에 학생회실로 오도록. 알겠나?" - 히메지
1.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이 카드를 이용해 50스타를 절약하는 도전과제가 있다. 주의할 점은 이 카드 자체에 10스타가 소비되기 때문에 총 60스타만큼을 사용해야만 도전과제가 언락된다는 점.
참고로 5레벨 마르크의 하이퍼 카드로는 달성되지 않는다. 코스트가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 카드가 아니라 그런 듯.
첫 등장 시에는 한 챕터만 지속되었지만 패치되어 지속시간이 2챕터가 되었다. 버전 추가바람
카드 이미지Tactical Retreat이 전투를 끝낸다. 코스트만큼의 스타를 공격자에게 지불한다. 후공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자가 카드를 사용하면 이 카드의 효과는 무효가 된다.
1레벨X5Battle
등장 팩일러스트레이터"잘 있어라!" - 토마토
1.9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전략적 후퇴라는 이름답다.
공격자가 카드를 쓰면 씹히므로 잘 생각하고 사용할 것.
President's Privilege의 효과를 받은 상태에서 이 카드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도전과제가 있다.
카드 이미지Completion Reward1장 제한. 당신이 설치하고 누군가 밟은 모든 트랩 카드 당 7 스타를 얻는다.
10Boost
Accerelation packJunpyon"야호, 봉급이다!" - 크리스
"낭비하지 말려무나, 알겠지?" - 매니저
1.14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함정 캐릭터들의 보조로 넣을 만 하다. 특히 함정을 도배하는 Krila와 궁합이 좋다.
카드 이미지Gentleman's BattleHP가 가득 찬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전투를 한다. 전투 후 당신의 턴은 끝난다.
310Boost
Accerelation packJunpyon"받아라!" - 길드장
1.14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넓은 맵에서 상대방을 견제하거나 쓸만한 전투 카드로 풀피의 상대방을 한 방에 끝낼 수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이미지Quick Restoration전투 중 받은 데미지는 전투 후에 회복된다. 플레이어가 KO 당했을 시에는 효과가 취소된다.
210Battle
Accerelation packHono"난 쓰러지지 않아!" - 스구리
1.14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전투 후에 추가적인 전투가 예상될 시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혹은 ATK가 낮고 DEF가 높아 계속적으로 피해가 누적되는 방어형 캐릭터, 전투시 항시 후순위에 서는 Sherry 또한 쓸만한 전투 카드.
카드 이미지Brutal Prank수중의 모든 하이퍼 카드를 제외한다. 매 제외된 카드마다 10 스타를 잃고 1 HP를 회복한다.
30Trap
Accerelation packHono"안돼에에에에, 소 아저씨! 개구리 아저씨!" - 유우키
"하하하하! 질질 짜면서 울어보라고!" - 유키
1.14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Nanako나 Poppo 같은 하이퍼 위주 캐릭터 홈에 하나씩 놓아 주면 몸부림치는 상대를 구경할 수 있다.
3.3.1.2 보기 드문 카드(U)
  • Nice Jingle (1/0) Boost(Stock Effect) - 다음 스타 획득 패널에서 주사위 눈의 2배만큼 스타를 얻는다.
"우리 한 다발이나 받았어." - 아루
  • Nice Present (2/10) Boost - 카드를 2장 뽑는다.
"넌 선물 배달을 돕게 될 거야." - 아루
피트의 하이퍼와 좋은 시너지를 발휘한다. 하이퍼와 이 카드가 동시에 패에 있을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지만.
  • Stiff Crystal (2/20) Boost(Stock Effect) - 자신이 밟은 트랩 카드를 무효화한다.
"골칫거리로군." - 쿄코
이건 Piggy Bank도 무효화시키므로 주의할 것. 사키의 하이퍼 카드가 트랩 카드인지라 사키 추가 후 중요도가 상승했다. 스타 브레이커의 Invisible Bomb도 무효화 한다.
  • Big Magnum (3/20) Battle - 이 카드를 사용할 때 HP 1을 소모한다. 이 전투 동안 공격력 +2를 얻는다. 만약 HP가 1일 경우에는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가라! 빅 매그넘!" - 빌런 헤드
  • Shield (3/5) Battle - 이 전투 동안 방어력 +3을 얻는다. 하지만 공격할 수 없다. 이 카드는 후공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건 살아돌아오는 거야." - 샴
상대방이 Final Battle을 쓰면 끔살당한다. 반격할 수 없기 때문.
  • Assault (2/0) Trap - 밟은 사람은 이 카드를 설치한 플레이어와 전투를 한다. 선공권은 설치한 플레이어에게 있다.
"내가 오늘 확실하게 너를 길드에서 떠나게 만들어 주겠어!" - 피트
물론 역관광당할 수 있다는 건 염두해둬야 한다. 공격형 캐릭터에게 좋은 카드. 하이퍼 사용한 소라나 스구리가 밟으면
  • Tragedy in the Dead of Night (3/0) Trap - 밟으면 임의의 카드 한 장을 버리고 그 카드는 설치한 플레이어가 갖게 된다.
"저런 식으로 행복을 빼앗기게 되겠지."
하이퍼도 빼앗길 수 있다.
  • Out Ammo (2/5) Event - 1챕터동안 아무도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탄약이 다 떨어졌어!" - 피트
사용자 본인도 포함된다. 하이퍼 카드만 믿고 HP 낮게 유지하고 다니는 슈라나 알테를 역관광 할 수 있는 카드. 원래는 요구 레벨이 3이였는데 패치로 2로 줄어들었다. 버전 추가바람
  • Gift Exchange (3/10) Event -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모으고 섞어서 다시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던 카드 수만큼 배분한다.
"선물 교환? 하자!" -우사, 아카 그리고 아오
다른 플레이어의 하이퍼를 가질 수 있게끔 하는 유삼한 카드[8]. 하이퍼가 존재하지 않는 에너미&보스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꼭 넣어두자. 푸딩이 많을 수록 강해지는 QP (Dangerous)의 약점이 되기도 하는 카드.
  • We Are Waruda (2/5) Event - 모든 트랩 카드를 임의의 패널로 이동시킨다.
"소용없어. 아무도 토마토님을 이길 수 없다구." - 토마토
분명 좋은 카드인데 멀티플레이어에서는 잘 안 보이는 카드. 사키가 추가된 후 사키가 중요장소에 하이퍼카드 까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도가 올라갔다. 문제는 트랩 카드가 많이 깔려있을 경우 어느 트랩 카드가 그 하이퍼 카드인지 아무도 모르게 되버린다. 스타 브레이커의 Invisible Bomb의 위치도 임의의 패널로 이동된다.
  • Dinner (3/10) Event - 모든 플레이어의 HP를 3 회복시킨다.
"같이 저녁 먹자." - 나츠키
  • Exchange (2/0) Trap - 밟은 플레이어는 가지고 있는 카드와 스타를 설치한 플레이어와 교환하고 자리를 바꾼다.
"무거워..." - 스구리
"모자가 없으니 바람이 차가워..." - 마르크
다른 플레이어의 하이퍼 카드를 가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9] 다른 플레이어 홈에 깔아둔 후 카드 다 써버리고 막 KO 당하면서 별 다 잃고 하는 사용 방법이 존재한다.
  • Forced Revival (3/30) Event - KO된 모든 플레이어가 HP 1로 부활한다.
"너희 모두 즉시 일어나게 될 거야" - 키리코
자신 앞에 KO 당한 플레이어가 있을때 사용하고 통수를 치는전투를 하는 식의 부관참시사용도 가능하다. 대신 코스트가 쎄기 때문에 주의. 또 보스 패널에서 KO 당해있으면 그냥 지나가자. 괜히 이걸로 되살리고 싸움 걸었다가 보스에게 KO 당할 수 있다. 가끔 이걸로 되살아난 후 고맙다고 하는 플레이어들이 있는데 절대 고마워할 상황이 아니다. HP 1로 되살아난 것이라 푸딩이나 디너가 없는 이상 금방 KO 당한다.
QP의 하이퍼 카드인 하이퍼 모드!의 부활효과를 무효화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풀피로 부활이 확정이였는데 HP 1로 부활해버리면...
  • Flame Thrower (3/0) Trap - 밟은 플레이어를 KO시킨다. 만약 밟은 플레이어가 카드를 갖고 있다면 KO당하지 않는 대신 카드를 전부 잃게 된다.
"이ㅡ햐!" - 펑크
  • Super All-Out Mode (3/30) Event(Stock Effect) - 모든 플레이어는 그들의 다음 전투에서 +2의 공격력을 얻는다.
"공격이 온다는 걸 알아도 아플 거다!" - 토모모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므로 사용 타이밍에 주의할 것. 또 코스트도 30으로 높다.
  • Passionate Research (2/5) Boost - 덱의 카드를 3장 확인한다. 그 중 하이퍼 카드가 있으면 가져온다. 나머지 카드는 다시 순서대로 되돌린다.
"이런 일은 항상 일어나지. 하지만 꽤 재밌었어!" - 학자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저코스트로 하이퍼를 가져올 수 있는 쓸만한 카드다. 실패하더라도 다음에 얻을 세 장의 카드가 어떤 카드인지는 확인이 되는 셈. 또한 이건 다른 플레이어들도 그 세 장을 얻을 동안은 하이퍼를 얻지 못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너도 나도 하이퍼를 뽑아가는 이 카드의 성능에 문제가 있었다 판단했는지 1.9.9 패치에서 최대 한 장까지만 덱에 넣을 수 있게 너프.
  • Shield Counter (4/20) Battle - 공격자의 공격 스탯 - 방어 스탯만큼의 대미지를 공격자에게 입힌다(최소 1). 공방이 이루어지지 않고 전투가 종료된다. 후공일 때에만 사용가능하다.
"실드, 반전!" - 소라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이 카드로 KO시켜도 스타나 Win포인트는 얻을 수 없다.
자신의 HP가 1일 때 상대방을 이 카드로 KO시키는 도전과제가 있다. 하이퍼 쓴 스구리나 소라의 공격을 이걸로 막아낼때만큼 기분 좋은 일은 없다
  • Sealed Memories (1/0) Trap - 3챕터동안 밟은 플레이어의 카드를 모두 뒤집어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있게 한다.
"세계의 질서라고...? 그딴 게 푸딩이랑 무슨 상관이야!" - QP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밟으면 자기 카드를 볼 수 없게 된다. 이 때 다른 플레이어들이 낚기도 한다. 이 카드 안좋은 거니까 버려
  • Scary Solicitation (3/30) Event - 이 카드를 사용한 플레이어 이외의 플레이어들이 카드를 핸드가 꽉 찰 때까지 뽑는다. 카드 하나 당 10개의 스타를 지불한다.
"살 거죠, 물론 사겠죠. 그러죠?" - 상인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아루의 하이퍼카드의 드로우카드수만큼 스타 획득의 효과를 카드를 얻은 플레이어가 지불하는 효과로 바꾸어 놓았다고 생각하면 편하다.아루가 하이퍼 각 재고 있었는데 이거 터지면 정말 울고 싶어진다.
  • Extension (4/10) Battle - 추가적인 비용 없이 무작위로 (하이퍼 카드 포함) 정해진 전투 카드 하나를 사용한다.
"내 일은 널 죽이는 거야." - 나스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4레벨에 해금이 되어서 다소 사용 가능 시기가 늦다. 정말 온갖 카드가 튀어나오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나나코의 하이퍼나 QP의 하이퍼를 물어 올 수도 있지만, 저레벨 배틀 카드가 나와 10 스타 비용도 못건질 수 있다.
  • Present Thief (3/0) Trap - 함정을 밟은 첫 번째 플레이어로부터 모든 카드를 훔친다. 두 번째로 함정을 밟은 플레이어에게 모든 훔친 카드를 준다.
"이것들은 아무짝에도 쓸모 없잖아!" - 니코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Flamethrower와 사용법이 비슷하나 다음 함정을 밟는 사람이 뺏긴 카드를 가져갈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 Scrambled Eve (3/0) Event - 1장 제한, 모든 플레이어는 패를 덱으로 되돌리고, 덱을 섞는다. 플레이어는 반납한 카드 하나마다 5 스타를 얻는다.
"기다려! 선물 돌려줘!" - 아루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패를 싹 다 털어 덱으로 되돌리기 때문에 상대 플레어가 하이퍼에 특화되어 있거나, 손패를 쓰지 않고 버틴다면 질러 볼 만하다.
  • Unlucky Charm (1/LevelX5) Gift - 1장 제한, 턴이 시작할 때, 레벨X1 만큼의 스타를 잃는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낸다. 현재 가지고 있는 스타보다 발동 비용이 더 높다면, 이 카드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빛을 갈망하기에, 칠흑같은 어둠은 나의 수면을 방해하지..." - 크릴라라리스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패에 있는 동안 기본 스타 수급량을 까먹는다. 고의적으로 스타를 낮출 필요가 있을 때를 제외한다면 빠르게 사용하던가 패 제한을 넘겨서 빠르게 내다 버리자.
3.3.1.3 희귀 카드(R)
  • Pudding (4/0) Boost - HP를 모두 회복한다.
"만세!" - QP
기본 HP가 낮은 캐릭터라면 이것보다는 쿠키를 넣는 걸 추천한다. QP (Dangerous)가 이 카드를 들고 있을 경우 배틀 시 회피가 1장당 1씩 증가한다.
  • Extend (3/10) Boost - KO당하면 그 다음 턴에 바로 부활한다.
"이젠 괜찮아!" - 마르크
바로 역관광을 노릴 수 있기에 좋은 카드이다.
  • Princess's Priviliege (4/30) Boost - 카드 3장을 뽑는다. 이 카드는 이게 플레이어가 가진 유일한 카드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나중에 우리 집에 들러." - 페넷
  • Final Battle (4/30) Battle - 이 전투는 어느 한 유닛이 KO될 때까지 계속된다.
"모두를 지키기 위해서야!" - 스구리&히메
자신은 다른 배틀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약간은 불리할 수도 있다. 하지만 상대방이 실드를 썼다면... 엑셀레이터나 스펙 사용한 스구리나 소라는 해당 사항 없다.
  • Reverse Attribute Field (3/10) Battle - 이 전투 동안 양쪽 유닛의 능력치의 +-값이 뒤바뀐다.
"너무 이 게임에 진지한 거 아냐? 넌 정말이지 꼬... 아니, 지나치게 유치하다구." - 메이
능력치가 전부 0인 QP와 -1인 폿포에게 유리한 카드. 하지만 굳이 이 둘이 아니더라도 회피형 캐릭터의 회피를 봉인한다든가, 공격력이 낮은 캐릭터가 이걸 사용하고 공격한다든가, 보스에게서 살아남는다든가 하는 식으로 사용법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저 카드에 취약한 캐릭터를 제외하고 어떤 캐릭터를 쓰던 덱에 넣는 걸 추천한다. DLC 캐릭터인 슈라와 나나코는 하이퍼가 능력치 강화형이기 때문에 이 카드에 매우 취약하며 푸딩으로 기본 스탯을 증가시키는 QP (Dangerous) 역시 이 카드에 취약하다.
  • Sky Restraunt'Pures' (4/0) Trap - 밟은 플레이어는 체력을 모두 회복하고 가지고 있는 스타의 반을 잃는다.
"대접할 손님이 왔어요!"- 크리스
  • For the Future of the Toy Store (2/0) Trap - 밟은 플레이어는 절반의 스타를 잃는다. 잃은 스타는 설치한 플레이어가 갖게 된다. 스타가 50개 미만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만약 산타만 없었더라면!!" - 아서
  • Little War (4/50) Event - 3챕터동안 모든 전투의 공방을 2회씩 한다.
"내게는... 이 싸움을 멈출 힘이 있어..." - 스구리
  • Oh My Friend (1/30) Event - 보스를 출현시킨다.
"기계들 또한 친구가 있지." - NONAME
보스는 혼자 처치하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win포인트로 승리를 노리는 플레이어를 방해하기 좋은 카드. 단 코스트가 30으로 부담스러우며 자신이 밟아서 자신이 보스에게 죽을 가능성도 있다.
  • Sealed Guardian (5/50) Event - 모든 플레이어의 HP가 1이 된다.
"이 배의 수호천사다."- 시푸
코스트가 일견 부담스럽지만 상황을 뒤집어버릴 만큼 매우 강력한 카드. 자신에게 회복 카드가 있다면 금상첨화다. 누군가가 디너를 써버린다면 무용지물이 되겠지만
  • Mimic (3/5) Boost - 플레이어를 선택한다. 핸드의 모든 하이퍼 카드가 지정한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하이퍼로, 그 플레이어가 현재 갖고 있는 하이퍼 카드의 수만큼 바뀐다.
마리 포포가 다른 무언가로 변신하려고 합니다.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단순히 하이퍼 체크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포포로 이 카드를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도전과제가 있다.
  • Piyopiyo Procession (2/0) Trap - 임의의 에너미 캐릭터와 3회 전투한다. 플레이어가 먼저 공격한다.
"삐약삐약삐약삐약삐약삐약삐약삐약!!" - 알록달록 병아리 군단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에너미 처리가 곤란한 방어형 캐릭터에게 쓸만한 트랩. 공격형 캐릭터에겐 그냥 win포인트 자판기가 된다
이 카드로 이루어진 3회 전투를 모두 승리하는 도전과제가 있다.
  • Mix Phenomenon (2/10) Event - 3챕터간 홈 패널을 제외한 모든 패널이 랜덤하게 바뀐다.
"차원 사이의 벽에 난 작은 구멍같은 힘... 그것이 이 현상이 세계를 뒤섞는다는 증거야." - 유키토
  1. 9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홈 패널을 제외한 모든 패널이 임의의 패널로 뒤바뀐다. 기존 맵에는 존재하지 않는 무브 패널도 이 카드를 사용하면 볼 수 있다. 배틀필드나 미라클 같은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맵이 바뀐 채로 적용되며, 이미 이벤트가 발생하였을 때 이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이벤트를 지워버릴 수 있다. 보스가 나왔을 경우 이 카드로 보스 패널을 다른 패널로 덮어버릴 수 있지만,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경우도 있으니 주의.
  • Accel Hyper (4/30) Battle - 1장 제한, 공격 시 두 배의 주사위를 던진다.
"무제한 공격!" - 소라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공격 시에만 발동하는 1회성의 Accerelator. 간단하게 강력한 효과이다.
  • Play of the Gods (1/10) Event - 1장 제한, 추가적인 비용 없이, 모든 플레이어의 패 혹은 덱에서 무작위의 이벤트 카드(하이퍼 포함)을 사용한다.
"황금 달걀을 얻겠어!" - QP
"그리고 그걸로 최고의 푸딩을 만들겠다고!" - 사키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Extension과 비슷하지만, 적어도 패와 덱에 있는 카드만 사용 가능하다. 역시 무작위 선택이기 때문에 시기적절한 카드가 나오기도 하나 이벤트 카드는 전 필드 적용이기에 트롤링이 되는 경우가 다반사.
  • Star-Blasting Light (4/50) Event - 1장 제한, 필드 위의 모든 함정 카드가 제외된다. 제외된 함정 카드 하나마다, 함정을 설치한 플레이어는 1 데미지를 받는다.
"도시를 불태워 버릴 수 있는 빛... 심지어 행성마저도... 그 근원이 저 하늘 위에 있다는 걸 알겠어." - 소라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함정 캐릭터들의 카운터 카드. Krila나 Saki, Star Breaker가 온 필드에 함정으로 농사를 지어 놨다면 한 방 크게 터트려 주자.
  • Windy Enchantment (1/0) Gift - 1장 제한, 이동 주사위의 값에 1을 더한다. Norma 체크가 불가능해진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패에서 제외시킨다.
사람들은 그녀를 맨발의 알리시안로네라 부른다.
  1. 14 패치로 추가된 DLC카드. 패에 있는 동안 효과를 제공해 준다. 이동 주사위 값에 1이 더해진다는 것은 빠르게 필드를 돌고 홈 패널로 돌아올 수 있게 하지만, 역으로 손패 내에 있느면 Norma 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홈 패널에 가까워졌으면 빠르게 사용해 버려야 한다.

3.4 스킨

각 캐릭터는 옷의 색상, 머리 색상, 모자 변경이 가능하며 이걸로 캐릭터를 조금이나마 꾸밀 수 있다. 단 몬스터와 보스는 머리 색상은 없고 색하고 모자만 변경가능하다. 예외로 할로윈 코스튬의 경우 머리 색상, 모자 변경이 불가능하다.

몬스터 3종과 보스 3종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아래와 같이 총 5가지의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캐릭터별 기본 색. 그리고 또 하나는 해당 캐릭터로 넷플을 10번 했을 시 얻을 수 있다. 나머지 세개는 넷플하다보면 랜덤하게 얻을 수 있다. 색은 캐릭터마다 전부 다르며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색도 있고 점박이[10]도 있다.

모든 캐릭터는 캐릭터별 기본 색상의 옷[11]과 상점에서 구입가능한 컬러팩1으로 추가되는 옷 4개[12], 분홍색 옷[13], 검은색 옷[14]을 가지고 있으며 예외로 폿포는 Rad Poppo라는 스킨이 추가로 존재한다.[15] 또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청록색과 보라색도 존재한다.[16] 또 몬스터와 보스, 사키, 쿄스케, 카에, 크릴라, 알테, 쿄코를 제외한 캐릭터들은 할로윈 코스튬도 존재한다.

모자의 경우 1.8.2 버전에서 추가되었으며 1.8.2 시점에선 산타모자만 존재한다.[17] 모든 캐릭터와 몬스터, 보스에게 씌워줄 수 있으며 캐릭터마다 모자의 크기와 각도가 조금씩 다르다. 산타모자의 경우 크기가 QP가 착용했을 때가 제일 크다. 토모모의 경우 평시에는 토모모가 쓰고 있는데 KO 당하면 토모모 옆에 있던 화장실 솔막대기가 모자를 쓰고 있다.저게 본체일지도


4 등장인물

각 등장인물마다 스탯이 붙어있는데 이 스탯은 배틀에 영향을 미친다.

  • ATK : 각 캐릭터의 공격력 버프/디버프 치수. 주사위의 숫자에 이 수치를 더하여 공격을 한다.
  • DEF : 각 캐릭터의 방어력 버프/디버프 치수. 주사위의 숫자에 이 수치를 더하여 방어를 한다. 공격 치수에서 방어 치수만큼 뺀 만큼 대미지를 입는다. 뺀 값이 1 이하여라도 무조건 대미지 1 이상은 받아야 한다.
  • EVD : 각 캐릭터의 회피력 버프/디버프 치수. 주사위의 숫자에 이 수치를 더하여 회피를 한다. 공격 치수보다 반드시 높아야만[18] 회피를 하며 그 이하가 나온 경우는 나온 수와 관계 없이 그 대미지를 고스란히 받아야 한다.
  • (REC) : Recovery Value. 일명 부활 주사위 값. 캐릭터가 쓰러졌을 때 부활 요구 수치. 기본적으로 5 이상부터 시작하며 한 챕터가 지날 때마다 하나씩 줄어든다.

4.1 주인공 유닛카드

4명의 주인공 카드이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한 장의 주인공 유닛카드를 받을 수 있고, 그 카드의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다.
한 캐릭터의 시나리오를 전부 클리어하면 엑스트라 시나리오가 열리며 상점에서 다른 주인공 유닛카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되고 그 유닛의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 유일한 "인간"(Only One "Human") 스구리(Suguri) HP4 ATK+1 DEF-1 EVD+2
Hyper - Accelerator (Lvl 3/Cost 30) Boost - 한 챕터동안 모든 행동에 주사위 2개를 굴린다.
"가속하겠어." - 스구리
게임 '스구리'의 주인공
은색 긴 생머리에 적안을 가진 소녀. 재미있는 일을 찾아 주인공 일행과 같이 가게 된다.
회피가 +2나 되서 상대의 눈이 1,2가 나오면 100% 회피가 가능하다.하지만 체력이 4밖에 안되기 때문에 실패하면 매우 뼈아픈데다가 방어력엔 -1이 붙어있기 때문에 막으려고 하면 KO당할각오를 해야한다. 상대가 주사위를 굴려 공격력이 5이상이 나오면 살아남길 바라자.[19] 상대의 공격력이 9 이상 나오면 방어나 회피 관련된 카드를 사용 안했을 경우 사망 확정.
하이퍼 카드는 매우 좋은 편이지만, 주사위 운이 안좋으면 2개 모두 1이 나오는 최악의 상황 36분의 1 확률 이 생길수도 있다. 참고로 아직 다음 턴이 오기전에 상대방이 배틀을 걸어도 하이퍼 카드 효과가 남아있으므로 이를 모르는 상대방에게 역관광을 선사 해줄 수 있다. 하이퍼 카드 사용해서 달려든 후 파이널 배틀까지 사용해버리면 상대방은 스구리의 주사위 운이 극도로 나빠서 먼저 KO 당하지 않는 이상 끔살. 상대가 알테라면 웃으면서 자폭
HP 1남았을 때 페르넷, 폿포처럼 공격이 마이너스인 캐릭터들의 Reverse Attribute Field를 조심하자. 스구리의 회피를 -2로 만들어버리고 공격이 마이너스 수치만큼 플러스가 돼버려서 못피하고 죽을 확률이 높다.
  • 스구리의 장점 : 높아진 회피력과 공격력을 이용한 전투, 사냥능력.
  • 스구리의 단점 : 자신과 상대의 운에 심하게 의존하는 방어와 하이퍼.
  • 작은 비행사(Little Aviator) 마르크(Marc) HP4 ATK+1 DEF+1 EVD-1
Hyper - x16 Big Rocket (Lvl 1/Cost lvlx10) Boost - 자신의 레벨만큼 선택한 유닛에게 대미지를 준다. 이 효과로 유닛을 KO시키면 Win 카운트를 2 얻는다.
"준비하시고! 쏘세요!" - 마르
게임 '하늘을 나는 붉은 통'의 주인공.
갈색 머리에 양갈래로 땋은 머리를 하고 가끔씩 비행모를 쓰는 레드 배럴의 선장.
레드 배럴의 로켓을 폿포가 가져가자 위험하다며 다른 주인공들과 같이 쫒게 된다.
스탯은 비슷한 증감치를 갖고있지만 체력 5인 히메보다 안 좋은 수준에 다른 주인공에 비하면 조금은 부족한 편이다.
하이퍼 카드는 레벨제한이 없지만 코스트가 매우 부담스럽다. 하지만 랜덤이 아닌 선택하여 대미지를 입히는데다가 마음에 안들거나 유리한 상황에 있는 플레이어를 KO시켜 최대한 오래 붙잡을 수 있어 유용하다. 하이퍼 카드 운이 좋을 경우 고의로 노르마업 안하고 노르마 2~3렙에서 머물면서 코스트가 비교적 저렴한 하이퍼 카드로 적들 제압하고 Win 카운트를 올린다음 그걸로 승리하는 방법도 있다.[20]
어째선지 공격모션이 로켓을 두손에 들고 찍어내리는 동작이다.
  • 마르크의 장점 : 글로벌 공격기인 하이퍼를 이용한 Win 카운트 승리, 전투 상황에서의 우위
  • 마르크의 단점 : Star 승리 조건일시 하이퍼의 코스트 제약, 2% 모자란 능력치
  • 푸딩 씨커(Pudding Seeker) QP HP5 ATK0 DEF0 EVD0
Hyper - Hyper Mode! (Lvl 1/Cost 10) Battle - 다음 전투에서 +2 공격력을 얻는다. 만약 이 전투에서 KO당하면 스타를 잃지 않고 다음 차례에 즉시 부활한다.
"하이퍼 모드!" - QP
게임 'QP슈팅'의 주인공
푸딩을 아주 좋아하는 강아지 귀와 꼬리를 가진 소녀. 푸딩을 먹으려다가 다른 차원에서 나타난 마리 폿포한테 뺏겨 쫓으러 간다.
스탯 증감이 아무것도 없어 오로지 주사위 운으로만 승부하는 유닛카드. 하이퍼 카드는 요구 레벨과 코스트가 적은 편인데다가 +2 공격력이라는 상급 부스트 능력에 전투중에 사용가능해 상황대처에 편리하고 패배해도 스타를 뺏기지 않게 되는 아주 좋은 카드다.
평균적인 스탯에 하이퍼 카드도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캐릭터다.
Dangerous Pudding 밟은 상태에서 하이퍼 모드 사용 후 KO 당하면 Dangerous Pudding 효과가 먼저 발동하여 다음 턴에서 부활하지 않고 그 다음 턴에서 부활한다.
  • QP의 장점 : 강력한 하이퍼, 쉬운 조작 난이도, 어떤 상황이든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 QP의 단점 : 능력치 증감이 없어 변수 창출 능력이 부족
  •  ??? 카이(Kai) HP5 ATK+1 DEF0 EVD0
Hyper - Protagonist's Privilege (Lvl 3/Cost 20) Boost - 3챕터동안 자신이 선공일 경우 상대방은 공격할 수 없다. (단, 한 전투당 한 번)
"이게 바로 주인공의 특권이라고!" - 카이
100% 오렌지 주스의 오리지널 캐릭터. 귀에 헤드셋을 끼고다니는 안경 소년.
마리 폿포에게 전재산이 담긴 지갑을 빼앗겨 쫓으러 간다. 일단은 100% 오렌지 주스의 메인 주인공이지만 스토리가 겨우 지갑 찾는거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시간상 게임내에서 제일 처음이기 때문에 CPU 유닛카드 둘이 몬스터 카드인 조나단(갈매기)과 하루오(치킨)이다. 스탯에 아무 페널티 없이 +1 공격력이라 쓸만하다.
하이퍼 카드는 게임 특징상 기본적으로 뒤에서 공격을 받으면 주사위 눈 차이로 벗어나지 않는 이상 앞에 가게 돼서 계속해서 선공권을 주게 되는데 선공을 잡은 카이는 이 카드로 자신의 체력을 신경쓰지 않고 공격을 날려도 된다. 이러한 특징은 Little War 카드나 Final Battle 카드와 병용될 시 엄청난 코스트시너지를 일으킨다. 다만 이 카드 자체로는 별다른 이득을 보기 힘들다는 게 문제. 능력치 증가같은 부가 효과가 전혀 없기 때문에 3턴 동안 한 유닛 쓰러트리기도 힘들다. 따라서 사용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는 카드다. 하이퍼 지속 중에는 배틀 패널을 밟아도 반격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스 패널이 등장했을 때 사용하면 3챕터 동안 보스 패널을 마음대로 밟고 다닐 수 있다.
  1. 7.7 패치를 통해 HP가 4에서 5로 상향되었다. 대신 하이퍼는 한 전투 당 한 번만 효과가 적용되도록 하향되었다. 카이의 공격 -> 카이의 공격 -> 상대방의 공격 -> 카이의 공격... 이런 식으로 공방이 진행된다. 어차피 두 번 이상 공격하려면 Little War나 Final Battle이 필요하기에 별로 큰 문제는 아닌 편.
  • 카이의 장점 : 하이퍼를 사용한 추노에서의 우위, QP보다 높은 능력치.
  • 카이의 단점 : 하이퍼의 컨트롤 난이도가 높음.

4.2 유닛 카드

귤즙에서 만든 게임의 차원에서 시나리오상 만나는 인물들
특정 조건을 달성하거나 상점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다.


4.2.1 스구리

게임 '스구리'에 등장하는 유닛카드들이다.

  • 히메(Hime) HP5 ATK+1 DEF-1 EVD+1
Hyper - Binding Chain (Lvl 4/Cost 10) Event - 사용자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들의 다음 차례를 스킵시킨다.
"이런 짓은 하고 싶지 않아." - 히메
스탯이 매우 괜찮은편이다. 하이퍼 카드는 4레벨이 돼야 쓸 수 있다는 게 단점이지만, 4레벨 이상일때 3장을 손에 들고있으면 3턴동안 혼자 돌아다닐 수 있는 사기 스킬이다.
  • 히메의 장점 : 전투에서의 우위를 기대할 수 있는 능력치 증감
  • 히메의 단점 : 다른 캐릭터에 비해 느린 하이퍼 타이밍
  • 소라(Sora) HP4 ATK+1 DEF0 EVD+1
Hyper - Extraordinery Specs (Lvl 3/Cost 30) Boost - 한 챕터동안 모든 행동에서 주사위로 6을 굴린다.
"얌전히 무기를 내려놓으세요." - 소라
게임 '소라'의 주인공 [21]
체력이 4밖에 안되는게 단점이지만, 스탯에 마이너스가 없으므로 쓸만하다.
하이퍼 카드는 다방면으로 활용하기 좋다. 주사위 눈이 무조건 6이 나오기 때문에 토모모의 주사위 조작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카드 전투에서 +7/+6/+7이라 유리할 수 밖에 없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코스트가 30이나 필요해서 웬만하면 적을 KO시켜 스타를 뺏어 보충하는게 좋다. 스구리의 하이퍼 카드와 마찬가지로 이쪽도 하이퍼 카드 쓰고 달려든 다음 파이널 배틀까지 써버리면 당하는 입장에선 지옥을 맛보게 된다. 상대가 자폭 들고 있는 알테라면 소라가 지옥을 맛보게 된다.[22] 샴의 델타 필드에 걸린 상태에서 하이퍼 카드 사용할 경우 델타 필드의 효과는 무효화 되면서 스펙의 효과가 발휘된다.
  • 소라의 장점 : 마이너스가 없는 스탯으로 인해 전투하기 편함
  • 소라의 단점 : 하이퍼의 높은 코스트

4.2.2 하늘을 나는 붉은 통

게임 '하늘을 나는 붉은 통'에 등장하는 유닛카드들이다.

  • 페넷(Fernet) HP6 ATK-1 DEF+2 EVD-2
Hyper - Air Strike (Lvl 2/Cost 30) Event - 사용자를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1~3 데미지, 이 카드로 KO시킬 시 KO시킨 유닛 수 X 15 스타를 획득한다.
"흥, 너희들, 전부 추락해버려." - 페넷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지만 공격력이 낮아서 전투보다는 스타 획득을 주 목표로 해야한다. 회피가 -2라 상대의 눈이 1이 아닌이상 무조건 방어 하는게 좋으며 저 회피 때문에 피 1남았을 때 KO 당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 HP가 상당히 높고 방어까지 좋다보니 어지한간 공격을 씹고 다닌다. 스구리의 엑셀레이터를 피 1남고 한차례 버티고 푸딩으로 풀회복 후 다음 턴의 스구리의 2번째 엑셀레이터까지 버틴 사례도 있을 정도.
하이퍼 카드는 사용하기 상당히 애매하다. 코스트가 30이나 되다보니 다른 플레이어 2명 이상이 잡혀야 코스트가 본전이고 3명이 다 KO 당해야 스타를 획득하니까. Win 카운트 승리를 노리는 플레이어가 피 1남은 플레이어 추격 중일 때 방해하거나 유키나 토모모 같은 캐릭터가 뒤에서 따라올 때 KO 시키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특수한 경우이긴 하지만 하이퍼 카드로 자신의 앞에 있는 플레이어 피를 깎아버린 다음 공격해서 잡아버리는 방법도 있다.물론 상대가 피하거나 버티면 코스트만 낭비다. 하이퍼 카드가 어중간하니 덱에 기프트 익스체인지를 넣어서 타 플레이어 하이퍼 카드도 노려보면 좋다.
쿄스케의 하이퍼 카드인 Cast Off를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 중 하나. Cast Off를 사용하면 공격+2 방어-1 회피-2 인 공격형 캐릭터가 된다. 물론 회피 -2가 발목을 잡는다.
  • 페넷의 장점 : 높은 생존력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
  • 페넷의 단점 : 사용하기엔 어중간한 하이퍼
  • 피트(Peat) HP3 ATK+1 DEF+1 EVD+1
Hyper - Blue Crow The Second (Lvl 2/Cost 10) Battle - 이 카드를 사용할 때 자신이 가지고 있던 카드 수만큼 공격력, 방어력을 얻고 회피력을 잃는다.
"내가 해결하겠어!" - 피트
특수 능력 : 부활 주사위 값이 4 이상에서 시작
블루 크로우의 선장
마리 폿포가 자신의 기함에 올라타 빨리 떠나라고 재촉해 얼떨결에 주인공들로부터 도망가게 된다.
체력이 3밖에 안되지만 스탯이 좋다. 특수 능력때문에 KO상태에서 회복하기 쉬운 편이라 낮은 체력때문에 죽어도 부담을 덜 수 있다.
하이퍼 카드는 선공으로 KO에 실패하면 피트의 낮은 체력에는 영향을 안주면서 회피를 낮추어 방어를 강요하기 때문에 약간 애매한편이다. 조건이 매우 까다롭지만 '자선'이벤트로 카드 1장을 초과한 상태로 움직일 수 있을때 소지 카드가 4장인 상태로 이 카드를 사용하면 피트의 스탯이 +5/+5/-3이나되어 운이 나빠도 최소 6의 공격력을 가져 대부분을 KO시키고 보스까지도 씹어먹을 수 있다. 그리고 상대 공격력이 2 나왔을 때 하이퍼 카드 때문에 회피가 마이너스가 된 것을 잊고 무의식 중에 회피 시도했다가 얻어맞기도 한다.
  • 피트의 장점 : KO 후의 빠른 회복, 능력치 증가를 이용한 전투에서의 우위
  • 피트의 단점 : 저체력으로 인한 낮은 생존력, 소지 카드수에 의존하는 하이퍼

4.2.3 QP슈팅

게임 'QP슈팅'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다.

  • 유키(Yuki) Hp5 ATK+2 DEF-1 EVD-1
Hyper - Gamble (Lvl 3/Cost 13) Event - 임의의 유닛을 KO시킨다. 사용자도 포함된다.
"누구 차례가 될 지 이걸로 결정하는 게 어때?" - 유키
검은 고양이 귀와 꼬리를 가진 안경 소녀.
방어와 회피를 포기하고 공격력에 몰빵한 스타일이다. 체력이 5라서 스구리에 비해 막았을때 부담이 조금 적다.
하이퍼 카드는 플레이어 하나를 즉시 KO시키는 좋은 카드이지만 자신까지 포함하기 때문에 운이 나쁘면... 차라리 기프트 익스체인지로 하이퍼 카드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가든 말든 신경 안쓰고 다른 플레이어의 하이퍼 카드를 노려보는게 나을 수도 있다. 1.9에서 추가된 DLC 카드인 미믹으로 다른 플레이어의 하이퍼카드 노려보는 것도 좋다.
쿄스케의 하이퍼 카드인 Cast Off를 사용하면 공격-1 방어+2 회피-1인 수비형 캐릭터가 된다. 방어, 회피가 낮아서 별 잃기가 쉬운 만큼 가지고 있는 별이 많을 때 좋은 카드.
  • 유키의 장점 : 공격에 치중된 능력치를 이용한 Win Norma 플레이가 가능.
  • 유키의 단점 : 쓰기에는 좋지 않은 하이퍼, 방어 시에 불리한 위치가 됨.
  • 아루(Aru) HP5 ATK-1 DEF-1 AVD+2
Hyper - Present For You (Lvl 2/Cost 30) - 모든 플레이어는 카드를 자신이 가질 수 있는 만큼 드로우하고 이 카드를 사용한 플레이어는 드로우된 카드 수x10만큼 스타를 획득한다. (패가 가득 찬 플레이어도 적어도 1장의 카드를 더 뽑는다.)
"착한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에요." - 아루
특수 능력 : 카드의 최대 소지 수가 4장
토끼 귀를 가지고 있는 산타 소녀. QP슈팅 본편에서는 상점 누나(...) 역할이었고 팬디스크인 크리스마슈에서는 주인공이었다. 선물을 나눠주러 가다가 주인공 일행을 만나고 마리 폿포에게 선물을 몽땅 뺏기게 되고 QP가 되찾아주는 대신 30%만큼 선물을 달라고 해서 직접 되찾기 위해 다이스 배틀을 하게 된다.
하이퍼 카드는 이론상 스타를 90개까지나 획득할 수 있다. 드로우된 카드가 4장만 되도 이득이기 때문에 홈 패널 근처에서 노르마 업이 급하다면 사용하는게 좋다.
별 모으기에 특화되있지만 -1 방어때문에 영 좋지 않아서 패치로 회피가 +2가 되었다. 대신 HP 1남았을 때 페르넷, 폿포처럼 공격이 마이너스인 캐릭터들의 Reverse Attribute Field를 조심하자. 패치로 회피가 +2 된 것 때문에 회피가 -2로 되며 공격이 마이너스 수치만큼 플러스가 되버려서 못피하고 죽을 확률이 높다.
  1. 7.7 패치를 통해 카드를 4장까지 들고다닐 수 있게 되었다. 깨알같은 상향. 1.10 패치로 인해 하이퍼 사용 시 이미 패가 가득 찬 플레이어도 한 장을 더 뽑게 되어 코스트의 부담이 줄었다.
  • 아루의 장점 : 사용 상황을 보기 쉬운 하이퍼, 카드 4장 보유 가능, 높은 회피치를 이용한 딸피 생존력
  • 아루의 단점 : 전체적으로 전투에 불리하게 적용된 능력치 증감


4.2.4 오리지날 유닛 카드

100% 오렌지 주스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들이다.

  • 마리 폿포(Marie Poppo) HP7 ATK-1 DEF-1 EVD-1
Hyper - Ubiquitous (Lvl 1/Cost 0) Boost - 다른 플레이어 하나를 선택하여 그 위치로 이동하고 그 플레이어의 레벨x10만큼의 스타를 훔친다.
"폿-포! 폿-포포포포포!" - 마리 폿포
양의 귀를 가진 로리소녀이며 말끝마다 포!를 붙인다.
스토리상 사건을 일으키는 캐릭터.
체력을 몰빵한 스타일이라 전투에서는 무조건 불리하다.
하이퍼 카드는 상대의 스타를 뺏고나서 바로 그 위치에서 행동해야 하는데, 다음 챕터때 이를 바득 갈고있는 스타를 뺏긴 플레이어가 바로 뒤에 있어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주의하자. 일부러 자신의 홈 패널에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이동해 바로 노르마 업 할 수 있는 꼼수가 있다.
전투 성능이 안좋지만 실제로 써보면 높은 체력으로 인해 의외로 생존력이 좋고[23] 아무때나 쓸 수 있는 하이퍼 카드 덕분에 쓸만한 편에 속한다.
일단은 사건의 주범이기에 매 시나리오마다 나오지만 귤즙의 사랑을 받아서인지 이동할 때를 제외하고 주사위를 던졌다 하면 1만 나오는 안습한 신세. AI 주사위운이 약해서 동네북 취급을 받지만 매 시나리오마다 만나게 돼서 토모모 스테이지를 제외한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낮추는 주범이라 그런지 전투에서 어느정도 승리를 하도록 패치가 되었다.그럼에도 여전히 털리는 호구[24] 싱글 플레이에서는 AI의 주사위운이 시나리오때와는 달리 평범하기 때문에 시나리오에 나오는 폿포에 너무 익숙해지면 적응을 못 할수도 있다.

때때로 패치 노트에 "Poppo has greatly intensified"라는 문구가 실리면서 게임 아이콘이 포포로 변하는 기간이 있다. 이 기간 중에는 특별한 스킨인 Rad Poppo, Dapper Poppo, Boss Poppo를 얻을 수 있다. Rad Poppo의 획득 조건은 하이퍼로 스타를 멀티 플레이에서 300개 또는 싱글 플레이에서 900개를 훔치는 것. 둘을 병행해도 경과가 중첩된다. Dapper Poppo의 획득 조건은 Rad Poppo로 멀티 플레이에서 보스를 3번, 싱글 플레이에서 9번 잡는 것. 각 조건의 경과는 메인 메뉴에서 포포 옆에 있는 별 모양 게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oss Poppo의 획득 조건은 플레이어 중 Rad Poppo나 Dapper Poppo가 있으면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특수 보스인 Boss Poppo를 잡는 것.

  • 마리 폿포의 장점 : 코스트가 0인 하이퍼, 고체력을 이용한 생존
  • 마리 폿포의 단점 : 능력치 감소 때문에 전투에서 불리한 위치를 가져가야 함.
  • 토모모(Tomomo) HP6 ATK+2 DEF0 AVD+1 (멀티플레이 시 HP4 ATK+2 DEF0 AVD0)
Hyper - Magical Massacre (Lvl 4/Cost 40) - HP가 꽉 찬 모든 유닛을 KO시킨다. 사용자도 포함된다. 이 카드로 KO시킨 상대 유닛의 수만큼 자신의 다음 부활 주사위 값이 감소한다.
"사라져버려." - 토모모
특수 능력 : 부활 주사위 값이 6에서 시작
스토리상 흑막이자 최종보스이다. 스탯이 월등하면서 페널티가 겨우 부활 주사위 값이 6이라 사기 캐릭.
하이퍼 카드는 딱히 쓸 일이 없다. Cost가 40이나 되기 때문에 엄청난 스타를 벌었거나 Win 카운트 승리가 목적이 아닌 이상 섣불리 쓰기 힘들다. 그래서 상대하기 귀찮은 플레이어나 Norma up이 가까운 플레이어가 부활했을 때에나 써주는 정도. 그나마도 자신의 HP가 꽉 차있을 때는 KO되기 때문에 쓰지도 못한다. 운을 믿고 지르더라도 특수능력 때문에 손해다.
최종보스로 등장하는 스테이지는 '배틀필드' 이벤트가 발생하는 데다가 맵이 좁은편이라 전투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는데 토모모의 깡스탯으로 다 찍어 누른다.
게다가 확률 또한 조작되어 있어(토모모가 직접 이를 언급하기까지 한다.) 주사위 눈이 1, 2가 나올 확률이 매우 적으며 대부분의 상황에서 5 이상을 굴린다. 따라서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없는 이상 토모모는 피해다니면서 스타를 모으는 게 편하다. 물론 CPU는 그런 거 없고 거의 무조건 전투를 걸기 때문에(특히 마리 폿포가 그렇다.) 스타와 Win 카운트를 토모모에게 헌납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다보니 클리어 난이도는 극악에 가깝다.
이 캐릭터를 획득하려면 모든 주인공의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등장하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는데, 상대방은 토모모 3명이다. 그것도 최종보스 때의 확률 사기를 가진 토모모가! 그런데 이걸 폿포나 일반 몬스터 카드로 클리어하는 용자도 있다
  1. 7.7 패치를 통해 멀티플레이에서는 HP가 2 하향되고, AVD가 1 하향되었다. 대신 토모모를 금지하는 옵션이 사라졌다. 계속 금지당하니 외로워서 이렇게 되었다나 뭐라나. 부활 주사위는 그대로 6이기에 엄청나게 너프된 셈. 무언가 재조정이 있지 않을까 예상된다. 심지어 BGM마저도 시끄럽다고 볼륨이 줄어들었다.
  2. 12 패치로 쓸모 없던 하이퍼에 KO시킨 플레이어마다 다음 부활 주사위 감소 옵션이 생겼다.
QP는 개, 유키는 고양이, 아루는 토끼, 폿포는 염소. 그리고 토모모는 화장실솔이라고 한다. [#] Cyber Magical Stylish Toilet Brush 그런데 산타모자 씌워두면 KO시 막대기가 산타모자 쓰고 있고 모자 크기도 거기에 맞게 줄어들고 있으니 맞을지도.
  • 토모모의 장점 : 깡공격력으로 상대를 짓누르는 플레이, 솔로 플레이 한정 사기 캐릭터.
  • 토모모의 단점 : KO시 부담이 큼, 수동적인 하이퍼


4.3 DLC 추가 캐릭터

2014년 10월 15일, DLC 추가 캐릭터로 나나코와 슈라가 추가되었다.
2014년 11월 27일(한국 시간으로 28일), DLC 추가 캐릭터로 사키와 쿄스케가 추가되었다.
2015년 6월 12일 DLC 추가 캐릭터로 크릴라와 카에가 추가되었다.
2015년 8월 10일 DLC 추가 캐릭터로 알테와 쿄코가 추가되었다.
2015년 12월 9일 DLC 추가 캐릭터로 샴과 셰리가 추가되었다.

  • 슈라(Syura) HP4 ATK0 DEF+1 EVA0
Hyper - Beyond Hell (Lvl 1/Cost 0) Battle - 잃은 HP만큼 공격력, 방어력, 회피력을 얻는다.
"슈라의 힘은 지옥 그 자체를 넘어섰다구!
내가 직접 보여줄게!" - 슈라
특수 능력 : 부활 주사위 값이 4에서 시작한다.
QP SHOOTING ~ DANGEROUS! 에서 참전하였다.
능력치는 QP의 능력치에서 HP 1을 뺀 것으로, HP 1 차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감안하면 썩 좋은 능력치는 아니다. 되도록이면 전투는 회피하는 게 좋다.
하이퍼의 성능은 좋은 편으로, HP 1때 사용하면 모든 능력치에 +3이 주어진다. HP가 낮아진 슈라를 공격하기가 망설여지는 이유 중 하나. 하지만 Reverse Attribute Field에 취약하므로 사용할 땐 주의가 필요하다(모든 능력치가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에 끔살당하기 딱 좋다.). 슈라의 기본 HP가 낮은 편이라 일격에 KO당할 확률이 높고, 살아남았다 하더라도 이것만 믿고 낮은 HP를 유지하며 돌아다니기엔 리스크가 큰 편. 보험용으로 한 장 정도만 남겨두고 되도록 쓸 수 있을 때 아낌없이 써주는 게 낫다. HP 3에 쓰더라도 모든 능력치가 +1이 되는데, 이건 결코 나쁜 능력치가 아니다. 아까워하지 말자. 어차피 코스트도 없으니까.
여담으로, 슈라의 하이퍼 카드를 플라잉 캐슬이 갖게 되면 대참사가 벌어질 수도 있다(HP 1일 때 사용하면 모든 능력치에 +9가 더해진다!). [--이렇게--] HP가 6인 페르넷과 7인 폿포에게도 좋은 카드.
  1. 7.7 패치를 통해 방어력이 1 추가되었다. 이로써 상황이 많이 나아졌다.
  • 슈라의 장점 : 낮은 KO 부담감, 하이퍼를 이용한 딸피 전투에서의 생존력, 코스트 0의 하이퍼
  • 슈라의 단점 : 상대적으로 저조한 능력치 증감
  • 나나코(Nanako) HP3 ATK0 DEF+2 EVA+1
Hyper - Deploy Bits (Lvl 2/Cost 20) Battle - 능력치 7을 공격력, 방어력, 회피력에 랜덤하게 나누어 부여한다.
"네가 어떻게 하든 내 비트로부터는 도망칠 수 없어." - 나나코
특수 능력 : 부활 주사위 값이 4에서 시작한다.
스구리 시리즈에서 참전하였다.
능력치는 피트의 능력치에서 ATK +1을 빼고 특수능력을 제거한 것. 거의 잡몹에 가까운 능력치를 자랑한다(...). 웬만하면 전투는 회피하는 걸 추천한다. 플레이어 중에 마르크 같은 게 있으면 매우 고통스러워진다. 망할 로켓
그에 비해 하이퍼의 성능은 매우 좋은 편. 능력치가 나쁜 편인 나나코가 대놓고 싸움을 걸어온다면 대부분은 이 카드를 믿고 덤벼오는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냥 자기 운을 믿었을 수도 있잖아? 능력치를 더하는 효과인 만큼 당연히 RAF에 취약하다. 초반에 남발하고 다니기에는 카드가 없고 코스트 부담이 큰 편이라 사용 타이밍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Win 카운트로 승리를 노리기에는 나나코의 능력치가 너무 나쁘기에 이걸 쓴다면 살아남기 위해서나 스타를 얻기 위해서 쓰는 편이 낫다.
관련 도전과제 중 이 하이퍼를 사용해 하나의 능력치를 +7로 올리는 게 있는데(반드시 나나코로 달성해야만 획득된다. 조건을 잘 확인하자.), 확률을 따져보면 대략 0.3%이다(...). 공격력에 +2를 더해주는 이벤트 카드인 Super All-Out Mode 카드를 사용한다 쳐도 겨우 0.4% 올라간 0.7%. 이걸 시도하는 분이 있다면 너무 얽매이지 말자.
방어가 +2라서 쿄스케의 하이퍼 카드인 Cast Off를 사용하면 공격 +2가 된다. 물론 방어는 0이 되기 때문에 HP가 3밖에 안 되는 나나코는 오래 버티기 힘들다.
  1. 7.7 패치를 통해 방어력이 1 추가되었다. 이로써 잡몹 신세는 면했다.
  2. 8.5 패치로 부활 주사위 값 시작이 5에서 4로 상향되었다.
  • 나나코의 장점 : 하이퍼를 이용해 전투에서 우위를 차지, 낮은 KO 부담감
  • 나나코의 단점 : 공격이나 생존에는 불리하게 배분된 능력치
  • 사키(Saki) HP4 ATK0 DEF0 EVA+1
Hyper - Big Bang Bell (Lvl 3/Cost 0) - 이 카드를 중심으로 5x5 범위 내의 모든 유닛이 1대미지를 받는다. 대미지는 이 카드가 설치된 후 2챕터마다 1씩 증가한다. KO가 발생할 경우 KO된 플레이어의 스타의 절반이 이 카드를 설치한 플레이어에게 주어진다.
"마우우랴아아아아아아!" - 사키
스구리 시리즈에서 참전하였다.
  1. 8 시점에서 하이퍼카드가 트랩카드인 유일한 캐릭터. 하이퍼카드인 Big Bang Bell을 밟으면 밟은 사람뿐만이 아니라 인접한 칸까지 데미지를 입힌다는 점때문에 자신이 직접 설치하고 턴이 꽤 경과한 하이퍼카드 근처에 다른 사람이 서있을 때 일부러 자신이 하이퍼카드를 밟아서 같이 KO되고 상대의 별을 빼앗아오는 방법이 있다. 범위 패치 이후 하이퍼 카드 영향 범위가 늘다보니 자신은 하이퍼 카드를 피해갔는데 다른 플레이어가 밟아버려서 같이 KO 되는 사고사가 늘어났다.
  2. 8.1 패치로 Big Bang Bell의 사용 레벨이 4에서 3으로 줄어들고 데미지가 증가하는 간격도 3챕터에서 2챕터로 상향되었다.
  3. 8.2 패치로 Big Bang Bell의 범위가 인접한 1칸에서 5×5칸으로 상향되었다.
  • 사키의 장점 : 코스트 0에 사기적인 능력치를 지닌 하이퍼
  • 사키의 단점 : 하이퍼의 수동성, 그닥 좋지 않은 능력치
  • 쿄스케(Kyousuke) HP5 ATK-1 DEF+2 EVA0
Hyper - Cast Off (Lvl 2/Cost 10) - 유닛의 공격 스탯과 방어 스탯을 바꾼다. KO당하거나 다시 이 카드를 사용할 때까지 지속된다.
"이거 머리 좀 식혀야겠군..." - 쿄스케
QP SHOOTING ~ DANGEROUS! 에서 참전하였다.
페르넷보다 HP는 낮지만 대신 회피 페널티가 없어서 생존력만 따지만 페르넷보다 좋다. 더군다나 여차하면 하이퍼 카드인 Cast Off를 사용해서 공격형 캐릭터로 전환도 가능. Cast Off는 KO 되거나 Cast Off를 다시 사용하면 해제 되기 때문에 Cast Off 사용 중 뒤에서 유키나 토모모 같은 캐릭터가 따라오고 있으면 다시 사용해서 해제하는 것이 좋다. Cast Off를 사용하면 상의를 벗어버리는데 기프트 익스체인지 등으로 이 카드를 얻은 타 캐릭터는 사용해도 벗지 않는다. 아쉽다. 대신 공방이 전환되는 효과는 유지되기 때문에 방어+2 유키나 공격+2 페르넷, 공격+2 나나코 등을 볼 수 있다.
  1. 8.2 패치로 Cast Off의 사용 레벨이 3에서 2로 줄어들고 코스트가 30에서 10으로 줄어들었으며 ATK이 -2에서 -1로 상향되었다.
  • 쿄스케의 장점 : 하이퍼를 이용한 공수전환이 가능한 캐릭터, 기본적으로 보장된 높은 생존력
  • 쿄스케의 단점 : 하이퍼에 의존하는 공수전환
  • 크릴라(Krila) HP6 ATK0 DEF-1 EVA-1
Hyper - Plushie Master (Lvl 2/Cost 10) - 지도 위의 랜덤한 3~5곳에 Dance, Long-Eared Beasts!를 설치한다.
Dance, Long-Eared Beasts! - 2 데미지를 입는다. 설치한 플레이어의 HP를 2 회복시킨다. 설치한 플레이어에겐 함정이 작동하지 않는다. (효과) - 중첩, ATK-2
"춤춰라, 긴 귀의 짐승이여!" - 크릴라라리스
QP SHOOTING ~ DANGEROUS! 에서 참전
사키에 이은 두번째 함정 Hyper 캐릭터. 텍스트에는 설명이 되어 있지 않지만, Hyper에 의한 치료 효과는 과치료가 적용된다. (이걸로 HP를 9 이상으로 올리는 도전과제도 있다) 사키와 마찬가지로 Hyper의 성능이 꽤나 강력하다 인식했는지 스텟면에서는 포포와 비등비등한 열악함을 보여준다. 사키가 치명적인 폭탄을 한방을 깔아놓아 역전을 노린다면 이 캐릭터는 짤짤이 함정의 물량으로 계속 상대를 괴롭게 만드는 점이 차이점. 다만 함정이 무작위로 깔리기 때문에 사키처럼 노리고 남의 집에 깔아놓는 것은 불가능하고 상대가 갈 수 있는 장소를 제한시킨다는 느낌으로 사용해야 한다. 단점은 사키와 마찬가지로 카드 운이 꽝이면 말짱 꽝이라는 것과 스텟 자체가 뒤에서 1,2위를 다툴 정도로 열악하다는 것. 그리고 함정을 계속 밟아 짜증난 상대가 Reverse Attribute Field를 들고와 ATK4 보너스를 가지고 후려칠 수도 있다 DLC 발매날 좁은 맵에서는 사키와 함께 함정 지옥도가 펼쳐졌다 카더라
  1. 9.8 패치로 방어력이 -1에서 0으로 상향되었다.
  2. 10 패치로 방어력이 다시 -1이 되었지만 하이퍼가 랜덤 3곳에서 3~5개의 트랩을 설치하게 되었으며 다른 플레이어가 트랩을 밟으면 체력 상승수치가 1에서 2로 증가했다.
  • 크릴라의 장점 : 하이퍼를 활용한 과치료 및 디버프
  • 크릴라의 단점 : 떨어지는 능력치, 하이퍼에 의존하는 생존력
  • 카에(Kae) HP4 ATK0 DEF0 EVA1
특수 능력: 공격 시 DEF -1을 얻고 DEF의 역수만큼 ATK을 증가시킨다.
Hyper - Blazing! (Lvl 3/Cost 10) - 반경 2 패널 내의 모든 유닛에게 Blazing! 부여, 지속시간 초기화.
Blazing! (효과) - 중첩, 3턴간 지속, ATK+1, DEF-1, KO 당할 시 해제
"좋아! 좋다고! 이 기분 정말 최고야!" - 카에
Suguri에서 참전
DLC 최초의 공격 중시 물몸 캐릭터. DLC 발매 전에도 I'm on Fire! 카드에서 볼 수 있었던 인상적인 빨간머리의 주인공. 유키나 토모모처럼 압도적인 공격 스텟으로 상대를 찍어누르는 형태가 아닌 적당히 기회를 보다 있는 카드를 다 털어서 상대를 슥삭해버리는 좀 더 복잡한 공격형 캐릭터이다. 이론적으로는 그 어떤 캐릭터보다 높은 공격 보너스(Blazing! 4중첩 + Heat 300% + I'm on Fire! + Super All-Out Mode + 특수능력 = 15!)를 얻을 수 있지만 이는 극히 드문 상황이고, 초반에 I'm on fire로 가성비 대 효율면에서 뛰어난 ATK3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 아니면 Rainbow colored circle을 사용한 HP1에서의 최후의 돌격에서도 ATK이 오르기 때문에 의외의 변수를 의도할 수도 있다. DEF 감소에서도 공격력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Heat 300% 함정과도 궁합이 좋다. 하지만 아무 보너스 없이는 공격 시에 HP 적은 히메와 다를 바가 없고, 공격을 당할 시에는 사키와 다름 없는 스텟인지라 별을 유지하기 힘들다. 게다가 공격 보너스를 받기 위해 방어력 감소를 걸치고 다니다가 상대방이 공격을 걸어올 경우 속수무책으로 터져나갈 수밖에 없다. Hyper는 반경 2칸(사키 함정의 범위를 생각해 보면 쉽다) 내의 모든 유닛에게 I'm on Fire! 와 같은 효과를 지속으로 거는 것, EVA가 낮은 상대의 뒤에 있을 때 일격 준비용으로 적절하다. 앞뒤 안보고 불질렀다가는 회피 높은 캐릭터의 반격에 명치를 맞거나 다음 턴에 따라잡혀 자기가 터져 나간다. 포포가 깡으로 버티고 올라간 공격력으로 반격할지도 모른다

1.9.8 패치로 Blazing! 이 DEF-1뿐만 아니라, ATK+1도 얻도록 변경되었다. 동시에 지속시간이 4턴에서 3턴으로 감소되었다.

  • 카에의 장점 : 여러 카드를 사용한 높은 변수 창출능력, 하이퍼를 이용한 사냥
  • 카에의 단점 : 선공 의존율이 높은 캐릭터
  • 알테(Alte) HP5 ATK0 DEF-1 EVA1
특수 능력: 전투 시 상대의 무작위 카드 한장을 볼 수 있다. Self-Destruct 시에, ATK+1(최대+3).
Hyper - Self-Destruct (Lvl 3/Cost 10) - KO당하면, 상대 또한 KO시킨다. 상대는 별과 승점을 얻지 못하고, 별 절반을 잃는다.
Self-Destruct (효과) - 최대 3중첩, 영구지속. ATK+1. Hyper을 사용하고 KO당하면 적용된다.
"미안해... 난 이걸 되돌릴 수 없어." - 알테 하지만 이 게임에선 기쁘게 웃으며 사용하겠지
아주 인상적인 하이퍼 카드를 가진 DLC 캐릭터. 자체 스텟은 공격력이 빠진 모양새의 히메인지라 스텟 자체에서는 큰 매력을 느낄 수 없지만 괴악한 하이퍼 하나로 심리전을 벌이며 살아남는 희대의 변태적인 자폭 캐릭터. 하이퍼는 전투에서 발동 가능하며 그 전투에서 KO 당할 시 상대 또한 KO 시키며 전투 승리에 따른 승점과 별 획득 없이 상대의 별 반을 깎아먹은 악랄한 자폭을 선사한다. 이 특징 덕분에 체력이 1인 경우에도 쉽사리 공격당하지 않고 블러핑을 치고 다닐 수 있다. 게다가 자폭 성공시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1 증가하는 특수 능력 때문에 전투 시에 적당히 배를 째면서 체력을 낮추려는 알테를 보게 될 것이다. 여기에 전투 시 상대의 카드를 한 장 볼 수 있다는 점이 더해져 정보전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하이퍼를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Lonely Chariot이나 Big Magnum과 같은 체력 코스트 카드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안정적으로 KO 당하기 전까지의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다량의 방어 카드를 채용하는 것도 유용하다. 다만 1HP를 자비없이 KO 시키는 Air Raid 이벤트와, 기껏 만들어 둔 낮은 체력을 물먹이는 regeneration이 나왔다면 하이퍼를 적당히 사용하기에 애로사항이 넘칠 것이다. 상대가 Kyoko나 Fernet처럼 Dinner를 채용하는 경우, 그리고 별 따윈 내다버리고 승점 위주로 플레이하는 공격형 캐릭터에게도 하이퍼가 큰 소용이 없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처음 나왔을 때는 하이퍼 카드에 HP가 1일 때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었으나 패치로 HP 1 제한이 사라지고 레벨 제한이 2에서 3으로 증가했다. 알테가 처음 나온 버전과 이 패치 버전은 버전 표기 숫자 자체는 동일하다. 이 패치 이력은 공지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포럼에 적혀있다.]
  • 알테의 장점 : 하이퍼를 사용한 역관광 플레이 및 정보전
  • 알테의 단점 : 맵 효과 상황이나 상대의 카드에 어느 정도 의존하는 플레이
  • 쿄코(Kyoko) HP5 ATK-1 DEF3 EVA-2
특수 능력: 전투에서 회피를 선택할 수 없다.
Hyper - Crystal Barrier (Lvl 1/Cost 20) - 효과를 3개 중첩시킨다. 함정, 전투, 드롭 패널을 무효화한다. 무효화 시 1 피해를 입고, 중첩을 하나 잃는다.
"내가 할 말은 아니다만, 이건 정말 쓰레기군." - 쿄코
페르넷보다 강한 방어력을 가진 방어 위주의 캐릭터. 회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투에서 무조건적으로 최소 1 피해를 입는다. Hyper인 Crystal Barrier는 함정, 전투 패널 및 플레이어로부터 들어오는 전투, 드롭 패널을 모두 무효화하기 때문에 별이 충분할 때 사용하면 안정적인 노르마 업을 보장해준다. 반면 코스트 때문에 초반에는 사용하기 힘들고, 어차피 웬만한 전투로부터 입는 피해는 1이라는 것이 아쉬운 점. 전투 시에는 무조건 피가 까인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카드로 덱을 둘둘 말고 시작하자. 방어가 +3, 회피-2인데 회피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Reverse Attitude Field에 매우 취약하다. 방어가 -3이 되면서 회피는 +2가 되지만 어차피 회피는 못하므로 방어를 해야하기 때문.
  • 쿄코의 장점 :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장하는 하이퍼, 고방어력으로 인한 생존력
  • 쿄코의 단점 : 능력치가 변화했을 때의 대처능력 부족
  • 샴(Sham) HP4 ATK0 DEF+1 EVA+1
Hyper - Delta Field (Lvl 2/Cost 20) Event - 자신을 제외한 모든 다른 플레이어는 다음 턴까지 아래 효과를 받는다: 모든 주사위굴림이 1이 된다.
"네가 여기 남겠다고 고집을 부린다면, 어떻게든 널 데려가겠어!" - 샴
소라에서 참전. 상당히 안정적인 방어적 스텟을 가진 캐릭터. 다른 방어 중시형 캐릭터처럼, 가능하면 전투를 회피하면서 별을 줏어먹는 것이 적합하다. 하이퍼의 경우 소라, 스구리의 역버전. 소라나 스구리처럼 다른 캐릭터를 끝장내고 배를 째는 플레이는 불가능하지만 유유히 한 턴동안 상대방을 기어다니게 만들며 전투에서 호구로 만들 수 있다. 소라의 하이퍼 카드보다 범용성이 높은 편으로 공격카드를 들고 상대방의 뒤통수를 치거나 위험 상황에서 도망갈 때 사용이 가능하며 보스 패널 바로 앞에 있는 플레이여 물먹이거나[25] 홈 근처에 워프 패널이 있는 맵에서 홈 근처의 워프패널 바로 앞에 있는 플레이어를 강제로 워프 패널을 밟게 하는 등의 다양한 사용 방법이 있다.
  • 샴의 장점 : 하이퍼를 이용한 상대 플레이 제약
  • 샴의 단점 : 방어 중시의 능력치로 인한 전투 제약
  • 셰리(Sherry) HP5 ATK+1 DEF+1 EVA+1
특수 능력: 적이 항상 선공을 가져간다. 적이 셰리일 경우, 이 효과를 무시한다.
Hyper - Whimsical Windmill (Lvl 3/Cost 30) Event - 순서대로 모든 상대 플레이어와 전투, 적이 선공을 가져가며 전투 중에는 EVA+1을 얻는다.
"우린 그냥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싶을 뿐이라고." - 셰리
하늘을 나는 붉은 통 참전. 선공을 빼앗긴다는 특수 능력때문에 상시 역공을 노려야 하는 미묘한 캐릭터. 이는 카드 효과(Assult 혹은 Ambush), NPC, 셰리를 제외한 플레이어를 가리지 않고 발동하며 턴제 배틀에서 선공의 중요성은 이루어 말할 수 없는데 이 캐릭터는 상시 타 캐릭터에게 선공을 양보를 해 주어야 하는 끔찍한 패널티를 가지고 있다. 성공적으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지 않는 이상 피해를 기본적으로 입고 들어간다 보면 되고, 상대가 공격 캐릭터에 공격력 버프 카드를 뒤집어쓴 경우에는 반항도 못하고 끔살당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이 캐릭터가 아무런 보조 없이 성공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는 상황은 공격력이 -1 정도 되는 캐릭터에게나 공격을 감행할 수 있다. 다만 기본 능력치가 반대급부로 우수하기 때문에 첫 공격을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흘러넘겼다면 스텟 보조 카드와 함께 괜찮은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하이퍼는 모든 적과 순서대로 전투에 돌입하는 하이퍼라 함부로 사용하기 어려운 하이퍼.
배틀 시 항상 후공이다 보니 상대방의 Tactical Retreat와 Shield Counter를 사실상 봉인 시킬 수 있으며 자신은 Tactical Retreat와 Shield Counter 사용이 가능한 만큼 보스 패널 밟았을 때도 해당 카드를 사용하여 위기를 넘길 수 있다.
  • 셰리의 장점 : 고능력치, 상대방의 일부 카드 봉인
  • 셰리의 단점 : 함부로 사용하기 어려운 하이퍼, 무조건 후공으로 인한 선공 플레이어 대처능력이 회피 카드들에 의존됨
  • 스위트 브레이커(Sweet Breaker) HP6 ATK0 DEF0 EVA0
특수 능력 : 부활 주사위 값이 6에서 시작, 반전된 카드가 있는 플레이어와 전투를 할 때, 반전된 카드당 ATK, DEF, EVA +1.

Hyper - Melting Memories (Lvl 3/Cost 50) Event - 다른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를 모두 버리고, 반전된 카드를 그 수만큼 뽑는다.
"신에게 도전하다니 멍청하구나. 패배의 쓴맛을 맛볼 준비를 해라!" - 스위트 브레이커
QP 슈팅 Dangerous 에서 참전. QP보다 체력이 1 높고, 강력한 하이퍼와 특수능력을 가졌지만 발동 비용이 크다. 타 플레이어들 상대로 +3/+3/+3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수능력은 좋아보이지만 해당 능력을 발동시키려면 필드 이벤트인 Confusion, 자신의 하이퍼인 Melting Memories, 혹은 함정 카드인 Sealed Memories 중 하나의 효과를 상대가 받아야 한다. 성능은 좋지만 높은 코스트로 인해 쓰기 힘든 하이퍼카드는 President's Privilege 카드와 궁합이 좋다.

  • 스위트 브레이커의 장점 : 평균적 능력치, 고성능인 하이퍼와 특수능력의 조합
  • 스위트 브레이커의 단점 : KO시 부담이 크다, 하이퍼가 수동적이며 코스트가 너무 높다, 수동적인 특수능력
  • 스타 브레이커(Star Breaker) HP5 ATK+2 DEF0 EVA-1
특수 능력 : Win Norma만 선택할 수 있다.

Hyper - Star Blasting Fuse (Lvl 3/Cost 30) Event - 필드에 "Invisible Bomb"을 3-5개 설치한다.
Invisible Bomb - 체력을 1로 감소시킨다. 설치한 플레이어에게는 효과를 적용시키지 않는다. 이 카드를 설치한 플레이어에게만 보인다.
"나는 스타브레이커니까, 세계의 끝을 부르는 도화선이야." - 스타 브레이커
소라에서 참전. 유키보다 DEF가 1 높은 스탯을 가졌지만, 별을 모아서 레벨을 올리거나 승리할 수 없다. 하이퍼 카드는 원작에서 사용하던 패턴 중 하나로, 타 플레이어들은 볼 수 없는 지뢰를 설치한다. 크릴라의 하이퍼와 유사하지만, 스타 브레이커는 체력을 1로 만든 뒤 직접 막타를 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격적인 스탯을 활용해 몬스터와 플레이어를 잡아먹으며 승리하는 캐릭터. 대형 맵 걸리면 망했어요[26]
스타 브레이커가 참전하면서, 1레벨 승리 Norma가 추가되었다. 조건은 바로 승리를 1회 하는 것.
별로 노르마 업을 못한다는 점 때문에 굳이 별을 모을 필요가 없어 타캐릭터는 코스트때문에 사용이 꺼려지는 카드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Invisible Bomb은 트랩 취급이라 Stiff Crystal, We Are Waruda에도 영향을 받는다.

  • 스타 브레이커의 장점 : 높은 전투능력, 고코스트 카드 사용의 부담감이 적음
  • 스타 브레이커의 단점 : Star Norma를 선택 못해 여러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 부족


4.4 보너스 캐릭터

동 배급사에서 판매하는 귤즙의 다른 게임(QP Shooting Dangerous, 200% Mixed Juice, Sora)을 살 경우 보너스로 언락된다.

  • QP (Dangerous) HP5 ATK0 DEF0 EVA-1
Hyper - Sweet Guardian (Lvl 3/Cost 20) Event - 중앙 덱에서 이름에 Pudding이 들어간 카드를 2장 드로우 한다.
"나의 작은... 푸딩..." - QP
특수 능력 :'Pudding'이란 이름이 들어간 카드를 소지 중 전투시 추가효과를 받는다.
QP Shooting Dangerous에서 참전. QP Shooting Dangerous를 구입하면 덤으로 주는 캐릭터다. 캐릭터를 구입하면 QP Shooting Dangerous 게임을 덤으로 준다
능력치만 보면 QP보다 못하지만 특수 능력으로 인해 푸딩이 많으면 많을수록 점점 강해진다. Dangerous Pudding 1장당 공격 1, Bad Pudding 1장당 방어 1, Pudding 1장당 회피 1이 증가한다. 자선 이벤트로 카드가 4장이 되었을 때 3장이 푸딩계열이고 1장이 스위트 가디언이면 스위트 가디언을 사용하여 동시에 푸딩 5장까지 들고 있을 수 있다. 평상시에는 당연히 3장이 한계. 특수 능력이 저러다 보니 배틀 중인 QP (Dangerous)의 스탯을 보면 현재 어떤 푸딩을 들고 있는지 대충 짐작 할 수 있다. 특수능력의 특징 상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푸딩 계열을 들고 있어야 하다보니 다른 카드를 버려야 해서 위급시 사용할 수 있는 Pudding(HP 전부 회복)을 제외하곤 카드가 없는거나 다름이 없다는 페널티가 있다. 또 카드를 전부 불태우는 Flame Thrower 함정에도 매우 취약하고 카드를 교환하는 Gift Exchange나 Exchange에도 취약하다. 단 저걸로 카드가 교환된 상대방 역시 체력을 완전히 회복하는 푸딩을 제외하곤 쓸데없는 카드만 생기는 셈이고[27] 오히려 QP (Dangerous)가 상대방이 가지고 있던 좋은 카드를 입수할 수도 있다.
  • Marie Poppo (Mixed) HP7 ATK-1 DEF-1 EVA-1
Hyper - Subspace Tunnel (Lvl 1/Cost lvl x 5) 지속 시간 - 플레이어 레벨, 무작위의 네 개의 패널을 워프 무브(워프 후 주사위를 굴려 이동할 수 있다) 패널로 바꾼다. 그 후 그 중 하나로 이동.
"포! 포! 포! 포폿포!" - 마리 포포
특수 능력 : 어떠한 효과로든 워프 했을 시: 플레이어 레벨이 홀수라면 lvl x 3만큼의 스타를 얻는다. 플레이어 레벨이 짝수라면 카드를 드로우한다.
200% Mixed Juice에서 참전. 200% Mixed Juice를 구입하면 덤으로 주는 캐릭터다. 캐릭터를 구입하면 200% Mixed Juice 게임을 덤으로 준다
본체와 똑같은 능력치로 여전히 체력 빼고는 암울하다. 본체가 눈치싸움을 하면서 하이퍼 카드로 한방을 노리는 형태였다면 이 캐릭터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기피되었던 워프에서 이익을 창출해내는 능력. 워프 패널을 포함해서 이벤트인 랜덤 워프, 카드 효과로 받을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워프(Go Away, Exchange, Here and There, Ubiquitous)에서 위의 효과를 적용받기에 랜덤 워프가 켜진 상태의 게임에서는 생각 외의 이득을 챙겨 올 수 있다. 하이퍼 자체의 능력은 소소하지만 긴급 상황에서 싼 코스트에 운에 맡기는 탈출기로 활용이 가능하다. 1.10 패치로 인해 맵에 따라 워프 패널 개수가 늘어나므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더 끔직한 위치이동의 고통을 안겨줄 수 있다.
  • Sora (Military) HP4 ATK1 DEF0 EVA1
Hyper - Awakening of Talent (Lvl 2/Cost 20) Boost - 턴이 끝날 때까지 이동, 전투, 보너스 및 드롭에서 5를 굴린다. 이 카드는 전투 카드로써도 사용 가능하다.
"지금부터 작전을 시작... 하겠습니다." - 소라
특수 능력 : 전투에서 KO 당했을 시 다음 턴에 2HP로 부활한다.
Sora에서 참전. Sora를 구입하면 덤으로 주는 캐릭터다. 캐릭터를 구입하면... 잠깐, 소라는 가격이 꽤 하는데...
원본 소라가 2 챕터 이후의 탈주 이후라면, 밀리터리 소라는 탈주 이전의 군 소속. 원본과는 똑같은 능력치를 가졌다. 원본과 마찬가지로 평균적인 능력치로 상황 판단을 하여 적당히 싸울지, 아니면 별을 모을 지를 결정하면서 진행하면 된다. 특수 능력은 전투로 KO 당했을 시 다음 턴에 2HP로 부활하는데 전투에서 이겨서 도망가는 상대를 추적하기에는 유용하지만 Sciff Robot처럼 줄줄이 KO를 당할 수 있다. KO 직후 부활에 대비해 적당한 카드를 들고 다니는 것이 안정적인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그래도 HP 1 부활이라 회피 -1인데도 회피를 해야하는 Sciff Robot과는 달리 HP가 2나 되어 방어도 가능하고 회피도 +1이라 생존율은 더 높은 편. 하이퍼는 소라의 하이퍼 카드인 Extraordinery Specs의 열화형. 자신의 턴에만 유지되고, 주사위를 5밖에 굴리지 못하지만 코스트가 원본보다 저렴하고 전투 시에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원본의 성능을 약간 깎고 범용성을 증대시킨 형태이다.


5 몬스터 카드

배틀 패널에서 등장하며 패널을 밟으면 임의의 몬스터랑 전투를 하게 되며, 몬스터에게 입힌 체력은 다른 플레이어가 만나도 유지되고 처치하면 win 카운터를 올려주고 스타를 준다.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KO시키면 스타를 뺏는다. 그 몬스터를 처치하면 여태까지 뺏은 스타를 처치한 플레이어에게 준다.

보스 몬스터는 어느 한 플레이어가 노르마 레벨 4를 달성하면 다음 챕터에서 몬스터 패널이 보스 패널로 바뀌며 등장한다. 맵마다 등장하는 보스는 정해져있으며 매우 강력하여 잘못 싸웠다간 스타를 잃고 KO 당할 수 있으므로 주의.

몬스터들은 버전 1.13.2 기준으로 하이퍼카드가 존재하지 않으나 차후 추가될 예정이다.[28]


5.1 일반 몬스터

수집용 카드와 플레이어 유닛 카드로 나뉜다. 플레이어 유닛으로 사용하려면 높은 멀티플레이 레벨과 스타가 필요하다.

  • Chicken HP3 ATK-1 DEF-1 EVD+1
Hyper - Golden Egg (Lvl ?/Cost ??) ??? - 1.13.2 기준 미구현
특수 능력:부활 주사위 값이 4이상에서 시작
게임 'QP슈팅'에 등장하는 몬스터
체력이 1인 상태에서 무조건 회피할 때는 묘하게 잘 피한다.
  • RoboBall HP3 ATK-1 DEF+1 EVD-1
Hyper - Reflective Shell (Lvl ?/Cost ??) ??? - 1.13.2 기준 미구현
특수 능력:부활 주사위 값이 4이상에서 시작
게임 '스구리'에 등장하는 몬스터
방어 시에 은근히 높은 숫자를 굴려대기 때문에 한 방에 격파하기가 쉽지 않다.
  • Seagull HP3 ATK+1 DEF-1 EVD-1 - 없음
Hyper - Jonathan Rush (Lvl ?/Cost ??) ??? - 1.13.2 기준 미구현
특수 능력:부활 주사위 값이 4이상에서 시작
게임 '플라잉 레드 배럴'에 등장하는 몬스터
가장 상대하기 쉬운 것 같지만, 동시에 가장 플레이어를 잘 KO시키는 몬스터이기도 하다. 갈매기가 7을 띄우면 7매기라고 한다
여담으로, 플레이어로 사용할 시 이름은 조너선.


5.2 보스 몬스터 카드

수집용 카드와 플레이어 카드로 나뉜다. 일반 몬스터와 다르게 보스로 등장할 때와 플레이어 유닛으로 쓸 때가 성능이 다르다.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유닛으로 쓰려면 멀티플레이 레벨과 스타가 필요하다. 일반 몬스터보다 매우 비싸다.

  • Store Manager HP9 ATK+3 DEF+2 EVD-1 (플레이어 유닛 HP6 ATK+2 DEF0 EVD0)
Hyper - Banned for Life (Lvl ?/Cost ??) ??? - 1.13.2 기준 미구현
특수 능력(플레이어 유닛)
스타 획득 패널에서 스타를 받을 수 없다.
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카드를 버릴 때마다 HP 1을 잃는다.
부활 주사위 값이 6에서 시작한다.
게임 'QP슈팅'에 등장하는 몬스터
공수 스탯이 매우 좋아서 까다롭다. 방어가 +2인데 주사위 운이 강해 대부분을 막아낸다.
플레이어 유닛으로서는 전투에 몰빵하는 캐릭터. 다만 카드를 쓸 수 없다는 점이 큰 손해이며, 카드를 자동으로 주는 Charity 맵이 걸리면 죽을 맛이다. 덱에 일부러 안 좋은 카드만 골라넣는 트롤링이 가능하다. 카드 설명에는 부활주사위 값에 대한 언급이 없으나 실제로는 6부터 시작하는 것도 단점. 덱에 Bad Pudding, Flame Thrower를 넣는 것을 추천한다. 타캐릭터는 밟으면 손해지만 이 캐릭터는 밟는 것이 오히려 이득이기 때문.
  • Flying Castle HP10 ATK+2 DEF+1 EVD-3 (플레이어 유닛 HP10 ATK+1 DEF-2 EVD-1)
Hyper - Immovable Object (Lvl ?/Cost ??) ??? - 1.13.2 기준 미구현
특수 능력(플레이어 유닛)
상대방의 카드 사용을 막는다.
선공당하면 반격할 수 없다.
부활 주사위 값이 6에서 시작한다.
그나마 상대하기 편한 보스.
플레이어 유닛으로서는 별로다. 대부분의 공격을 낮은 DEF와 EVD수치 때문에 고스란히 큰 피해를 받아야 하며, 그나마도 선공당하면 반격할 수 없기에 뒤를 잡아야만 하는데 그러기도 쉽지 않고...리틀 워 발동 중이면 반격도 못하고 2번씩 공격 당해야 하니 죽을 맛. 그나마 선공 당할 시 상대가 카드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상대가 파이널 배틀을 쓸 수 없다는 것이 다행이다. 그리고 카드 설명에는 부활주사위 값에 대한 언급이 없으나 실제로는 6부터 시작한다.
  • Shifu Robot HP7 ATK+2 DEF+3 EVD-2 (플레이어 유닛 HP6 ATK+1 DEF0 EVD-1)
Hyper - Turbo Charged (Lvl ?/Cost ??) ??? - 1.13.2 기준 미구현
특수 능력(플레이어 유닛)
게임 시작 시, 부활 시 HP가 1이다.
3챕터마다 HP를 1 회복한다.
KO당한 다음 차례에 바로 부활한다.
높은 DEF수치 때문에 상대하기 어렵다.
플레이어 유닛으로서는 역시 별로다. 특수능력이 저 모양이라 다른 유닛들과는 떨어져서 다니거나 뒤를 잡아야 한다. Regeneration이 붙은 맵과 시너지는 좋다만, 한 번 털리면 계속 털리는 유닛. 특히 유닛들이 기차놀이를 하게 되는 상황에서 맨 앞에 있는 경우, 잘못하면 3연속으로 죽을 수도 있다. 1.9에서 추가된 Backtrack 이벤트때문에 맨 뒤에서 기차놀이하다가도 죽을 수 있다. 각 플레이어들의 홈 거리가 좁은 경우 챕터 1에서 KO 당할 수도 있다. 그리고 다음 턴에 부활하니 그 다음 플레이어에게 KO 당한다.
  • Boss Poppo HP12 ATK+1 DEF+1 EVD-1 (Marie Poppo의 스킨으로서 플레이 가능)
(플레이어 중 Rad Poppo 또는 Dapper Poppo 스킨을 착용한 포포의 수)*25%의 확률로 일반 보스 대신 등장한다.

6

맵마다 기본 값으로 설정된 이벤트가 있으며 랜덤 맵 선택 시 이벤트를 기본으로 두면 해당 맵의 원래 이벤트가 발생하게 된다. 이벤트를 기본으로 두지 않고 랜덤이나 특정 이벤트를 지정하는 식으로 수정 가능. 한 맵당 3개까지 이벤트 지정이 가능하다. 단 캠페인 중 엑스트라 캠페인은 일부를 제외하고 이벤트가 4개씩 걸려있다.

  • Practice Field
기본 이벤트 :
  • Space Wanderer
기본 이벤트 : Random Warp
  • Pudding Chase
기본 이벤트 : Minelayer
  • Christmas Miracle
기본 이벤트 : Miracle
  • Planet Earth
기본 이벤트 : Regeneration
  • Lagoon Flight
기본 이벤트 : Charity
  • Warfare
기본 이벤트 : Air Raid
  • Highway Heist
기본 이벤트 : Charity, Minelayer, Battlefield
  • Sealed Archive
기본 이벤트 : Regeneration, Minelayer, Battlefield
  • Sunset
기본 이벤트 : Charity, Minelayer, Miracle
  • Tomomo's Abyss
기본 이벤트 : Battlefield
  • White Winter
기본 이벤트 : Charity, Minelayer
  • Night Flight
기본 이벤트 : Regeneration, Confusion
  • Clover
기본 이벤트 : Miracle, Backtrack
  • Farm
기본 이벤트 : Confusion, Backtrack
  • Star Circuit
기본 이벤트 : Sprint, Home Roulette
  • Training Program
기본 이벤트 : Regeneration, Sprint
  • Vortex
기본 이벤트 : Bomber, Battlefield
  • Sweet Heaven
기본 이벤트 : Confusion, Miracle
  • Starship
기본 이벤트 : Mystery, Home Roulette


7 기타

C86에는 이 게임의 후속작격인 200% 믹스 쥬스가 나왔는데, 올스타 게임이란란 점 빼면 이 게임과는 연관성이 거의 없다.

우정파괴 게임이기도 하다.


테이블탑 시뮬레이터의 모드 중에 [100% 오렌지 주스 모드]가 있다. 실제 게임에 비하면 부족한 점이 많은 편.
  1. 해석하면 귤즙...
  2. 원래는 영어만 있었지만 1.13.3 패치로 일본어가 추가되었다.
  3. Star Breaker만이 Win 포인트 조건을 가진다.
  4. Bad Pudding, Dangerous Pudding, Mimyuu's Hammer 중 랜덤으로 한 장
  5. 1.9패치로 추가되어 1.13패치에서 바뀌기 전에는, 자신이 소유한 카드를 볼 수 없으며 순서가 뒤바뀌는 이벤트였다.
  6. HP 1남으면 몹이든 타 플레이어든 결국 KO 당할 확률이 높다. 몹에게 KO 당하면 별도 반 깎이고 그 별을 자신이 회수 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긴다. 물론 타 플레이어가 KO 시켜서 별과 Win 카운트를 동시에 취할 수도 있으므로 특정 플레이어가 KO 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수한 경우도 있다. 문제는 초심자는 그런거 없이 KO 시키면 다 좋은 건줄 알고 쓰는 거지만.
  7. 원래는 "받아라!"였지만 패치로 대사가 바뀌었다. 바뀐 버전 추가바람
  8. Tragedy in the Dead of Night, Gift Exchange, Exchange
  9. 나머진 Tragedy in the Dead of Night, Gift Exchange
  10. 빨간 색에 회색 점들이 있다. 랜덤하게 입수 할 수 있는 폿포 머리색
  11. 몬스터는 옷이 아닌 몬스터 자체의 색이 바뀐다.
  12. 캐릭터별로 따로 구입해야한다.
  13. 넷플하다 보면 랜덤하게 입수 할 수 있다.
  14. 넷플하다 보면 랜덤하게 입수 할 수 있다. 분홍색보다 입수확률이 낮다. 어떻게 보면 의 상징.(…)
  15. 선글라스끼고 있는 폿포.
  16. 이 2개는 각각 하나 구입할 경우 모든 캐릭터에게 해당 색이 추가된다.
  17. 최근 버전에서는 크리스마스 팩 구매 후, 모든 캐릭터들에게 산타 모자가 주어지며, 넷플을 하다보면 루돌프 뿔 등의 머리띠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18. "이상"이 아닌 "초과"라는 점을 유의. 공격 6인데 회피도 6이 뜨면 회피 실패로 간주되고 대미지를 입는다.
  19. 방어 -1 때문에 피가 꽉 차있더라도 공격력이 5나오면 방어시 주사위가 3 이상은 나와야 살 수 있다. 즉 1/3으로 죽게 된다. 또 회피를 한다해도 주사위가 4 이상은 나와야 살 수 있다.
  20. 노르마업 안하고 머무는 이유는 코스트 때문. 노르마 렙이 높아질수록 데미지는 쌔지지만 코스트도 늘어난다.
  21. 본 게임이 나올 당시에는 체험판밖에 나오지 않아서 보조인물 취급이다.
  22. 파이널 배틀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소라의 공격은 7나오므로 알테 입장에선 자폭 사용해주고 그냥 회피만 해주면 된다.
  23. 단 체력이 높아서 원킬은 잘 나오지 않지만 주사위가 안좋으면 투킬 당할 수 있으니 주의.
  24. 쉬운 난이도가 아닌 어려운 난이도로 진행하면 폿포의 주사위도 굉장히 잘 나와서 잡기가 힘들며 역관광 당할 수도 있다.
  25. 델타필드로 상대방을 보스에게 KO 당하게 하는 도전과제도 있다.
  26. 스타 브레이커 뿐만이 아니라 공격형 캐릭터들은 타 플레이어에게 싸움걸기 좋은 소형 맵에서 강한 편이다.
  27. 그나마 푸딩을 가지고 있을 확률도 낮다. 회피 -1 페널티 때문에 그냥 회피 포기하고 Bad Pudding으로 방어를 올리거나 Dangerous Pudding에 올인해서 공격에 특화시키는게 보통이기 때문. 또 하이퍼카드인 스위트 가디언 역시 코스트가 20이나 되는데 사실상 QP (Dangerous)를 제외하면 체력 풀회복 시키는 푸딩을 노려보는게 아닌 이상 코스트만 비싸고 별 효용이 없는 쓰레기 카드다.
  28. 2016년 6월 30일부터 2016년 8월 31일까지 몬스터들의 하이퍼카드에 쓰일 일러스트 콘테스트를 개최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