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step

Geometry Dash의 14번째 스테이지
Electroman AdventuresClubstepElectrodynamix

제1차 지메 실력 테스트
어려운 부분: 52~57% 초록색 소형 UFO 부분, 79~91%데몬오브파이톤 부분, 특히 66% 부분과 86~91% 부분

목차

1 개요

dj-nate가 작곡한 곡이자, Geometry Dash의 열네 번째 스테이지. 그리고 기념비적인 첫 공식 데몬 난이도 스테이지.

난이도올코인 클리어시노말 클리어시연습모드 클리어시업데이트 버전브금획득 별 개수
데몬(Demon)검은색[1]1.6Dj Nate의 ClubStep14개

지오메트리 대시 역사상 최초의 공식 데몬맵.
Welcome to the Hell
13단계를 깬 유저들에게 지옥을 선사하는 스테이지

1.6 업데이트를 예고하던 중에, 롭탑이 이번 업데이트에는 데몬맵을 만들거라고 언급했는데.. 정말로 데몬맵을 만들어냈다! 덕분에 쉬운 맵만 만든다고 지루해하던 유저들을 멘붕에 빠뜨렸다.

이 맵은 다른 맵들과 달리 해금 조건이 있는데, 코인을 10개 이상[2] 모아야만 이 맵이 언락되며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해금 조건이 있는 맵은 이 맵과 뒤에 나오는 Theory of Everything 2, Deadlocked까지 맵 3개밖에 없다.[3] 난이도는 공식 최초의 데몬 난이도로, 그야말로 극악 중의 극악. 그 당시 유저들이 만들어 왔던 웬만한 커스텀 데몬 맵보다 난이도가 훨씬 어려웠다! [4]

아무튼, 여지껏 나온 모든 어려운 테크닉들이 총동원되는데다가 보이지 않는 블록, 가짜 가시 등 별의별 괴랄한 페이크들장애물들까지 추가된 걸로도 모자라 정교한 컨트롤까지 요구한다. 특히 65%쯤에서 부터는 매우 어려워지며 80%에는 소형 비행상태로 3연속 중력반전 게이트가 나오고, 88% 쯤에는 소형화 비행에 중력반전된 상태로 악마 3마리를 통과해야 하는데 정말로 어렵고 익숙해지기 힘들다. 그래서 그런지 장식들이 전부다 이빨과 뿔이 마구 돋아난 악마처럼 생겼다. 멘탈이 나가는 걸 각오하고 플레이하길 바란다. 클리어 시 별 14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 맵도 데몬 난이도이라서, 클리어할 경우 데몬 난이도가 클리어 된것으로 인정된다. 클리어를 위해서는 이전까지의 레벨과 자릿수가 다른 연습량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런 어려운 난이도에 묻혀서 언급이 자주 안 될 뿐 이 맵 역시 페이크의 천국이다! 해 보면 알겠지만 맵의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전 구간이 온갖 페이크로 점철되어 있다. 처음 도전시에는 말할 것도 없고 연습을 많이 해서 익숙해진 상태에서도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있지 않으면 가끔 각종 낚시와 페이크에 걸리고 멘탈이 나가버리는 수가 있다. 안 그래도 어려워 죽겠는데 이런 페이크와 낚시성 오브젝트들까지 방해하니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미쳐버릴 지경.

2

1. 처음 비행기 코스 마지막에서는 연속으로 악마 3마리가 나오는데 벽을 최대한 활용하면 괜찮아진다. 투명블럭은 첫번째부터 아래-위 / 위-아래 / 위- 순으로 나온다. (1번째 악마에서 2번째 악마로 갈때 꾹 눌러준후 바로 밑으로 올라간뒤 다시 꾹눌러주자. 이러면 통과가 될것이다.)[5] 참 쉽죠?

2. 80%정도에서 중력반전 게이트를 통과할때 통과하자마자 0.2초의 딜레이를 주고 다시 위쪽으로 올라가면 길이 조금이라도 보일 것이다. 사실 이건 감으로 때려잡아야한다. 연습모드로 계속 플레이하면 조금은 쉬워질것이다.

3. 88%에서는 별을 따라가자. 악마 지형을 보는것 보다는 이 쪽이 그나마 고도를 맞추기 용이하다.

버그가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1번째 비행기 구간을 가기 전 중력 포탈을 타고 올라갈때 비행기 구간을 들어가기 전까지 화면을 누르고 있으면, 파란 발판을 무시하고 비행기 모드로 들어갈수 있는데 중력반전 상태로 1번째 악마를 지나야 한다. 2번째는 처음부터 꾹 누르면 가시를 밟고 올라간다![6]

코인은 맵 자체가 너무 어려워서 상대적으로 쉽게 느껴진다. 실제로 첫번째 코인은 원래 가는 길과 거의 차이가 없고, 두번째 코인도 UFO 조종에 익숙해져 있다면 쉽게 돌파 가능하다. 3번째는 97% 즈음에 존재하며, 최종의 소형 로켓 구간 시작에서 첫 악마 지형 입의 구멍으로 통과하면 존재한다. 문제는 고도 맞추다가 실수로 실패했다면? 이 정신나간 악마 지형들을 다시 돌파하고 97%까지 돌아와야 한다...

이 레벨 이후로 롭톱은 다행히(?) 좌우반전 포탈의 존재를 잊은 듯 하다. 요즘 거의 안 쓰이는 오브젝트 중에 하나.
  1. 스팀 버전 한정으로 클리어시 이 아이콘을 준다.
  2. 원래는 20개 이상을 모아야 했으나 2.0 업데이트로 조건이 10개 이상으로 변경되었다.
  3. 여담으로 이 3개 맵 다 데몬난이도다. 데몬 난이도는 코인으로 해금해야 플레이할수 있도록 한듯하다.
  4. 물론 커스텀 맵의 미친듯한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진 2.011 버전 현재 기준으로는 데몬 난이도의 스테이지 중 쉬운 편으로 분류된다.
  5. 근데 이 구간은 사람에 따라 그냥 고도를 유지하는게 더 편할수도 있다. 암기력이 좋은 사람은 서술된 방법을,컨트롤이 좋은사람은 고도 유지로 통과하자.
  6. 진짜 가시를 밟고 올라가는건 아니고, 가시가 일반블럭보다 아주 약간 좁아 그 아주 좁은 블럭을 밟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