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idential Money

Confidential Money ~300日で3000万ドル稼ぐ方法~
Confidential Money ~300일에 3000만 달러를 버는 방법~

발매일2012년 10월 4일
제작사오토메이트
(아이디어 팩토리)
장르여성향 연애 어드벤처
플랫폼PSP
등급CERO C
(15세 이상 이용가)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오토메이트 사에서 발매한 오토메 게임.
캐릭터 디자인은 같은 제작사의 카누치, 데스 커넥션 등을 맡은 키리야 타카시(桐矢隆)가, 시나리오는 머스킷티어 등을 담당한 타마키 케이(珠希けい)가 담당했다.

처음에는 2012년 8월 30일에 발매될 것으로 발표되었으나, 9월 27일로 연기되었다가 재차 연기되어 10월 4일에 발매되었다.

300일 안에 3000만 달러(!)를 번다는 묘하게 사기 권유 같은 부제가 달려 있는데, 사실 그 방법이라는 게 도둑질(…). 스토리 자체도 코미컬한 부분이 많다.

2 스토리

봄, 뉴욕. 편모 가정에서 자라난 주인공 나탈리는 홀로 살 자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그녀에게 '존'이라 자칭하는 사람이 "큰돈을 벌 권리에 당첨되었다"는 초대방을 보내온다.
수상하다고 여기면서도 일단 지정된 장소(어드레스)로 향하자 같은 초대장을 얻은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었다.
그리고, 초대장을 보낸 인물인 '존'은 주인공 일행에게 "도날드 사(社)"의 뒷돈 3000만 달러를 훔쳐내는 게임을 제안해 온다.

3 등장인물

3.1 메인 캐릭터

  • 나탈리 테일러(Natalie Taylor) (CV : 없음) (디폴트 네임 변경 가능)
본작의 주인공. 디폴트 네임으로 진행하면 공략 캐릭터들이 이름을 불러준다.
뉴욕에 사는 17세의 여고생으로, 편모 가정 출신이다. 청소 등 각종 집안일 전반에 능한 여성.
자유로운 성격을 가진 어머니 리즈 테일러와는 성격이 정반대이며, 어머니와 거리를 두고 싶어 독립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코자 게임에 응한다.
21세의 일본인 청년으로 어학 공부를 위해 뉴욕에 온 유학생이다. 게임에 참가한 팀의 리더격 역할을 맡고 있다.
입에 발린 말을 잘하는 사교적인 청년으로, 장난기 가득한 성격에선 알기 힘들지만 IQ 190의 천재. 기억력과 판단력이 특히 뛰어나다.
어린 시절에 부모를 사고로 잃은 후 할머니와 살아왔다.
...사실 설정에 반전이 있는 캐릭터.
한정판 설정북에 따른 수치는 지력 100 / 체력 60 / 행동력 90 / 기억력 100.
26세의 미국인 경찰. 다른 사람을 곧잘 걱정해주고 잘 돌봐주는 성격으로 한번 일을 부탁받으면 뿌리치지 못한다. 기본적으로 성격이 좋은 편.
열혈 스포츠맨 계열이며, 어째서인지 게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자신을 감싸고 다친 동료의 수술비를 벌기 위해 게임에 참가했다.
설정북에 따른 수치는 지력 30 / 체력 95 / 행동력 70 / 우정 100.
28세의 미국인 회계사. 과거 공군에 복무했기에 비행기를 비롯한 온갖 탈것을 조종하는 데 능하다.
과묵하고 성실한 성격. 동물, 특히 을 좋아해서 곰 관련 굿즈를 수집하고 있다.
무고한 죄로 감옥에 들어간 아버지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한 돈을 원해 게임에 참가했다.
설정북에 따른 수치는 지력 70 / 체력 100 / 행동력 40 / 상상력 80.
17세의 미국인 프로그래머 겸 해커. 나이는 어리지만 천재급 재능 덕분에 그 나이에 취미로 경찰 사이트를 들여다보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예의바르긴 하지만 눈치없는 성격 탓에 곧잘 다른 사람들과 트러블을 일으킨다. 게다가 절반은 본인이 의도해서 그런 거(...).
팀의 게임을 그냥 재미있는 "게임"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실상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캐릭터 중 한 명.
설정북에 따른 수치는 지력 75 / 체력 40 / 행동력 70 / 운 10(...).
41세의 이탈리아계 미국인. 신사적이고 부드러운 언행의 소유자이나 독설가다.
직업은 사기꾼. 그에 걸맞게 통찰력과 연기력이 발군이며, 겉보기엔 다정한 태도로 타인을 자기 마음대로 다루는 데 능하다.
빚을 갚기 위해 참가했다고는 하지만 그게 사실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설정북에 따른 수치는 지력 80 / 체력 10 / 통찰력 100 / 연기력 100.
30세의 미국인. 전직 스나이퍼 용병 겸 도둑. 저격 솜씨도 대단하며, 소리만으로 적과의 거리나 상황을 분석할 수 있는 날카로운 청력의 소유자.
S 오레사마 캐릭터이며, 주인공에게 아무렇지 않게 대담하게 손을 뻗는 공인 에로 담당(…). 그런데 술에는 매우 약하다. 위스키가 들어간 과자 하나 먹고 뻗는다(...).
설정북에 따른 수치는 지력 10(...) / 체력 80 / 행동력 80 / 에로도 80.

3.2 서브 캐릭터

주인공의 어머니로, 맨해튼 타임슨에 연애 소설을 연재하고 있는 소설가. 38세의 미국인이다.
이혼한 후 혼자 나탈리를 키웠다.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밤 늦게서야 집에 돌아오는 일도 비일비재.
다른 캐릭터들을 공략한 후 히든 시나리오에서 그녀의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있다.
뉴욕 주의 고액 납세자 랭킹 Top 10에 매년 드는 부자 중 부자. 62세.
나탈리의 할아버지이며, 킹스 빌에서 거대 보험 회사인 "도널드 마틴"을 경영하고 있다. 욕심 많은 벼락부자로, 중소기업 경영자들을 속이고 법망을 피해가며 사업을 확장시켰다.
리즈의 베스트 프렌드로 맨해튼에서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오카마로,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을 주로 취급하며 언젠가 뉴욕을 벗어나 세계로 활동 무대를 넓히고 싶어한다.
도날드의 비서. 도날드 관련 잡무를 처리하는 데 바쁘며, 도날드의 베스트샷을 찍기 위해 늘 카메라를 갖고 다닌다(...).
다니엘의 친구로 뉴욕의 경찰서에 근무하고 있다. 다니엘을 감싸다 강도에게 대신 공격당해 반신불수가 되었다.
다시 걷기 위해서는 최신 의료 설비를 갖춘 병원에 입원해야 하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어마어마하다. 다니엘이 게임에 참가한 것은 이 때문.
나탈리의 이웃 아파트에 사는 흑인 여성. 남부 지방 사투리를 사용하며, "빅 마마"라고 불린다.
콩을 삷아 만든 그녀의 고향 향토 요리를 자주 가져온다.