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ANI EXPO

2006년도에 BEMANI 시리즈에서 전개된 이벤트. 공식 홈페이지

이 이벤트가 적용되는 게임은 팝픈뮤직 13 카니발, 비트매니아 IIDX 12 HAPPYSKY, 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V2.

두 작곡가가 합작으로 작곡을 해서 테마 별로 각 게임당 3곡을 내고, 그 곡을 작곡한 작곡가를 맞추는 이벤트. 맞추는 사람에게는 추첨으로 상품이 주어지게 되었다. 두 명이서 한 곡을 만든다는 점에서, 어떻게 보면 사립 BEMANI 학원의 모티브라고 볼 수 있는 이벤트.

작곡가들의 이미지가 깨지거나, 아니면 망가지기도 하고(...) 이벤트 곡 중 2곡이 엉터리 외국어 곡(...)이라는 점도 화제가 되었다. ('캐쉬리스는 애정을 지우는 티슈'는 엉터리 한국어, '홍콩☆초특급Z'는 엉터리 중국어)

이 외에도 작곡가들이 직접 쓴 칼럼, 호시노 카나코가 진행하는 라디오, 스태프들이 그리는 BEMANI EXPO의 마스코트 B군(...) 등 공식 홈페이지 내에도 여러가지 재밌는 코너들이 많은 이벤트이기도 하였다.

다른 두 기종은 전부 통상 해금곡이었지만, 기타드럼 V2의 경우 The Legend만 통상해금이었을 뿐 나머지 2곡은 당시 해금 시스템이었던 기타도챤코로 해금을 해야 했기 때문에 엄청나게 욕을 먹었다. 게다가 당시 기타도챤코는 운의 비중이 너무 컸던 탓에 배로 까였다.

2015년 8월 현재 이 이벤트의 곡들은 SPADA에서 삭제된 캐쉬리스는 애정을 지우는 티슈, XG로 이식되지 못한 The Legend를 제외하고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BEMANI SUMMER DIARY 2015에서 double thrashGITADORA Tri-Boost로 이식되면서, 본 이벤트의 곡 중 최초로 타기종으로 이식된 케이스가 되었다.

게임 →
테마 ↓
비트매니아 IIDX 12 HAPPYSKY기타프릭스&드럼매니아 V2팝픈뮤직 13 카니발
배틀double thrash
414
(이즈미 무츠히코 & Des-ROW)
싯뽀노 록
板橋ギャング
(dj TAKA & 무라이 세이야)
J-HOUSE POP / 太陽とバトル
つよし
(코에즈카 요시히코 & DJ YOSHITAKA)
아시아캐쉬리스는 애정을 지우는 티슈
GINGER
(Jimmy Weckl & 아사키)
홍콩☆초특급Z
明星有限公司
(NAOKI & 숏쵸)
ASIAN MIXTURE / 桃源絵巻
菜-sai-
(오노 히데유키 & Tatsh)
RPGLittle Little Princess
SHRINE 418
(wac & Handsome JET Project(Yuei&Handsome JET))
The Legend
Ritter
(Naya~n & 나카무라 코조)
PIANOTRONICA / コキュトス
FISH BOYS
(TOMOSUKE & 사사키 히로후미[1])
  1. 사사키 히로후미의 BEMANI 시리즈 최후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