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


1 개요

최초 수록 버전DJMAX Portable 3
작곡Mr. Funky
보컬Garden (Ruby Star)
비주얼JUNA, EntiaJ
장르Synth Pop Rock



(BGA와 음악)

약칭은 브렠.자유롭고 싶은 노래가 아니다.

DJMAX Portable 3에 수록된 Mr.Funky의 곡. 이런 곡을 작곡한 사람이 이런 덕곡을 작곡했다니 믿을 수가 없다.[1]

그런데 어째, 따지고 본다면 노래 자체는 덕곡과는 거리가 상당히 먼 무난한 대중 가요 느낌이 나는 팝 록 삘인데, 덕곡으로 만든건 BGA의 역할이 더 큰 듯. 가사 자체의 내용은 답답한 너의 모습을 부숴버려라[2] BGA도 이러한 곡의 내용에 따라, 평범한 고등학생인 이정아가 유명한 아이돌가수인 유소미를 만나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되는 이야기이다. 송삼동?

DJMAX Portable 3 한정판에 포함된 크리에이터 북에 의하면 초기 설정에서 유소미의 이름은 '고소미'였다고 한다. 표절이라도 했나?

참고로 노래 중간의 간주 부분에 사용된 남성 나레이션은 Mr.Funky가 소속된 RRM의 곡 The Message의 극초반부에 삽입된 소리이다. 얼른 일어나서 정신차리라구.

아래는 Break!의 가사.


시끌시끌 말썽 많은 세상,
잠깐만 조용히 좀 해, 쉿! Oh! 모두 다 지겨워!

답답하게 너를 가둔 갑옷 따윈 벗어 버리고
거울속의 너를 부셔! Come On, Come On, Come On!
I wanna Break It Out!

Now! (Break! Break!)
Don't Wanna Give It Up!
(Break! Break!)
Come Out and Bring it On!
(Break! Break!)
And Get your (own) way!

누구보다 빛날 자신 있다면
네 자신이 소중하다고 느끼면
다시 힘차게 시작해!

(Oh~ Yeah!)

답답하게 너를 가둔 갑옷 따윈 벗어버리고
거울 속의 너를 부셔! Come On, Come On, Come On!
I Wanna Break It Out!

몰개성의 너를 만든 참고서는 찢어버리고
네 맘 속의 룰을 부셔! Come On, Come On, Come On!
I wanna Break It Out!

Now! (Break! Break!)
Don't Wanna Give It Up!
(Break! Break!)
Come Out and Bring it On!
(Break! Break!)
And Get your (own) way! (Oh~ Yeah!)


2 DJMAX Portable 3

레벨 40대에 The Rain Maker와 같이 해금.
곡의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다. 누가 들어도 무난한 곡이니 패턴도 쉽게 짠듯. 다만 3.2T WS 패턴은 레벨 7 치고는 노트 배치가 상당히 까다롭고 헷갈리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리믹스 샘플 곡은 NB Girls. 어쩐지 잘 들어 보면 보컬도 NB Girls의 그것과 비슷하다.


2.1 게임 플레이


(4.2T SS 영상)



(4T NM 영상}


3 DJMAX TECHNIKA 3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C375 Max4
NormalC375 Max48박 스크롤미션 - Flight 수록
HardB1250 Max64박 스크롤Boy Meets Girl Set 상위 보스곡
MaximumA3250 Max84박 스크롤Sound Lab Set 선택곡, 미션 - Mr.Funky Groove 수록


MX 패턴

이후 테크니카 3로도 이식되었다. 노멀과 하드 모두 무난한 패턴이지만, 하드 패턴은 갑자기 빨라진 스크롤 속도로 인해 당황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엠엑 패턴은 다른 부분은 무난한 편이지만 중간 3단 보라돌이가 손이 짧으면 절대로 Break!나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노트 배치 따위는 장식입니다. 높으신 분들은 그걸 몰라요.


4 TAP SONIC


2013년 6월 13일, TAP SONIC에 수록되었다! 1주 간격으로 디맥곡 -> 가요곡 -> 디맥곡 순으로 업데이트되던 현재 탭소닉 신곡 업데이트의 클리셰를 깨고 유령이 수록된 지 1주 만에 디맥곡 -> 디맥곡 업데이트가 된 것이다. DMP3 곡으로는 Everything, Leave me alone에 이어 3번째로, 6라인 레전드의 난이도는 8. 요즘 나오는 패턴들 처럼 노트 수와 노트 밀도가 비교적 높으며 가사의 break! 부분에 쫙쫙 긁는 3칸짜리 슬라이드 노트가 나오므로 쫙쫙 긁는걸 못하면 break 판정이 나오기 쉽다. 가사랑 판정이랑 맞추려고 했나보다. 중간에 MonoXide를 연상시키는 패턴이 나온다. 나름 8레벨중에서도 중상위인듯.
  1. 어쩐지 CROOVESunny SideSweet Shining Shooting Star와 경우가 비슷하다. 이 두 곡 역시 노래 자체는 덕곡과는 거리가 멀지만, BGA가...
  2. 근데 노래 가사는 '부버려'라고 나오는지라 맞춤법을 조금 아는 사람은 여기가 자꾸 신경쓰이게 된다. '부시다'는 '씻다'와 같은 의미이기 때문. 더러운 너 자신을 씻어서 뽐내라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