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의 웨펀마스터

던전 앤 파이터의 등장 인물들로 웨펀마스터들 중 전설적인 클래스를 자랑하는 인물들. 물론 절망의 탑에서 영겁의 시간을 살아오며 수련해 검신보다 더 위에 있는 솔도로스와 신검 양얼에 비교하면 한참 모자라지만 그 둘이 전면에 나서는 일은 없으니 아라드에선 여전히 이들이 최강자로 군림중이다. 만약 솔도로스와 양얼이 아라드로 나온다면 당연히 한참 뒤로 밀릴 것이다. 그렇다해도 이들의 경험과 연륜에서 나오는 활약을 무시할 것은 못되고, 아라드에서도 영웅으로 취급해줄 만큼 강한건 확실하다. 다만 카인과의 대결을 준비하는 솔도로스와 양얼에 비해 연합해도 약해진 시로코와 호각을 보였던 4인의 웨펀마스터에 실력차는 분명히 있을 것이다.

4인의 웨펀마스터는 다음과 같다.

반 발슈테트 - 소검의 달인
시란 - 도의 달인
브왕가 - 둔기의 달인
아간조 - 대검의 달인

왜 광검의 달인이 없는지는 묻지 맙시다. 역시 빛나는 똥칼. 광검을 다루는 사람이 있으면 5인의 웨펀 마스터다.

설정상 반을 제외한 나머지 셋은 귀수가 없는 평범한 검사다. 그런데 인 게임에선 닥치고 다 귀수 보유중. 더욱 어이가 없는게 아간조와 시란, 브왕가는 마을 NPC 도트와 공식 일러스트에는 귀수가 없다! 여기에 아간조는 귀수가 검은 색이고 소울브링어의 전직 이펙트인 검은 오라가 있다.
나머지도 레귤레이터는 전부 전당포에 팔아 버렸다. 현제 익스트렉터로 귀검사 피부 아바타를 뜯어보면 솔도로스의 피부 아바타로 귀수 없는 도트가 분명히 있는데 왜 수정을 안하는지 알 수 없다.

이들중 브왕가는 귀검사 도트를 개조한 인간형 몬스터로 브왕가 수련장의 보스로 나오다가 대전이 후 죽은자의 성 추가와 함께 스토리 리뉴얼때 APC 캐릭터로 등장했다. 물론 덩치가 크다는 설정이 반영되어서 도트를 확대해 사이즈가 크다.

현재 작중 활동을 서술하자면

  • 반 - 대전이 이후 아라드 지역 전반의 사건사고를 제국군이라는 신분으로 모험가와 해결하다가, 이후 황도군과 함께 카르텔 잔당 소탕+안톤을 퇴치하기 위해 천계로 가있다. 이후 마계 확장 후 메트로센터까지 홀로 조사중인 것으로 추정.
  • 시란 - 베히모스의 사건들을 반, 아간조, 모험가와 함께 해결하고, 이후 쇼난에서 시간의 문을 열어 모험가와 함께 조사하고 있다.
  • 브왕가 - 대전이로 설산이 무너져내리면서, 살아남은 부족원과 북의 쉼터에서 검은 악몽에 휩싸인 몬스터들을 체념에 빙벽에 모아 놓고 감시하며 살아가고 있다.
  • 아간조 - 반과 마찬가지로 아라드 지역 전반의 사건사고를 해결하고 있고, 모험가와도 협력하고 있긴 하지만 제국군인 반과 비교하면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을 띄고 있다. 현재는 검은 악몽 자체의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다니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