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벨

1 바벨

Babel. 구약성경의 지명. 고대 바빌로니아의 도시. 동아 백과 사전에 따르면 '신의 문'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보통 명사로써 떠들썩한 말소리(장소, 광경), 말(言)의 혼란, 실행 불가능한(공상적인) 계획 이라는 뜻으로도 쓰인다.

바로 이 도시에 하늘에 닿을 탑인 바벨탑을 세우려는 계획으로 의 노여움을 사서 말(言)의 혼란이 일어났다고 한다.

2 운동기구

olympic_barbell.JPG
Barbell.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 한국에서는 역기라고도 한다. 150~200cm 정도 되는 봉에 플레이트를 끼워서 사용하며, 무게를 조절할 수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가장 중요한 기구 중 하나로서, 이것을 사용한 운동만 마스터해도 웬만한 운동은 다 끝나는 수준이다. 웨이트 트레이닝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운동량이 많은 3대 운동이라 불리는 데드리프트, 스쿼트, 벤치 프레스 모두 바벨을 사용하는 운동이며, 그 외에도 바벨을 사용하는 운동은 수없이 많다.

올림픽 종목인 역도에서 사용하는 기구도 바벨이다. 바+조임쇠까지 끼우면 무게가 엄청나다.

역도용 바벨은 봉이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스트레이트 바 만을 사용하지만, 체련용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바가 있다. 특히 "이지 컬" 바라 하여 손을 잡는 부분에 완만한 굴곡이 있는 물건이 많이 쓰인다. 이런 형태의 바를 잘 이용하면 원하는 부위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다고 한다.

바벨 운동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쪽의 웨이트(철제 원반)가 균형이 올바로 잡혔는지 확인하고 웨이트를 고정해주는 장치가 단단히 잠겨 있는지 확인을 한 후에 운동을 개시하는 것이다. 또 가급적 비상시에 도와줄 사람이 있는 환경에서 운동하는 것이 좋다.

이름의 유래는 막대기(Bar)가 달린 아령(Dumbell). 이 뜻에서 기인하여 중국에서는 공령(槓鈴)이라고 부른다.

3 가공인물

4 PSP 게임 The 3rd Birthday에 등장하는 거대 구조물


여신상 뒤쪽의 크고 아름다운탑이 바벨.

2012년 12월 24일, 갑작스럽게 뉴욕 각지에 출현한 물체.
땅을 가르고, 하늘을 찌르는 듯한 기세로 몸을 비틀며 태어나, 온갖 인공물을 파괴하면서 성장한다.
바벨을 중심으로 트위스티드가 무리를 만드는 것을 관찰할 수 있지만, 바벨이 생물인지 무기물인지, 현재로선 결정적인 증거는 파악되어 있지 않다.

트위스티드의 둥지. 대충 콜로니같은 개념인 듯.
트위스티드가 현대에 출현하자마자 지하 깊숙히 숨어다니면서 본능적으로 이것을 키웠다고 한다.
그리고 지하에서 오랫동안 성장을 거쳐서[1] 완전히 성장한 것이 현 시점의 거대한 탑 같은 형상인 듯 하다. 땅 속 줄기가 생기고, 어린 바벨이 되고, 그 후에 땅 위로 솟아오르는 모습으로 볼 때 초기의 성장 형태는 식물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내부에는 오브라고 하는 순환기, 동물의 몸에 비유하자면 순환계의 중추 부위라고 할 수 있는 구조물이 구석구석에 배치되어있다. 바벨 공략전에서는 이것들을 필수적으로 파괴해야한다. 이것들을 파괴하지 않으면 길이 막힌 채로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하기 때문. 그리고 오브가 있는 곳에 트위스티드들이 몰려든다고 해서 그 놈들부터 없애려들지 말자. 오브가 파괴되지 않는 한 끝도 없이 죽어라고 몰려온다.
바벨의 최심부에는 심장과도 같은, 이른바 빅 오브라 불리우는 물체가 있다고 한다. 이 빅 오브는 트위스티드가 끌고 온 인간을 디센트해서 트위스티드로 만들어 양분화해 바벨 최심부에 존재하는 웜홀의 에너지원으로 삼는다고 한다.

챕터 2부터는 바벨 공략전에 들어가며 적어도 거의 한 챕터당 하나씩은 파괴되는 것 같다.(...)
챕터 2에서는 맵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오브를 파괴하고 마지막에는 바벨 본체에 박힌 3개의 오브를 파괴한 후에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4번째 오브가 있는 곳에 이 한 마리 소환되는데, 이 녀석을 없애고 나면 새틀라이트 캐논을 발사할 수 있는 일종의 리모콘을 가진 병사가 한 명 추가된다. 실수로 죽어도 당연히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투입되니 걱정 말고 써주자.
참고로 바벨 본체의 3개의 오브는 새틀라이트 캐논을 얻는 곳에서 쏴 파괴할 수 있다. 당연히 스나이퍼 라이플이 필요하다. 바벨 바로 앞에서 롤러한테 맞아가면서 일일이 쏘기 싫다면 라이플은 꼭 챙겨가자.
어쨌든 바벨 본체의 오브까지 다 파괴하고 나면 바벨 최심부로 진입할 수 있다. 내부의 광경을 짧게 묘사해보자면 사람들과 건물 파편, 자동차 등이 허공에 뜬 채 서서히 아래로 내려가고 있고, 그 사이로 뭔가 거대한 형체가 떠다닌다. 이것이 바로 , 스토리 초반에 언급됐던 빅 오브의 정체다. 이후에는 이 사람 저 사람 옮겨타면서 열심히 퀸을 쓰러뜨려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항목으로.
챕터 4의 카일 마디간 전에서는 C4까지 설치하고, 외부의 스피터들도 헬기로 쏴 없애기도 하고, 심지어 핵까지 써서 완전히 소멸시키게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는 훼이크. 주변의 바벨이 파괴되는 바벨로 모여들어 그랜드 바벨을 형성해낸다.
그랜드 바벨로 한 층 더 성장함에 따라 최심부의 웜홀도 업그레이드되는데, 이전의 것들이 아야의 OD보다 조금 후달리는 정도의 성능이었다면, 그랜드 바벨의 웜홀은 현재를 집어삼켜 무로 되돌릴 정도의 막대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아 답이 없어요 캐리어 가야죠

여담으로 밤에 바벨을 올려다보면 붉은 빛이 수시로 깜박거리는 것이 마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는 것 같다고 한다.(...)

5 절대가련 칠드런에 등장하는 조직

6 팝픈뮤직 19 TUNE STREET의 악곡들

이 문단은 BabeL · BabeL 시리즈 · 바벨 시리즈(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인 BabeL 시리즈 이다.
팝픈뮤직 19 TUNE STREET의 마지막 해금인 the Tower 1층부터 3층까지 저 순서대로 해금되며, 또한 해당작 보스3대장곡.

BabeL 시리즈
3층TWILIGHT CHIMEBabeL ~roof garden~
2층SCALE OUTBabeL ~Next Story~
1층SPIRAL STAIRSBabeL ~Grand Story~

7 영화 바벨

2006년도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 작.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참고로 이냐리투 감독의 전작들인 아모레스 페로스21그램 처럼 각기 다른 인물들의 여러 이야기로 진행되는게 특징이다.

8 tvN 예능 바벨 250

2016년 7월 경 방송될 예정인 tvN의 새 외국인 예능이다. jtbc의 비정상회담을 겨냥한 프로그램인 듯.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1. 대충 2년 남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