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1-10P

C1-10P/차퍼 (C1-10P/Chopper)
종류아스트로메크 드로이드
고향-
출생-
소속반란군, 은하 공화국
인간관계케이넌 제러스(동료)
헤라 신둘라(은인,동료)
가라젭 오렐리우스(동료)
사빈 렌(동료)
에즈라 브리저(동료)
AP-5(친구)
성우-

스타워즈 반란군에 등장하는 아스트로메크 드로이드. 일명 '차퍼'.

1 상세

케이넌 일행이 데리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자면 헤라 소유의 드로이드이다.[1] 다른 아스트로 맥들과 달리 '왑' '왑' 거리며 누군가를 골려먹을때 웃음소리가 일품이다…대체 어떻게 하면 이런 아스트로 맥이 나오는건지… 그래도 할 땐 하는 녀석으로 꽤나 유용하다.

9화에서는 젭이 랜도와 도박하면서 차퍼를 걸었다가 패배해서 뺏겼고 돌려받는 조건으로 고스토호의 일행이 그를 돕는 계기가 된다, 마지막에 연료통 하나를 훔치자 일행들이 란도를 골탕먹였다고 좋아했는데 고스트호가 떠나갈때 란도가 마지막에 한말이 "내 연료통을 훔쳐갈 걸 알고 있었지. 그래서 사례금을 주지 않은거야."

은근 질투가 심한지 시즌 1 12화에서 고스트 호 일행들이 제국군에게서 훔쳐온 아스트로 맥이 꽤나 유용해서 동료로 삼으려고 했는데 상공에서 떨어트리면서 웃는다. 여담으로 그 높은 곳에서 떨어진 드로이드는 무사했다.

2기 17화에서는 한때 클론 전쟁에서 공화국 소속 드로이드로 복무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그리고 주책떠는 입(?)은 여전해서 그냥 복무한걸 전쟁 영웅이라고 떠벌리기 까지한다. 마찬가지로 한때 공화국 함대의 네비게이터로 복무했다가 지금은 제국에서 일하는 다른 드로이드를 만나게 되는데 처음은 서로 적대하지만 둘 다 한때 복무지(?)마저 같은 곳[2]이였다는 사실을 알고서 갑자기 말문이 터지면서 각자의 군대 무용담을 자랑하면서 급 친해진다(...). 오래 전 멀고 먼 은하계에서도 통하는 군대 애기

시즌2 최종화에서는 무려 인퀴지터의 타이파이터를 탈취해서 드로이드 주제에 인퀴지터의 항복을 받아낸다(...)

시즌 3 1화에선 레클램 기지에서 폐기 처분 대기 중이던 Y-wing의 소켓에 탑승, 나머지 Y-wing들을 원격 조종하여 빼돌린다. 이때 Y-wing에 타라는 사빈 렌의 지시를 따르지 않고 머뭇거리고, 결국 젭이 번쩍 들어 강제로 Y-wing에 탑승시킨다. 1화 상영 당시엔 챠퍼의 이런 행동이 구닥다리 스타파이터에 타기 싫어서 그런 것이라는 추측만 있었지만...
500px
4화에선 헤라와 만나게 된 과거 이야기가 언급된다. 4화에선 트윌렉의 고향인 라일로스가 주 무대로 나오는데, 헤라 신둘라의 고향에서 추락한 Y-wing 앞에서 슬퍼하는 듯한 모습이 나온다. 이 추락한 Y-wing은 다름아닌 C1-10P가 공화국에서 복무할 때 탑승했던 Y-wing이였으며, 클론 전쟁 당시 여기 추락했다는 것이다. 1화에서 Y-wing에 타기 싫어했던 것은 나름 트라우마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2 그 외

데이브 필로니가 다른 아스트로메크 드로이드들이 강아지라면 이녀석은 고양이라고 밝혔듯 주인들 말을 안 듣고 골려먹기까지 한다.

04-Droids_b-400x195.png
외형은 랄프 맥쿼리의 초기 R2-D2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다.

반란군 맴버중에서 최초로 실사화된 녀석이다. 스타워즈 본편 영화는 아니고, 디즈니 채널에서 제작하고 방영하는 Gamer's Guide라는 미국 시트콤 시즌 2 10화에서 조연출로 특별출연한다.
  1. 사실 우주선 '고스트 호' 도 그렇고 개인 물품을 제외한 주인공 일행이 가진 대부분의 장비들은 모두 헤라의 것이다.
  2. 둘다 라일로스 행성을 탈환하는 작전에 투입됐다. 물론 워낙 규모가 큰 전투여서 서로 알아보지는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