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이게 아니다
3번째 페이지도 아니다
3Player도 아니다
1 전문용어
1. 프리젠테이션에서 청중(People), 목적(Purpose), 장소(Place)를 가리키는 말.
2. 사회복지정책에서 과정(Process), 산출(Product), 효과(Performance)를 가리키는 말.
3. IT 관리분야에서 사람(People), 과정(Process), 제품(Product)을 가리키는 말.
4. 농구의 3점 슛(Three Pointer)을 가리키는 말.
5. 3인용 이상이 가능한 게임에서 3번째 플레이어를 지칭하는 말
2 Threesome
쓰리썸 문서 참조
3 네이버 웹툰
3P(웹툰) 문서 참조
4 무기체계
병기용어로서 사전성형된 파편을 이용하는 프로그램가능한 근접 신관(Pre-fragmented Programmable Proximity fuse) 혹은 그런 신관을 사용하는 포탄을 가리키는 말. 보포스에서 개발했다. 40mm 함포에 쓰인다.
근접신관과 파편탄의 원리를 결합한 특수 대공포탄의 일종이다. 이전부터 이탈리아 해군을 비롯한 몇개 국가 해군들이 대공포로 쓰고 있던 40mm 함포의 대공성능을 더욱 강화시켜준 포탄이다. 원래 40mm 함포는 일반적인 CIWS에 비해 위력이 커서 저지력은 뛰어나지만, 대공사거리가 3km로 더 소구경의 CIWS와 큰 차이가 없는데다가 연사속도가 느려서 명중될 확률이 낮다는 단점이 존재했으나, 이 3P탄의 "목표에 명중하지 않고 근접만 해도 큰 타격을 입힌다"는 점 덕에 저지 확률과 유효사거리의 증가[1]를 불러와 40mm를 사실상의 CIWS로 만들어주었다. 기존의 단점이 해결되면서 장점인 저지력을 살려 초음속 대함 미사일의 시대에도 활약할 것이라고 예측된다.
현대 위아가 개발한 신형 40mm 함포가 3P 포탄 운용능력을 갖추었다고 한다.. 하지만 윤영하급에는 노봉이 장착되었고, 다른 함정에도 아직 채택되지 못한 함포.
- ↑ 기존의 40mm탄은 3km를 넘어가면 명중률을 장담할 수 없었기에 유효사거리가 짧았지만 3P탄은 그 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유효사거리가 길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