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절대가련 칠드런에 등장하는 가상의 기관. B.A.B.E.L. / BAse of Backing Esp Laboratory(일본 내무성 초능력 지원 연구국)[1]
미나모토 코이치와 더 칠드런들이 소속되어 있는 일본의 초능력 메카. 2차 대전 당시의 일본군의 에스퍼 부대가 전신이다. 상당히 거대한 부서지만 초능력자들이 담당인지라 정상인들이 별로 안 보인다.(…)
또한 '특무 에스퍼들은 그 신변이 극비취급'이라는 설정이지만 코믹스에서는 그 묘사가 부족했다. 다만 중간에 더 칠드런의 이미지가 추락하는 에피소드에서 이미지를 다시 돌릴 때 "못 알아보게만 하면 돼."라면서 애니메이션풍으로 엉터리 내용을 마구 집어넣고, 애니메이션 25화에서는 칠드런이 임무에 들어가자 전부 철수시키는 등 보도관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 최근 연재 상황
바벨의 원래의 적은 PANDRA(판도라)였으나 블랙 팬텀이라는 공동의 적이 나타난 이후로는 계속해서 판도라와 비공식적으로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수장급은 수장급대로(츠보미 후지코과 효부 쿄스케)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있고, 실무자급은 실무자급대로 협력하고 있으며, 아이들인 더 칠드런과 츠쿠시 미오, 파티 크루, 히노 카가리 등은 아예 친한 클래스메이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