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훈 : 장비는 항상 철저히 점검을 하고 가자왠지 환호성을 보내고 있다?
명의는 Ritter라고 적혀 있지만, 이 곡의 작곡은 Naya~n, 기타 연주는 나카무라 코조, 노래는 WILD SPYKE의 보컬인 시바타 히로유키. 더불어 코러스는 타마유라를 부른 도쿄공업대학의 혼성 합창단 '코르 클라이네스'
이 곡도 BEMANI EXPO 곡 중 하나였는데, 기타드럼 V2의 BEMANI EXPO곡 중에서는 유일하게 해금곡이 아닌 기본곡이라서 국내에 e-AMUSEMENT가 연결되지 않은 드럼매니아 V2가 있었을 때도 플레이할 수 있었던 곡이었다. 두 작곡가의 합작이긴 하지만, 나카무라 코조는 기타연주만 맡았고 작곡은 Naya~n이 했다. 그리고 현재까지 Naya~n이 유일하게 기타드럼 시리즈에 참여한 곡이 이 곡.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며, 초반의 고속연타만 넘기면 풀콤보는 무난한 곡. 다만 V2 초기 버전에 익스트림 난이도에서 중간에 노트가 겹쳐진 버그가 있었다.[1] e-AMUSEMENT가 연결된 기계에는 나중에 패치되었다.
상당히 분위기 있는 심포닉 메탈이고, BGA는 마을을 무너뜨린 드래곤에 대항하는 용자를 다룬 비장한 분위기였지만... 마지막 한 장면 때문에 개그곡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곡 코멘트
비마니 엑스포 C팀의 마지막에 걸맞는 곡이라는 각 방면의 다양한 압박을 견디며 작곡했습니다. (거짓말이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기타도라 데뷔라는 기념할만한 기회이기도 하고, 나카무라씨에게는 불타는 듯한 연주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그러면 웅장한, 기사의 전설을 즐겨주세요!! - Naya~n 이번에는 합작이라는 예정이었지만, 저는 작곡은 하지 않습니다…. 잠시 음악을 했습니다만, 기타와 베이스를 연주한 건 접니다. 만약을 위해 말해 두지만, 일단 일은 하고 있습니다! 메탈계로 오케스트라나 코러스가 들어간 곡을 한 적이 없었고, 또 자신의 곡 이외에서 메탈계 기타를 친 것도 지금까지 없었기에 정말로 재미있었습니다. Naya~n씨의 기타도라 데뷔작이기도 한 "The Legend" 장대한 어레인지가 매력입니다, 부디 즐겨봐 주세요! - Kozo Nakamura |
- ↑ V2시절 드럼매니아 성과샷 중 이 곡이 노트가 한개 더 많은 샷을 목격할 수 있다. 노트겹침 패치전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