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r

1 영어 단어

Color은 미국식 표기법. 영연방에서는 주로 Colour라고 쓴다. 의미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의미는 색(色), 색을 칠하다, 특색 등이다.

여담으로, Colours of Sorrow는 Sound Online 에서 Color of Sorrow로 수록되어 있다.


2 DJMAX의 곡 중 하나


최초 수록 버전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작곡DJ Clazzi
보컬Erian
배경Entia J & JT
장르Electronica
BPM12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DJMAX TECHNIKA 시리즈,에 수록된 라이센스곡. 몬데그린현상 덕분에 유저들에게 엉겅퀴로 불린다.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의 미니 앨범 'METROTRONICS'에 수록되어 있다.

노랫말은 We make art-art-work와 Complete me이지만 이 사실을 모르면 알아듣기 정말 힘들다.
하지만 원곡에는 Clazzi의 목소리가 또렷하게 나와있다. 한번 들어보자.


2.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2.2 DJMAX TECHNIKA 시리즈

MX 패턴(테크니카 1 기준 SP)


2.2.1 DJMAX TECHNIKA 1

난이도는 각각 PP 6, TP도 6이다! 11 스페셜으로 SP 패턴이 추가되었다.

PP는 스테이지 2스테이지에서 플레이할 수 있지만 TP는 미션이나 코어사운드 등에서밖에 못하고 현재까지는 파퓰러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가 없다.

다른 곡과 다르게 처음 듣는 사람에게는 '이거 무슨 음악? 뭥미?' 등을 말할 수 있겠지만, 하다보면 중독 될...것 같은데 이상하게 플레이 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가 않다. 게다가 테크니컬 모드의 TP의 경우는 점수도 꽤나 적은 편이라 플레이하는 사람도 정말 찾아보기가 힘들다. 하지만, 미스터 퍼펙트 미션에 이 패턴이 등장하기 때문에 파퓰러 모드 스코어 어택에 필요한 Son of Sun SP를 뽑으려면 이 곡을 죽어라 연습해야 한다.(...) 울며 겨자먹기

이 곡은 일반적으로는 그렇게 어려운 노트가 나오지 않다가 중간과 후반에 보라노트 4연타가 4개씩 연속으로 나온다. 그리고 후반에는 보라노트 4연타 뒤에 바로 2연타가 쏟아져나와서 연타에 약한 사람은 게이지가 쑥쑥 줄어든다(....)

하지만 어느정도 플레이 해서 양손 연타패턴을 만들면 금방 익숙해지고 체력적인 문제도 해결된다.
(한손으로만 연타하려고 하면 나중에 체력 부족으로 연타가 힘들어지고, 마지막 2연타부분도 한손으로는 치기 힘든 패턴이다.)

TP의 경우는 연타보라노트는 크게 변한 것은 없고 단지 잔노트가 추가되었다. 어차피 Color이란 곡이 다른 부분의 난이도는 거의 없다시피하고, 보라노트 4연타와 후반 2연타가 난이도의 99%를 차지하는 곡이었으니... 오히려 잔노트가 많아져 게이지 회복이 용이한 TP가 PP보다 쉬울수도 있다.

11월 스페셜인 SP패턴은 후반 연타가 악명높은 곡인 Electronics의 뺨을 후려갈길 기세의(...) 기괴한 보라노트 패턴을 가지고 등장하였다. 그래서 생긴 별명이 DJ 클래지의 분노(...) 그래도 형태가 단순하고 Electronics의 최후반 발악보다는 연타가 짧기 때문에 Electronics SP의 마지막 연타에 비하면 클리어하는데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다. 올콤하기가 정말 정말 정말 힘들어서 문제지...

Fermion과 더불어 PP와 TP의 난이도 표기가 똑같은 곡이기도 하다. Fermion은...
어차피 테크니카의 난이도 표기가 9가 한계이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지만.. Color는 난이도 차이가 0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2.2 DJMAX TECHNIKA 2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300 Max54박 스크롤
NMD400 Max54박 스크롤
HDD500 Max64박 스크롤
MXC600 Max74박 스크롤


테크니카2에서는 HD가 NM보다 높아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NM 5, HD 6으로 변경되었다.


2.2.3 DJMAX TECHNIKA 3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50 Max54박 스크롤
NormalD100 Max54박 스크롤미션 - Spectrum 수록
HardC150 Max64박 스크롤
MaximumB200 Max74박 스크롤미션 - Chain Saw 수록

전작 그대로 이식되었다.


3 이글루스의 블로거.

[[1]]

자신을 13세 소년이라고 자칭하는 것이 특징이며, 별명은 색남.
이글루스 초창기의 파워 블로거로 블로그 생성 초기엔 음식(대부분 괴식) 리뷰와 게임 리뷰를 다루었으나, 이후에는 대체로 게임만을 다루었다. 그가 올렸던 게임 리뷰는 당시에는 굉장히 재미있었고 또 게임 자체에 대해서도 충실히 다루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덕분에 한때 '이글루스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링크한 블로거'로 알려졌을 정도.

이렇게 유명한 블로거였지만 이글루스 초기에 파워 블로거들을 '이글루스 피플'로 선정해 소개하던 것에는 빠져있다. 그 당시 유명 블로거들은 대부분 '이글루스 피플'에 선정되었음을 감안해 보면 꽤 이례적인 케이스. 아마 '이글루스 피플'에 선정되면 그 블로거에 대한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개인 신상이 노출되는 것을 꺼린 듯. 실제로도 자기 사생활에 관련된 포스팅은 블로그 초기부터 거의 하지 않았다.

2008년까지는 활발히 활동하다 그 이후로 한동안 소식이 없었다. 2012년 들어와서부터는 그나마 뜸하게 포스팅 중.
위에 소개된 블로그 외에도 [동방프로젝트를 다루는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하고 있다. 본가 블로그보다 더 방치돼 있지만.

4 일본의 록밴드

일본의 초창기 비주얼계 록밴드이다.

보컬인 다이너마이트 토미를 중심으로 형성되었으며, 인디즈 시절에는 동의 X, 서의 COLOR이라고까지 불렸던 밴드이지만, 이 밴드의 보컬 다이너마이트 토미는 활동 당시에는 보컬로서의 실력은 별로 인정받지 못하였다.

특히 밴드 전체적으로 Punk에서 기반한 DIY정신을 강조하며, 실력따위는 장식입니다라는 태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음악적인 발전도 별로 없었다.

하지만 나중에 PS Company의 모회사가 되는 Free-Will을 설립한다. 그리고 디르 앙 그레이를 비롯한 인기 밴드들을 키워내는 등 비주얼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실력자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